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생활꿀팁

눈밑이 떨리는 증상 무시하면 안되는 이유 6가지

팁줌 2021. 3. 17. 07:01
눈밑이 떨리는 증상 이유, 뇌졸중 중풍 전조증상

눈밑이 떨리는 증상 무시하면 안되는 이유 7가지

눈밑이 떨리는 증상 이유, 마그네슘 부족현상

눈밑이 떨리는 증상은 누구나 흔하게 겪는 일이지만,

사실 우리가 많이 알고있는 건강상식 중 하나인 '마그네슘 부족현상' 때문에 눈밑이 떨리는 경우는 드물다죠. 의료정보지 헬스라인(HL)에 따르면 이런 눈떨림은 의외로 심각한 질환의 전조일 수 있어 가벼이 넘기면 안되는데요. 눈밑이 떨리는 이유 정확히 무엇일까요? :)



1. 뇌졸중 전조증상

눈밑이 떨리는 증상 이유, 뇌졸중 전조증상

눈 떨림현상은 뇌졸중 전조증상 중 하나인데요. 뇌졸중 오기전 왼쪽 오른쪽 중에 한쪽 눈이 떨리면서 두통, 저리는 증상이 함께 나타날 수 있어요. 뇌혈관이 먼저 막히기 때문인데 이때 '파드닥'거리는 눈 떨림현상이 생길 수 있다고 하네요.



2. 식중독 장염

눈밑이 떨리는 증상 이유, 식중독 증상

요즘 날씨 따듯하다보니 음식이 잘 상해서 식중독 장염에 걸리기 쉽죠. 배탈나서 설사를 하면 몸에 수분이랑 미네랄이 많이 빠져나가요. 이런 미네랄 부족도 눈밑이 떨리는 이유랍니다.

**글 및 사진 무단 복사 금지**



3. 땀을 많이 흘리는 사람 (전해질 부족)

눈밑이 떨리는 증상 이유, 땀을 많이 흘리는 사람

운동선수들이 경기 중에 물 대신 이온음료 마시잖아요? 신체 근육의 떨림을 막기 위해서인데요. 땀을 많이 흘렸을때 우리 몸은 평소보다 전해질(이온)이 부족해지는데, 이를 제때 보충하지 않으면 다리에 쥐가 나거나 눈밑이 떨리는 증상을 유발할 수 있어요.



4. 반측성 안면경련

눈밑이 떨리는 증상 이유, 반측성 안면경련

단어가 좀 어려운데요. 생로병사의 비밀에 따르면 반측성 안면경련은 ①눈떨림으로 시작해 ②입꼬리가 씰룩거리며 당기고 ③귀까지 번지는 특징이 있어요. 눈이 떨릴때 귀에서 따다다닥 소리가 나고 이명까지 생길 수 있고요. 방치하면 얼굴 비대칭 후유증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무시하면 안된다고 하네요.

눈밑이 떨리는 증상 무시하면 안되는 이유 6가지
#건강 #눈밑이떨리는증상 #뇌졸중전조증상 #중풍 #눈밑이떨리는이유 #식중독증상 #장염 #카페인부작용 #눈꺼풀떨림현상 #반측성안면경련 #얼굴마비증상 #얼굴비대칭



5. 커피 카페인 과다 부작용

눈밑이 떨리는 증상 이유, 카페인 부작용

커피 하루에 몇잔 마시고 계신가요? 아마도 일 때문에 하루 2~3잔씩 마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카페인은 뇌신경을 자극해 졸음을 쫒고 머리가 또렷해지는 각성효과가 있는 대신, 부작용으로 파르르 눈밑이 떨리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특히 피곤하면 이런 눈떨림이 심해지고요.



6. 마그네슘 부족현상

눈밑이 떨리는 증상 이유, 마그네슘 부족현상

생각보다 마그네슘 부족현상인 경우는 드물어요. 하지만 눈밑이 떨리는 이유 중 하나인 것은 사실인데요.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눈 쪽 안면신경이 흥분 상태가 되기 때문이에요. 이런 경우는 바나나 시금치 같은 '마그네슘이 많은 음식' 챙겨 먹고 쉬면 금방 좋아진다고 하네요. 감사합니다. :D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