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자 구멍의 용도? 몰랐던 생활용품 10개 놀라운 쓰임새

줄자 구멍의 용도? 몰랐던 생활용품 10개 놀라운 쓰임새

줄자 끝 구멍의 용도? 몰랐던 10개 생활용품 놀라운 쓰임새

‘존재하는 모든 것에는 이유가 있다.’


영화 ‘길’에 나오는 명대사죠. 이 말은 생활용품 디자인에도 적용됩니다. 왜 있었는지 몰랐던 부분도 사실 분명한 존재의 목적이 있습니다. 새 옷 사면 들어있는 천조각부터, 피자박스 안의 플라스틱까지 우리가 잘 몰랐던 10가지 생활용품의 놀라운 활용도을 소개합니다.


1. 새 옷에 들어있는 천 조각

의류 천조각 용도

옷이 찢어졌을 때 덧대어 기우라고 있는 걸까요? 그렇기엔 천 조각의 크기가 너무 작습니다. 사실 이 천조각은 세제를 시험해보는 용도입니다.

여자옷쇼핑몰, 30대여자옷쇼핑몰

세제를 사용하기 전에 자투리 천에 발라 본래 색이나 질감에 변화 등이 없는지를 관찰하는 것이죠.


2. 볼펜 뚜껑 구멍

볼펜 뚜껑 구멍의 용도

볼펜 뚜껑 위쪽에 왜 구멍이 나 있을까요? 보통 펜촉이 마르는 것과 관련있을 거라 생각하는데요. 사실 안전을 위한 것입니다. 이 구멍은 기도가 좁은 아이가 볼펜 뚜껑을 삼켰을 때 질식사할 위험을 낮춰주는 용도에요.


3. 줄자 끝 구멍

줄자 끝 구멍의 용도

줄자 끝에 달린 ㄱ자 모양 쇳조각에 긴 구멍이 있습니다. 이 구멍에 못이나 나사 등을 끼워 줄자 끝을 고정하면 길이를 재는 동안 줄자가 미끄러지거나 몸체로 말려 들어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4. 키보드 ‘F’과 ‘J’ 위의 돌기

키보드 돌기 용도

수많은 자판 중 ‘ㄹ(F)'과 ’ㅓ(J)' 위에만 작은 돌기가 있는데요. 왼손과 오른손 검지를 놓는 위치를 표시한 것입니다. 키보드를 보지 않고도 감촉만으로 적절한 손가락 위치를 알 수 있기에 시각 장애인 등이 타이핑할 때도 도움이 됩니다.


5. 컨버스 운동화 안쪽 구멍

컨버스 운동화 구멍 용도

컨버스사의 기본 스니커즈 모델인 ‘척테일러 올스타’의 옆면에는 구멍이 두 개 있스니다. 가장 큰 이유는 통풍을 위해서. 또한, 농구 등을 할 때 신발 끈을 통과시켜 탄탄하게 고정하는 데에도 쓰이죠.


6. 청바지 주머니의 속주머니

청바지, 여자옷쇼핑몰, 30대여자옷쇼핑몰, 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 종합비타민추천, 오메가3, 프로바이오틱스, 여에스더유산균, 크리스찬한센, 덴마크유산균, 스피루리라, 영양제추천, 천연비타민추천, 공진단

지금 당장 청바지 주머니를 봐보세요. 청바니 주머니 안쪽에 작은 주머니가 하나 더 있을 겁니다. 이 주머니는 초기 청바지 디자인부터 도입된 것으로 회중시계를 넣는 용도입니다.


7. 두가지 색상의 지우개

색상이 다른 지우개 용도

보통 지우개는 단색이지만 간혹 두가지 색상으로 만든 지우개가 있습니다. 단지 멋지게 보이라고 이렇게 만든 게 아니고요. 한쪽은 두꺼운 종이용이고 한쪽은 부드럽고 얇은 종이에 쓰이게 용도를 나눠놓은 것입니다.


8. 전선에 달린 동그란 것

TV 케이블이나 마우스 케이블 끝에 이상한 동그란 것은 페라이트 코어라고 불리는데요. 전자파 노이즈를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영상과 음성의 열화를 방지해 화질과 음질이 좋아집니다.


9. 냄비 손잡이 구멍

냄비 손잡이 뚜겅의 용도

벽에 냄비를 걸어둘 때 유용한 냄비 손잡이 구멍은 다른 용도가 또 있습니다. 조리용 주걱, 국자, 숟가락 등을 끼워두는 것이죠.


10. 피자박스 안에 플라스틱 조각

김이 모락모락 나는 피자를 먹으려는 순간, 피자 한가운데에 꽂혀있는 흰 플라스틱 조각이 눈에 들어옵니다. 작고 둥근 탁자 모양이죠. 이 플라스틱의 용도는 뭘까요? 잘라 놓은 피자 조각들이 서로 떨어지지 않게 하려고?


이 플라스틱은 피자와 피자 상자 뚜껑 사이에 공간을 띄우기 위한 용도입니다. 소위 ‘피자 세이버(Pizza saver)'라 불리는데요. 배달 시 피자가 엉망이 되지 않도록 해줍니다. 피자 세이버가 없다면 치즈와 토핑이 종이 상자에 모두 붙어버리는 ‘대참사’가 일어날 수 있기 때문이죠.

줄자 구멍의 용도? 몰랐던 생활용품 10개 놀라운 활용법

매일꿀정보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하기 https://story.kakao.com/ch/gbotari

좋은 글에는 ♡하트 꼭 눌러주세요~

도미노피자, 피자헛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