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음식 먹고 속 더부룩할때 '소화 잘되는 운동' 5

명절음식 먹고 속 더부룩할때 '소화 잘되는 운동' 요가 스트레칭 BEST 5

소화가 잘 안될때 소화 잘되는 운동 요가 스트레칭 5


안녕하세요. 매일꿀정보입니다.


명절에는 아무래도 과식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기름진 음식이 많다보니 소화도 잘 안되고 하루종일 배가 더부룩하고 속이 불편한 원인이 되죠. 이럴 때 몸을 비틀거나 돌리는 운동이 내장기관인 위와 장을 마사지하고 음식물 흐름을 도와 소화에 좋아요. 제가 평소 소화가 잘 안될때 효과를 본 소화 잘되는 운동 스트레칭 5가지 알려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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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누워 무릎 당기는 자세

배가 더부룩할 때 소화 잘되는 스트레칭 자세인데요. 배에 가스가 차거나 변비에도 좋아요.


소화 잘되는 요가 스트레칭 무릎 당기기

  1. 누운 자세로 무릎을 구부려 껴안는 자세를 취해요.
  2. 무릎을 양옆으로 살짝 흔들흔들 해줘요. 이렇게 하면 위와 장이 마사지 되요.
  3. 다음으로 아래 사진에 나온대로 한쪽 다리를 잡고 당기며 발가락을 쭉 뻗어줘요. 교대로 해주세요.


2. 앉아서 한쪽 무릎 고정후 척추 비틀기 자세

소화가 잘되는 요가 자세 척추 비틀기

  1. 먼저 오른쪽 무릎을 구부려요. 그리고 무릎에 왼쪽 팔꿈치 겨드랑이를 교차시켜요.
  2. 팔꿈치가 무릎의 바깥에 있게 하면서 시선은 오른쪽을 향해요.
  3. 안정감을 위해 오른손은 바닥을 집어주세요.
  4. 5번 천천히 호흡하면서 몸을 최대한 꼬아주세요.
  5. 반대쪽도 실시해주세요.
  6. 이 자세는 간단한 동작으로 소화를 돕는 스트레칭이에요.


3. 누워서 척추 비틀기 자세

소화 잘되는 운동 요가자세 척추 비틀기

  1. 바닥에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붙여 하체를 비틀어주세요.
  2. 이때 머리는 하체와 반대방향으로 돌려요.
  3. 두 팔은 뻗은 상태로 위에서 봤을 때 T자 형태를 만들어요.
  4. 30초 유지하고, 반대쪽도 똑깥이 해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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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물고기 스트레칭 자세

속안좋을때 좋은 요가자세 물고기 자세

  1. 다리를 쭉 뻗은 상태에서 등을 대고 똑바로 누워요.
  2. 머리부터 천천히 들어올리기 시작해 상체를 완전히 들어 올려요.
  3. 목구멍이 완전히 열리도록 뒤로 편안하게 놓아줘요.
  4. 뱃가죽이 늘어나는 걸 느끼며 30초간 유지해요.
  5. 이 요가 자세는 소화를 돕고 소화불량으로 딱딱해진 복부 스트레칭에도 아주 좋아요.


5. 다리 넓게 벌려 숙이는 자세

소화불량 좋은 운동 요가자세

  1. 양다리를 벌려 똑바로 서요. 이때 살짝 발가락을 안쪽으로 모아 안짱다리 자세를 취해요.
  2. 천천히 심호흡 하면서 허리를 굽혀 가능한 만큼 쭈욱 팔을 뻗어주세요.
  3. 다섯 번 천천히 숨 쉬고 처음 자세로 돌아와요.
  4. 이 자세는 배를 수축 자극해 소화를 도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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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휴에 속 더부룩하고 소화가 잘 안될때 밀가루랑 기름진 명절음식 너무 많이 드시지 마시고요. 오늘 알려드린 소화 잘되는 운동 스트레칭 해주면 소화에 많은 도움이 되실 거에요~^^

명절음식 먹고 속 더부룩할때 '소화 잘되는 운동' 요가 스트레칭 BEST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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