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생활꿀팁

남보다 흰머리가 빨리 나는 이유 7가지

팁줌 2019. 1. 5. 07:02

남보다 흰머리가 빨리 나는 이유 7가지

1. 비타민 B12 부족

흰머리가 나는 이유, 비타민 부족 증상

가뜩이나 새해 되면 나이 한살 먹는 게 아쉬운데, 흰머리가 있으면 훨씬 늙어보이죠.

나이가 한살 늘때마다 멜라닌색소가 줄어서 머리카락 색이 점차 옅어지는 건 맞아요. 근데 비타민B12가 부족할 때도 흰머리가 생긴다는 사실 아셨나요? 비타민B12는 달걀, 고기, 생선, 우유에 많아요. 비타민 부족으로 생긴 흰머리는 잘 챙겨먹으면 다시 검어지니깐 새치염색 전에 우선 음식부터 잘 드세요.^^



2. 질병의 신호

흰머리가 갑자기 늘어나면, 갑상선 이상

아픈 사람은 갑자기 머리가 백발이 되는 경우 TV에서 보셨죠? 내분비샘, 갑상선 기능이 떨어지면 흰 머리가 생겨요. 또 자가면역질환, , 급성감염 등의 신호일 수 있어요.



3. 담배의 니코틴

담배 니코틴 남보다 흰머리가 빨리 나는 이유 7가지

30살 전에 흰머리가 빨리 나는 사람은 담배가 원인이에요. 니코틴이 두피 모낭을 손상시켜 흰머리가 나오는 것이죠.



4. 스트레스

흰머리가 나는 이유, 뉴욕 대학 연구결과

엄마아빠 육아 스트레스 참 엄청나죠. 2013년 뉴욕대학 연구에 따르면 사실상 나이를 불문하고 흰머리가 나는 이유인데요. 스트레스가 모낭세포의 성장을 방해하기 때문이죠.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는 신호 중 가장 흔한 것은 우울증과 소화불량(위장장애)랍니다!

남보다 흰머리가 빨리 나는 이유 7가지
#흰머리가나는이유 #흰머리갑자기늘어나면 #흰머리안나게하는방법 #흰머리원인 #흰머리검은머리로 #흰머리에좋은음식 #새치가나는이유 #새치없애는법 #동안 #육아 #건강



5. 부모님 유전

흰머리 안나게 하는 방법

부모님이 흰머리가 많으면 유전이 되요. 여기에 평소 스트레스까지 겹치면 흰머리가 더 빨리 나겠죠?



6. 먹는약

흰머리 원인, 자가면역질환

자가면역질환이나 말라리아 등에 처방하는 약의 부작용이 흰머리에요. 요건 약을 끊으면 원래대로 돌아와요.



7. 설탕 많이 넣은 음식

새치 없애는법, 흰머리에 좋은음식

설탕이 많은 가공음식을 자주 먹으면 흰머리가 날 수 있어요. 또 비타민과 미네랄, 단백질이 몸에 흡수가 안되서 머리결도 푸석해지고요. 흰머리가 늘었다 싶으면 단음식을 줄여보세요.^^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