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 6가지로 '이것' 예방하세요!

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건강,팁줌

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 6가지로 '이것' 예방하세요!

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건강,팁줌

공복에 첫끼로 어떤 음식을 먹느냐에 따라 그날 컨디션에 큰 영향을 준다고 헬스라인의 임상영양사 '캐서린 머랭고'는 말하는데요.

학생이나 직장인이 아니어도 밤새 잠들어 있던 신체를 깨우고 에너지를 공급해야 하는 아침식사의 중요함은 지나칠 수 없어요. 오늘은 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 6가지를 알려드릴게요. 아침을 건강하게 시작하고 싶다면 읽어보세요. :D



1. 꿀

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 꿀 효능, 건강,팁줌

아침에 비몽사몽 하시는 분들 있으시죠? 을 드셔보세요. 꿀을 빈속에 먹으면 멍한 뇌를 깨워 잠을 달아나게 하는 효능이 있어요. 또 혈압을 조절해주고 피로회복은 물론 행복호르몬으로 알려진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해 아침을 기분좋고 상쾌하게 시작할 수 있어요.



2. 달걀

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 달걀, 건강,팁줌

달걀은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있는 아침식사에요. 싸고 영양가 높고 고품질의 단백질이 들어있기 때문인데요. 달걀의 질이 뛰어난 단백질은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고 과식을 막는 효과가 있어요. 달걀프라이 삶은달걀 등 어떻게 조리해 먹든 빈속에 먹으면 좋은 음식이에요.



3. 견과

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달걀, 건강,팁줌

새벽이나 아침에 심장마비 환자가 많다죠. 갑자기 일어날때 심장이 큰 부담을 받기 때문인데요. 견과류심장에 좋은 음식으로 마그네슘, 칼륨, 불포화지방이 풍부해요. '뉴 잉글래드 저널 오브 메디신'(NEJM)의 30년 장기 추적 연구에 따르면 견과류를 일주일에 7회 이상 섭취한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사망위험이 20% 낮았어요. 땅콩 아몬드 캐슈넛은 물론이고 의외로 이를 가공한 땅콩버터, 아몬드버터 등도 모두 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이라고 하네요.

**글 및 사진 무단 복사 금지**



4. 오트밀

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스틸컷 오트밀,건강,팁줌

오트밀에는 베타글루칸 성분이 들어있는데요. 포만감을 오래 느끼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능이 있어요. 미국립보건원(NIH) 자료에 의하면 아침으로 오트밀을 먹은 과체중 실험자는 콘플레이크를 먹은 사람보다 점심식사를 덜 먹는 경향이 있어 다이어트 할때 빈속에 먹으면 좋은 음식이랍니다. 오트밀에는 항산화제 오메가3 엽산 칼륨도 풍부한데요. 오트밀 중에서도 스틸컷 오트밀은 혈당을 많이 올리지 않아 당뇨 예방에 좋을 수 있어요.

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 6가지로 '이것' 예방하세요!
#건강 #푸드 #공복에먹으면좋은음식 #빈속에먹으면좋은음식 #꿀 #달걀 #견과 #오트밀 #수박 #메밀 #효능 #리빙 #꿀팁 #다이어트 #팁줌



5. 수박

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수박, 건강,팁줌

아침 공복에 물한잔 마시면 건강에 좋은건 아실텐데요. 수박은 수분이 99%라 물을 마시는 것과 비슷하게 빈속에 먹으면 위장을 깨우는 효능이 있어요. 수박에는 리코펜 성분도 많은데 이것은 눈과 심장, 전립선을 튼튼하게 해줘요.



6. 메밀

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메밀,건강,팁줌

아침에는 아무래도 위장의 운동능력이 떨어져 소화가 잘 안되는 분들은 음식을 가려먹어야 하는데요. 메밀은 건강에 좋지만 특히 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으로, 잠들어 있던 위장을 부드럽게 깨우는 효능이 있어요. 메밀은 단백질 철분 비타민이 골고루 들어있고 혈관도 튼튼하게 해준답니다. :D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