바나나 2개 매일 먹으면 벌어지는일 6가지 바나나효능

바나나 2개 매일 먹으면 바나나효능 바나나다이어트

바나나 2개 매일 먹으면 벌어지는일 6가지 바나나효능

바나나 2개 매일 먹으면 바나나효능

바나나 맛도 좋지만 의외로 건강한 과일 순위 5위에 항상 들어가는 몸에 좋은 과일이라죠. 연구에 따르면 바나나 매일 먹으면 평균수명 34일 늘어나고 근력은 12% 향상됐어요. 그만큼 바나나 자주 먹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훨씬 건강했는데요. 바나나 2개 매일 먹으면 정확히 어떤 효능 있을까요? :D



1. 혈압 낮추는 음식 바나나

바나나 2개 매일 먹으면 바나나효능 혈압 낮추는 음식

칼륨 많은 음식 섭취하면 고혈압 치료 예방에 도움 되는거 아실텐데요. 연구에 따르면 칼륨 섭취량 1g 늘릴때마다 수축기 혈압이 2mmHg 떨어졌다고 해요. 바나나 1개는 칼륨 420mg 정도가 함유되어 있어 바나나 매일 먹으면 혈압 낮추는 음식이라죠. 단, 고혈압 오래되어 신장 콩팥 안좋아진 분들은 바나나 먹으면 안되요.

**글 및 사진 무단 복사 금지**



2. 체력회복

바나나 2개 매일 먹으면 바나나효능 체력회복

장거리 사이클 선수들이 바나나 챙기는 이유. 바나나의 풍부한 칼륨 마그네슘 성분은 경기 중 다리에 쥐 나는 걸 막아주고요. 바나나의 탄수화물은 힘든 상태를 견딜 수 있게 충분한 에너지를 제공해요. 일반인도 바나나 매일 먹으면 체력회복에 좋답니다.



3. 스트레스 감소 | 불면증 치료

바나나 2개 매일 먹으면 바나나효능 스트레 불면증 트립토판

바나나는 행복호르몬 세로토닌 생성에 필요한 트립토판 함량이 높아요. 그래서 바나나 매일 먹으면 스트레스 해소에 좋아요. 그리고 바나나 1개 마그네슘 25mg~50mg 정도 함유되어 있는데요. 마그네슘은 수면 유도 호르몬 멜라토닌 합성에 꼭 필요한 성분으로 밤잠 설치는 분은 바나나 2개 매일 먹으면 불면증 치료에 도움 되요.



4. 체중감량 바나나 다이어트

바나나 2개 매일 먹으면 바나나효능 바나나다이어트

바나나는 "저항성 전분"이란게 들어있는데 지방연소 효과를 25% 높여줘요. 신체는 인슐린이 과분비 되면 지방분해 잘 안되고, 지방연소 역시 감소해 지방이 빠르게 쌓여 살찌는데요. 저항성전분은 혈액 내 혈당 수치를 낮추고 인슐린 민감도를 높여 더 적은 인슐린만 필요해 체중감량에 유리해요. 게다가 섬유질도 풍부해서 바나나 매일 먹으면 식욕억제 효과도 있답니다.

바나나 2개 매일 먹으면 벌어지는일 6가지 바나나효능
#바나나 #바나나매일 #매일바나나 #바나나매일먹으면 #바나나많이먹으면 #바나나2개아침 #바나나효능 #하루바나나2개 #저녁바나나2개 #운동후바나나2개 #운동전바나나2개 #다이어트바나나2개 #바나나다이어트 #건강



5. 소화 잘되는 바나나

바나나 2개 매일 먹으면 바나나효능 소화 잘되는 과일

바나나는 비교적 소화 잘되는 과일로 위장을 많이 자극하지 않아요. 바나나의 저항성 전분은 소화되지 않고 대장으로 가서 건강한 박테리아의 좋은 먹이가 되고요. 위염 속쓰림 있을때도 바나나 매일 먹으면 좋고, 특히 배탈 설사 할때 소화에 부담이 덜하고 대량 손실된 미네랄 보충까지 해줘요.



6. 비타민B6 | 빈혈 예방

바나나 2개 매일 먹으면 바나나효능 비타민 빈혈

바나나 1개 기준 하루 비타민B6 섭취량의 약 20%가 포함되어 있는데요. 비타민B6 는 건강한 세포 만들때 필요한 인슐린, 헤모글로빈, 아미노산 생성에 도움을 준답니다. 바나나는 적혈구 생산을 촉진하는 철분 함량도 높은 편이라 빈혈 환자 역시 바나나 매일 먹으면 도움 된다고 해요.

*바나나 먹는법 = 아침 빈속에는 다른 음식과 함께 먹는게 좋고요. 저녁에 먹으면 수면 촉진에 도움 된답니다.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D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