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부 필수품! '쿠킹호일' 기발한 활용법 8가지

주부 필수품! '쿠킹호일' 기발한 활용법 8가지

주부 주방 알루미늄 쿠킹호일 활용법

가정용 쿠킹호일은 음식을 싸거나, 재료보관, 물건을 포장할 때, 삼겹살이나 고구마 구워 먹을 때 등 여러 용도로 많이 활용하죠. 오븐 요리를 좋아하는 저희 집도 쿠킹호일을 자주 쓰는데요. 오늘은 음식 외에도 다양하게 쓰이는 생활 속 기발한 쿠킹호일 활용법 8가지를 소개합니다.


1. 깔때기 대용

주부 주방 쿠킹호일 깔때기

액체를 병에 넣어야 하는데 마땅한 깔때기가 없다면 호일을 접어서 이를 대신 할 수 있어요.


2. 양면 다림질에 활용

주부 주방 다리미 쿠킹호일

다림질 전에 옷 아래에 알루미늄을 펴 놓으면, 다리미의 열을 전달받아 양면을 동시에 다림질하는 효과를 냅니다. 자주 빨아 입는 옷은 간편하게 요 방법을 사용하면 좋다고 합니다. 세탁소에서도 이렇게 하는 사장님을 예전에 본 적이 있네요.


3. 무뎌진 가윗날을 날카롭게

주부 주방 쿠킹호일 무뎌진 가윗날

무뎌진 가윗날을 임시로 날카롭게 할 수 있습니다. 쿠킹호일 1장을 준비해, 10번 이상 자르기만 하면 됩니다. 쉽죠?


4. 건전지 사이즈 상관없이 사용하기

주부 쿠킹호일 건전지 사이즈

AA 사이즈 건전지가 없다면, 대신 AAA 사이즈 건전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접촉 부위에 쿠킹호일을 말아서 넣어주면 되죠.


5. 세탁할 때 정전기 제거

세탁기에 빨래와 함께 쿠킹호일 구슬을 만들어 넣어보세요. 세탁 후 옷 정전기를 방지하고, 먼지와 머리카락을 잘 떨어지게 해준답니다.

쿠킹호일 활용법 통돌이 드럼 세탁기

주부대출, 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 건강보조식품, 남성건강식품, 갱년기, 김정문알로에, 글루코사민, 혈액순환개선제, 흑마늘, 공진단, 후코이단, 석류, 종합비타민추천, 오메가3추천, 프로바이오틱스, 여에스더유산균, 크리스찬한센, 덴마크유산균, 세노비스슈퍼바이오틱스, 스피루리라, 차가버섯, 꽃송이버섯, 영양제추천, 천연비타민추천, 메가네이처, 홍삼추천, 뉴질랜드영양제, 활성비타민


6. 가구 쉽게 옮기기

가구 쿠킹호일 활용법

가구를 쉽게 옮기려면 사진처럼 가구 다리 밑에 호일 조각을 넣으세요. 호일이 가구를 미끄러지게 만들어 줍니다.


7. 와이파이 신호 개선

와이파이 쿠킹호일 전파

호일은 Wi-Fi 신호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평평하게 접어서 전파를 반사할 수 있게, 안테나 뒤에 놓으면 되죠.


8. 크롬 도금 표면의 녹 제거

크롬 녹제거 쿠킹호일

쿠킹 호일을 공 모양으로 만들어, 녹슨 크롬 도금 표면에 문지릅니다. 녹을 제거해주죠.


쿠킹호일을 사용하면 안 되는 상황

주방 주부 쿠킹호일활용법

아마 야외 캠핑이나 여행가서 쿠킹호일은 대부분 음식을 타지 않게 하려고 깔개로 사용하는 게 대부분이죠. 하지만 연구 결과에 의하면 직접 호일에 열에 가열할때 알루미늄에서 이온이 녹아 나오는데, 치매 유발 물질이라 되도록 피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쿠킹호일 안전한가?

쿠킹호일과건강 앞

참고로 호일의 앞면 뒷면은 공장에서 찍어 낼 때 압연과정의 차이니까. 어느 쪽이 안 좋은지 따질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가정용 알루미늄 쿠킹호일이 건강에 안 좋다는 말에 일부러 안 쓰는 분 있으시죠? 하지만 사실 '알루미늄'은 마그네슘과 더불어 흔하게 쓰이는 미네랄 약 성분이기도 합니다. 위 쓰릴 때 먹는 갤포스 아시죠? 이런 제산제 성분에도 알루미늄이 들어갑니다. 마그네슘 영양제는 들어보셨을 테고요. 음식과 함께 직접 열을 가하는 것처럼 잘 못 사용했을 때 문제가 되는 거지, 일반적으로 음식을 포장하는 정도로는 해가 없다는 게 전문가들의 의견입니다. 그러니 무조건 안 좋게 볼 필요는 없어요. 안전하게 사용하면 되려 생활에 편리함을 더해 주니까요.^^

주부 필수품! '쿠킹호일' 기발한 활용법 8가지

#깨알정보생활꿀팁 #쿠킹호일 #쿠킹호일활용법 #알루미늄호일활용법 #알루미늄호일부작용 #알루미늄호일가열 #깔때기 #다림질 #무뎌진가윗날 #여름캠핑 #세탁팁 #가구옮기기 #머리카락청소 #녹제거하는방법 #꿀팁 #주부대출

매일꿀정보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하기 https://story.kakao.com/ch/gbotari

↓좋은 글은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