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에 좋은 음식 6 플라바놀 함량 높은 치매예방음식

치매에 좋은 음식 치매예방음식 플라바놀 함량 높은

치매에 좋은 음식 6 플라바놀 함량 높은 치매예방음식

치매에 좋은 음식 치매예방음식 플라바놀 함량 높은

치매에 좋은 음식 연구에 관한 최근 2022년 Neurology 저널 발표에 따르면, '플라바놀' 함량 높은 식단 섭취를 한 사람은 기억력 감퇴 현상이 감소한다는 사실을 발견했는데요. 산책 같은 경우 뇌에 전기적 자극을 줘 치매에 좋은 운동이지만 여기에 건강한 식단 섭취가 더해지면 높은 치매 예방 효과를 보였다고 해요. 최신 연구로 밝혀진 치매예방음식 어떤게 있을까요?



1. 체리

치매에 좋은 음식 치매예방음식 플라바놀 함량 높은 체리

플라바놀은 식물에서 발견되는 화합물 일종인 폴리페놀 종류인데요. 혈액 속 산소는 뇌세포의 연료인데, 플라바놀 성분은 뇌 세포 혈액 공급을 증가시켜 인지기능 저하를 늦추는 효능 있다고 해요. 체리는 플라바놀 많은 치매에 좋은 음식 으로, 여기에 강력한 항산화 성분 안토시안도 많아 관절염 통증 경감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글 및 사진 무단 복사 금지**



2. 홍차

치매에 좋은 음식 치매예방음식 플라바놀 함량 높은 홍차

플라바놀 하루 권장량 얼마여야 치매예방 효과 있을까요? 연구에 따르면 최소 매일 15mg 이상 플라바놀 섭취해야 치매 예방 효능 있다고 해요. 홍차 한잔 당 플라바놀 함량이 100mg 이상인 치매에 좋은 음식 으로 염증을 유발하는 사이토카인을 억제하고요. 세포를 염증으로부터 보호해준답니다.



3. 블랙베리

치매에 좋은 음식 치매예방음식 플라바놀 함량 높은 블랙베리

블랙베리는 복분자·오디와 비슷한 외국 열매에요. 블랙베리 역시 플라바놀 많은 치매에 좋은 음식 인데요. 특히 블루베리 라즈베리와 비교해서 블랙베리에 들어있는 플라보노이드 항산화 성분 효능이 가장 뛰어나다고 해요.



4. 사과

치매에 좋은 음식 치매예방음식 플라바놀 함량 높은 사과

플라바놀 많은 식품은 대부분 빨간색 또는 보라색 색깔을 가지고 있답니다. 플라바놀은 플라반-3-올 이라고도 하는데 사과껍질의 붉은색이 대표적이에요. 미국임상영양저널 발표된 2020년 연구에서도 사과 같은 치매에 좋은 음식 을 장기간 섭취하면 알츠하이머 위험이 낮아진다고 밝혀졌어요.

치매에 좋은 음식 6 플라바놀 함량 높은 치매예방음식
#치매 #플라바놀 #치매음식 #치매에좋은음식 #치매예방음식 #치매에좋은과일 #치매에좋은채소 #치매에좋은차 #홍차 #치매에좋은운동 #치매에좋은영양제 #알츠하이머 #파킨슨 #건강



5. 자색감자

치매에 좋은 음식 치매예방음식 플라바놀 함량 높은 자색감자

자색감자 감자칩 드셔보셨을텐데요. 자색감자가 치매에 좋은 음식 인 이유는 흰 과육 감자 품종에 비해 플라바놀 성분 함량과 농도가 보라색의 자색감자 품종에서 2배 더 높기 때문이에요.



6. 복숭아

치매에 좋은 음식 치매예방음식 플라바놀 함량 높은 복숭아

비타민P라고도 불리는 플라보노이드 일종인 플라바놀은 과일과 식물이 자신의 성장을 위해 외부의 감염과 싸우려고 사용하는 방어 물질이에요. 이런 물질이 사람 몸에 들어가면 장기적으로 뇌세포에도 이로운 효능을 보이는 건데요. 복숭아도 플라바놀 함량 높은 치매에 좋은 음식 이랍니다.

*플라바놀 섭취로 치매 예방 효능 보려면 꾸준하고 규칙적인 섭취가 중요하다고 해요.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D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