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키니진이 생리통을 악화? 잘 몰랐던 생리의 진실 5가지

스키니진이 생리통을 악화? 잘 몰랐던 생리의 진실 5가지

스키니진이 생리통을 악화? 잘 몰랐던 생리의 진실 5가지

같이 지낸 세월이 얼마인데.. 잘 안다고 생각했겠지만 그동안 잘못 알고 있었을지도 모릅니다. 오늘은 최근 추세에 맞는 여러가지 생리통에 관한 5가지 사실을 소개합니다. 가령 생리컵은 위생적일까? 같은 것들 말이죠.


1. 달콤한 음식이 생리통을 완화시킨다? → NO

생리전이나 생리 중에 기분이 우울해지면 초콜렛이나 과자, 케이크 등 단 맛이 당기곤 한다. 달콤한 음식을 먹으면 기분이 한결 나아지는 듯 보이지만 사실 생리통에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단 음식이 혈당수치를 급격하게 올렸다가 떨어지면서 혈당수치가 불안정해지고 호르몬에 변화가 생기기 때문. 오히려 컨디션이 더 안 좋아질 수도 있고, 생리통이 더 심해질 수도 있으니 피하는 것이 상책이다.


2. 출산하면 생리통이 없어진다? → YES

한번 출산을 하고 나면 자궁 경부가 출산 전보다 넓어지고 유연해진다. 자궁근육 자체도 한번 늘어났었기 때문에 혈류가 빠져 나오기 더 쉬운 환경이 만들어진다. 그래서 출산을 하고 나면 생리통이 없어지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다. 하지만 자궁환경이 좋지 못해서 생리통이 생겼다거나 자궁근종, 자궁내막증, 자궁선근증 등의 질환이 있어서 통증이 있었던 경우에는 출산을 한다고 해서 생리통이 줄진 않는다.


3. 꽉 끼는 스키니진을 입으면 생리통이 심해진다? → YES

청바지, 여자청바지, 여자옷쇼핑몰, 20대여자옷쇼핑몰, 30대여자옷쇼핑몰, 청바지추천, 리바이스

스키니진으로 골반을 꼭 죄고 있으면 골반과 자궁의 원활한 혈액순환을 방해해 생리통이 심해질수 있다. 또한 생리할 때 분비된 프로스타글란딘이 혈액순환을 통해 없어져야 생리통이 생기지 않는데 꽉 끼는 옷을 오래 입고 있을수록 프로스타글란딘이 오래 머무르게 되어 통증이 더 오래갈 수 있다.


4. 우엉차, 생리통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 → YES

우엉은 오장의 나쁜 기운을 없애주고 아랫배의 통증을 치료해주는 효과가 있다. 우엉에 풍부한 아르기닌 성분은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 분비를 원활히 해 생리통과 생리불순에 모두 효과적이다. 우엉은 찬 성질을 가진 약재라 많이 복용할 경우 복통, 설사를 유발할 수도 있다. 이럴 때는 대추를 함께 넣고 끓여 먹으면 배가 아프거나 부글거리는 증상을 줄여 줄 수 있다.


5. 생리컵, 위생적일까? → YES

의료용 실리콘으로 만들어진 생리컵은 질에서 직접 생리혈을 모으는 기구다. 종모양처럼 생긴 고무컵을 접어 질 속에 삽입하면 몸 속에서 다시 제 형태로 모양이 펴지는데 10시간 정도 후 몸에서 꺼내어 모아진 혈을 버리면 된다. 사용한 생리컵은 따뜻한 물과 순한 비누로 닦아 재사용이 가능하다. 질 안에 넣어 사용하기 때문에 생리혈이 공기에 닿지 않아 냄새가 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컵이 가득 찰 경우 피가 새어 나오거나 몸 속에서 빠지는 단점이 있다. 전문의들은 생리컵의 사용이 생리대나 탐폰의 사용에 비해서 의학적으로 도움이 되는 것은 확실하지 않다고 말한다. 하지만 사용법에 맞게 쓴다면 위생적으로는 문제없다고 하니 참고하도록 하자.

스키니진이 생리통을 악화? 잘 몰랐던 생리의 진실 5가지

매일꿀정보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하기 https://story.kakao.com/ch/gbotari


좋은 글에는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