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생활꿀팁

배꼽 주위 '배 아픈 위치'별 9가지 증상 셀프체크법

팁줌 2019. 2. 11. 07:02

배꼽 주위 배 아픈 위치 9가지 증상 셀프체크법

1. 간이 안좋을때 배 아픈 위치

배꼽 주위 통증, 배가 아픈 위치, 질병, 건강, 간염

병원 응급실 가보셨나요? 의외로 배 아파서 오는 사람이 많은데요.

미국립보건원 자료에 따르면 응급환자 중 복통으로 오는 사람이 1위에요. 나이가 많을 수록 복통은 심각한 병일 수 있어 사소히 넘기면 안되는데요. 예를 들어 간이 안좋을때 1번 부위가 아프면서 열이 나면 간염 증상을 의심해볼 수 있어요. 간염이 더 나빠지면 오른쪽 어깨까지 아파온답니다.



2. 위가 안좋을때 배 아픈 위치

배꼽 주위 통증, 배가 아픈 위치, 건강, 위염, 위궤양

명절 끝나면 명치 바로 아랫부분이 답답하고 아프다는 사람이 많아 지는데요. 명절 스트레스 때문이라죠. 또 위염 위궤양이 있을 때도 2번이 곧잘 아프답니다.



3. 비장이 안좋을때 배 아픈 위치

배꼽 주위 통증, 배가 아픈 위치, 비장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밥 먹고 운동하면 왼쪽 옆구리가 땡기는 이유가 바로 비장 때문인데요. 비장이 약하면 얼굴색이 누렇게 변하고, 소화가 잘 안되고, 빈혈 등 피가 부족한 증상이 자주 생겨요. 또 과민성 대장염, 급성 췌장염 일때도 왼쪽 윗배가 아플 수 있어요.



4. 신장이 안좋을때 배 아픈 위치

배꼽 주위 통증, 배가 아픈 위치, 신장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신장에 염증이 생기는 신장염의 경우 오한이 오면서 오른쪽 옆구리 통증이 등까지 생길 수 있어요. 또 신장결석이 있을 때도 이 부위가 아파요.



5. 소장, 대장, 췌장, 맹장

배꼽 주위 통증, 배가 아픈 위치, 소장 대장 췌장 맹장

배꼽 중심은 여러 장기가 모여 있어 이거다라고 콕- 짚어낼 수는 없지만, 배꼽 바로 위가 아플때 소장, 대장, 췌장, 맹장까지 4개 장기에 이상을 주의할 필요가 있대요.

배꼽 주위 배 아픈 위치 별 9가지 증상 셀프체크법

#건강 #배꼽주위통증 #배가아픈위치 #배아픈위치 #배꼽 #배꼽위통증 #배꼽왼쪽통증 #배꼽오른쪽통증 #오른쪽옆구리통증의심되는병 #왼쪽옆구리통증의심되는병 #간이안좋을때 #췌장이안좋을때 #위가안좋을때 #자궁이안좋을때 #대장이안좋을때



6. 췌장이 안좋을때 배 아픈 위치

배꼽 주위 통증, 배가 아픈 위치, 췌장암, 췌장염

왼쪽 옆구리 통증은 췌장염이 있을때 6번, 3번에 같이 나타날 수 있어요. 췌장은 인슐린을 분비하기 때문에 당뇨를 있으면 특히 주위해야 되요. 또 신장 2개중 왼쪽 신장 결석이 생겼을때도 아플 수 있고요.



7. 맹장이 아플때 배 아픈 위치

배꼽 주위 통증, 배가 아픈 위치, 맹장, 맹장염

맹장염이나 난소 질환이 있을때 아픈 부위에요. 맹장염의 경우 대부분 명치 아랫부분에서 통증이 시작돼 점점 아래로 내려가요. 여성은 난소 낭종이나 난소암을 의심해 볼 수 있어요.



8. 자궁 및 난소가 안좋을때 배 아픈 위치

배꼽 주위 통증, 배가 아픈 위치, 자궁암, 자궁경부암, 난소암

배꼽 아래가 아픈 경우는 여성에게 많은데요. 월경이 그렇고, 심할 경우 자궁, 난소의 문제일 수 있답니다.



9. 요관 아플때 배 아픈 위치

배꼽 주위 통증, 배가 아픈 위치, 요관암, 요관결석, 요관협착, 난소암

이곳이 아프고 소변에 피가 섞여 나오면 요로결석 같은 '요관'의 문제일 수 있어요. 또 여성은 이곳이 아프면 왼쪽 난소의 이상일 수도 있고요.

덧붙여 배가 심하게 아플때는 끙끙 앓지 말고 배 아픈 위치가 '언제부터, 어떻게 아프기 시작했는지, 통증이 어떻게 달라졌는지 기억'했다가 의사쌤에게 자세하게 말하는 게 제일 좋은 방법이랍니다. :D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