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이 마르는 증상 유발 질환 5 | 목이 건조하고 칼칼 갈증원인

목이 마르는 증상 목이 건조하고 칼칼 갈증 원인

목이 마르는 증상 유발 질환 5 | 목이 건조하고 칼칼 갈증원인

목이 마르는 증상 목이 건조하고 칼칼 갈증 원인

목이 건조하고 칼칼한 증상 오래가면 일단 건강에 이상이 있다는 신호에요. 어떤 이유로든 갈증은 신체에 물이 부족하다는 의미인데요. 의학정보지 웹엠디에 따르면 목마름은 "특정한 병" 있을때 나타나기도 해요. 어떤 질환이 목이 마르는 증상 유발을 할까요? :D (의학감수: 제니퍼로빈슨)



1. 요붕증

목이 마르는 증상 목이 건조하고 칼칼 갈증 원인 요붕증

우리 신체의 수분 조절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물질이 있는데 바로 뇌하수체에서 만들어지는 "항이뇨호르몬" 이에요. 이 항이뇨호르몬 분비가 부족하면 신장이 수분 재흡수를 못해, 소변으로 너무 많이 빠져나가요. 요붕증 있으면 목이 마르는 증상 그리고 소변 자주 보고 싶은 충동이 생기게 된답니다.

**글 및 사진 무단 복사 금지**



2. 구강건조증

목이 마르는 증상 목이 건조하고 칼칼 갈증 원인 구강건조증 입마름병

흔히 입마름증 으로 부르는데요. 하루 침분비량 1000 ml 이하면 구강건조증 이에요. 65세 이상 10명중 3명에게 생길 정도로 흔하고, 입이 건조해지니 덩달아 목이 마르는 증상 까지 생겨요. 구강건조증 원인 으로는 먹는약, 암발병, 쇼그렌증후군, 머리 목 신경 손상, 흡연이 지목되고 있어요.



3. 당뇨병

목이 마르는 증상 목이 건조하고 칼칼 갈증 원인 당뇨병

다갈증 (polydipsia) 이라고도 하죠. 자다가 목이 마르는 느낌 때문에 깨거나 일상생활 중 끝없는 갈증은 대표적인 당뇨병 증상 이에요. 당뇨 걸리면 인슐린 분비가 부족해져 신체에 포도당이 과하게 쌓여요. 과축적된 포도당은 노폐물로 인식해 소변으로 배출시키는데요. 소변 속 포도당이 많을수록 더 많은 물을 끌어당기므로 소변을 더 자주 보게 됩니다. 수분이 계속 빠져나가니 목이 마르는 증상 생기는 것이에요. :D

목이 마르는 증상 유발 질환 5 | 목이 건조하고 칼칼 갈증원인
#목이건조하고칼칼 #목마름 #목이마르는증상 #목이마르는느낌 #목이계속마르는이유 #자다가목이마르는증상 #갈증원인 #목이마른이유 #당뇨병 #고칼슘혈증 #빈혈 #구강건조 #요붕증 #탈수 #건강



4. 고칼슘혈증

목이 마르는 증상 목이 건조하고 칼칼 갈증 원인 고칼슘혈증

고칼슘혈증은 혈액 내 칼슘 수치가 정상보다 높은걸 의미해요. 주로 다른 큰병 때문에 발병하는데요. 부갑상선 기능항진증, 폐암, 유방암, 골수종 백혈병이 전체 고칼슘혈증 원인 90%라고 해요. 목이 마르는 증상 외에도 변비, 배탈, 오심 등이 나타나기도 해요.



5. 빈혈증

목이 마르는 증상 목이 건조하고 칼칼 갈증 원인 빈혈증

빈혈 - 갈증 유발하는거 모르셨죠? 내분비과 닥터 '스루자나 야다'에 따르면 빈혈로 우리 신체에 "건강한 적혈구" 숫자가 부족해지면 혈압 떨어지거나 혈액량이 감소하는데요. 우리 뇌가 혈압 유지를 위해 사용하는 메커니즘 중 하나가 바로 물 섭취를 늘리는 것이기 때문이에요.

어떤 사람들은 선천적으로 빈혈을 가지고 태어나기도 해요. 하지만 잘못된 식습관, 생리출혈 등 빈혈 원인 되는 요인은 많은데요. 가벼운 빈혈은 목이 마르지 않아요. 하지만 빈혈 심해지면 목이 마르는 증상 때문에 많은 물을 찾는다고 하네요.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D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