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생활꿀팁

슈퍼푸드 단호박 다이어트에도 좋은 6가지 이유

팁줌 2018. 2. 4. 07:01

슈퍼푸드 단호박 다이어트에도 좋은 6가지 이유


안녕하세요. 매일꿀정보입니다.


단호박 하니까 생각나는데 식당가면 밑반찬으로 단호박찜 나오잖아요. 그 단호박찜이 맛있어서 꼭 두번 씩 리필해 먹어요.^^


요즘 단호박은 이미 슈퍼푸드로 알려져 많이들 먹는 건강식품인데요. 단호박을 꾸준히 먹어서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위장이 안 좋은데 효과를 봤다는 분들이 많아요.


근데 이런 단호박이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해요. 오늘은 슈퍼푸드로 알려진 단호박이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 6가지와 단호박 찌는법 간단히 알려드릴게요.

!!! 지금 이 글이 보인다면 허락없이 매일꿀정보 콘텐츠를 무단사용하고 있는 경우입니다. dalab.tistory.com으로 알려주세요 !!!

#슈퍼푸드 #단호박 #단호박다이어트 #호박죽다이어트 #단호박찌는법 #단호박효능 #단호박요리 #단호박칼로리 #칼로리낮은음식 #단호박다이어트요리 #단호박다이어트방법 #아이유 #아이유단호박다이어트 #다이어트 #떡국육수 #제사상주문 #차례음식 #설날 #명절선물세트 #설선물세트추천 #건강식품선물세트 #수입건강식품 #칼로바이 #손나은다이어트 #이지컷다이어트 #시호스무디 #현영다이어트


-------


1. 달콤한(?) 다이어트 식품이에요


다이어트 식품이라고 하면 단맛이 거의 없는데 반해서 단호박은 당도가 높가 달콤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에요. 근데 당도가 높으면 칼로리가 높지 않을까? 궁금할텐데요.


2. 탄수화물이 적어 칼로리가 낮아요

당도가 높지만 사실 단호박은 100g당 30kcal 정도로 칼로리가 낮은 음식이에요. 고구마나 흰 쌀밥과 비교를 해보면 탄수화물 양이 1/5 정도밖에 되지 않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딱이에요.


3. 적게 먹어도 배불러요


칼로리가 낮으면서 단호박은 전분이 들어있어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높아서 배가 불러요. 정말 다이어트를 위해 하늘이 내려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죠.^^


4. 다이어트할 때 부족해지는 비타민과 무기질이 가득~

다이어트 할때 영양소가 부족해질 수밖에 없는데요. 단호박은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이 많이 들어서 부족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보충해줘요. 그래서 일반 건강식품으로도 많이 먹는 음식이에요.


5. 다이어트 변비에도 효과적~


다이어트 기간에 오기 쉬운 변비에도 좋은데요. 껍질째 먹게 되는 단호박껍질에는 식이섬유, 항산화 성분이 많아서 변비를 막을 수 있답니다.


6. 피부에도 좋은 단호박

다이어트를 하면 아무래도 적게 먹고 운동을 하게 되니 피부가 푸석해지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단호박에는 고구마보다 베타카로틴이 10배 많은데요. 베타카로틴은 항산화물질로 피부 항노화작용, 항암작용 등의 역할을 해요.

#슈퍼푸드 #단호박 #단호박다이어트 #단호박찌는법 #단호박효능 #단호박요리 #호박죽다이어트 #단호박칼로리 #칼로리낮은음식 #단호박다이어트요리 #단호박다이어트방법 #아이유 #아이유단호박다이어트 #다이어트 #제사상주문 #차례음식 #설날 #명절선물세트 #설선물세트추천 #건강식품선물세트 #수입건강식품 #칼로바이 #손나은다이어트 #이지컷다이어트 #시호스무디 #현영다이어트


-------


초간단 단호박 찌는법

보통 단호박은 찜기로 많이들 쪄먹는데요. 간편하게 전자렌지로도 쩌먹을 수 있어요. 촉촉함이 약간 차이가 나요.



  • 전자렌지로 찔때는 겉껍질을 잘 씻은 다음 비닐랩이나 종이호일에 싸서 전자렌지 7분~10분이 적당해요.
  • 참고로 전자렌지에 찌면 속이 팍팍해요. 찜기에 찌면 촉촉하고요. 취향에 따라 쪄드세요.



그냥 먹어도 달콤해서 맛있지만 찐 단호박을 잘라서 우유와 함께 먹으면 더 맛있어요. 믹서에 갈아서 단호박 쉐이크로 마셔도 맛나고요. :)


오늘은 단호박이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를 알아봤네요. 아참, 단호박은 단단하니 자를 때 꼭 손조심하시고요. 맛있게 먹으면서 단호박 다이어트로 날씬해지세요~^^


덧: 내용을 정리하다 찾은 건데요. 과거에 가수 아이유씨도 단호박 다이어트로 10kg를 감량했다고 하네요! +_+

슈퍼푸드 단호박 다이어트에도 좋은 6가지 이유

#생활정보 #슈퍼푸드 #단호박 #단호박다이어트 #호박죽다이어트 #단호박찌는법 #단호박효능 #단호박요리 #단호박칼로리 #칼로리낮은음식 #단호박다이어트요리 #단호박다이어트방법 #아이유 #아이유단호박다이어트 #다이어트 #꿀팁

매일꿀정보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하기 https://story.kakao.com/ch/gbotari

좋은글은 ♡공감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