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속에 아침식사 대용으로 '우유만 마심' 안되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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빈속에 아침식사 대용으로 '우유만 마심' 안되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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빈속에 아침식사 대용으로 '우유만 마심' 안되는 이유


아침식사 대용으로 우유만 마시고 나가시나요?


가끔은 괜찮지만요. 미국립보건원(NIH)에 따르면 오랫동안 '빈속에 우유만' 마시는 생활을 했을때 속쓰림이나 윗배가 빵빵한 증상 등 위건강을 망칠 수 있다고 해요. 우유는 꼭 섬유질이 많은 곡물빵이나 뮤즐리(시리얼)와 같이 먹어야 탈이 안나요. 요거 말고도 아침에 단독으로 먹음 건강에 안좋은 식품은 더 있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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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커피


아침에 잠 깰때 커피만큼 좋은 게 없죠. 그래서 우유 못지 않게 공복에 많이 마시는 게 커피 아닐까 싶은데요. 근데 아침에 '빈속에 커피만' 마시면 두통이나 가슴두근거림이 생길 수 있어요. 아침마다 머리가 지끈거렸다면 커피 때문이 아닌지 생각해보셔요. 잠에서 깬뒤 1~2시간 지나 마셔야 좋다고 해요.



3. 빈속에 바나나


아침에 바쁘다고 차안에서 빈속에 '바나나만 달랑' 먹는 분 분명 있으시죠? 이것도 한두번이야 괜찮지만 오랫동안 생활이 되면 혈관건강에 정말 안 좋아요. 바나나는 마그네슘이 많은 음식인데, 혈액 속에 칼륨과 불균형이 생겨서 심혈관에 무리를 주기 때문이에요. 바나나도 꼭 다른 음식과 같이 먹어야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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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주스


요즘은 마트에 과즙 100%짜리도 많아서 오렌지주스, 자몽주스, 레몬주스 등등 아침에 갈증날때 시원하게 꺼내 마시기 좋죠. 근데 '빈속에 주스만' 마시면 역시 위건강엔 안 좋대요. 주스 마시기 포기 못할때는 물을 1:1로 섞어 마시면 낫다죠.



5. 빈속에 매운음식


설마 아침에 급하게 포장마차에서 때운 매운음식 때문에 배가 부글부글 불이 날 거란 사실을 모르는 분들도 의외로 있답니다. 곤란하지 않으려면 아침부터 빈속에 매운음식은 삼가세요.^^

빈속에 아침식사 대용으로 '우유만 마심' 안되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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