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두 효능 7가지 - 자두하루섭취량 부작용

자두 효능 자두하루섭취량 자두부작용

자두 효능 7가지 - 자두하루섭취량 부작용

자두 효능 자두하루섭취량 자두부작용

자두 제철 7월 8월 지금이 가장 맛있을 시기에요.

저는 피자두 좋아하는데, 새콤달콤 맛도 좋지만 건강에 좋아 서양에서도 즐겨먹는 과일인데요. 혹시 '푸룬' 이라고 들어보셨나요? 말린자두 인데 변비 직빵 음식으로 유명해요. 자두 많이 먹으면 어디에 좋을까요? 오늘은 의학정보지 웹엠디 추천 자두 효능부작용 7가지 알려드릴게요. :D



1. 혈당 낮추는 자두

자두 효능 혈당 자두하루섭취량 자두부작용

자두 효능 중 많이 알려진 것은 혈당 조절인데요. 자두는 당지수가 낮은 과일로, 혈당수치 조절에 도움 되는 호르몬 '아디포넥틴' 생성을 촉진하고요. '섬유질 및 붕소'가 풍부해 탄수화물 섭취 후 혈당 상승을 늦추는 효과가 있어요.

**글 및 사진 무단 복사 금지**



2. 변비 직빵

자두 효능 변비 자두하루섭취량 자두부작용

말린자두 건자두 변비 특효약인데요. 천연완화제로 작용하는 당알코올 '소르비톨' 성분 덕분인데, 물을 흡수해 딱딱한 변을 강제로 묽게 만들어 배변을 돕는 효능 있어요. 약국서 파는 푸룬주스 가 말린자두 농축한 것이에요.



3. 고혈압 뇌졸중 감소

자두 효능 고혈압 뇌졸중 자두하루섭취량 자두부작용

자두칼륨은 2가지 방식으로 혈압조절 영향을 미치는데요. 소변 볼 때 몸에서 나트륨 배출을 돕고 혈관벽 압력을 감소시켜요. 그결과 혈압 낮아지고 뇌졸중 걸릴 확률도 내려가는 효능 있다고 해요.



4. 항산화 - 세포노화 방지

자두 효능 파킨슨 자두하루섭취량 자두부작용

자두는 항산화물질이 풍부해요. 항산화물질은 노화방지 성분으로 많이 알려져 있죠. 세포가 늙는 것을 막아주는데, 세포 및 조직 손상으로 유발되는 파킨슨병, 알츠하이머, 암세포 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자두 효능 이랍니다.

자두 효능 7가지 - 자두하루섭취량 부작용
#자두 #자두효능 #자두영어로 #plum #자두제철 #자두하루섭취량 #자두많이먹으면 #자두부작용 #푸룬주스 #변비 #푸룬주스효능 #말린자두효능 #건자두효능 #당뇨에좋은음식 #건강



5. 우울증 불안감 감소

자두 효능 우울증 자두하루섭취량 자두부작용

의학정보지 웹엠디 따르면 항산화제 섭취 부족하면 불안감 우울증 증가한다고 해요. 자두 껍질은 과육보다 20배 많은 항산화 성분이 들어 있어 껍찔째 먹으면 좋답니다.



6. 심장병 예방

자두 효능 심장 자두하루섭취량 자두부작용

심장병 유발하는 위험 요소 3가지 만성염증, 고혈압, 콜레스테롤 수치인데요, 8주 동안 자두주스 마시고 매일 자두 3개 ~ 6개 섭취한 실험자들은 혈압수치 및 총 콜레스테롤 수치가 현저히 낮았지는 효능 보였다고 해요.



7. 자두 부작용 | 자두 하루 섭취량

자두 효능 자두하루섭취량 자두부작용

자두 하루 섭취량 3개 ~ 6개 인데요. 과다섭취 하면 설사, 복부팽만감, 소화불량 같은 자두 부작용 나타날 수 있다고 해요. 산성식품이라 위 안좋은 사람이 자두 많이 먹으면 속쓰림 증상 나타날 수 있고요.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D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