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랐던 다이어트 말고도 다양한 '보이차' 효능 4가지

몰랐던 다이어트 말고도 다양한 '보이차' 효능 4가지

보이차 효능 다이어트 식품

저는 사실 보이차라고 해서 하나의 브랜드 네임으로 오해했었는데요. 이게 ‘보이차나무’에서 딴 잎을 차로 우려내서 보이차라고 하더군요. 얼마 전 다이어트에 폭풍 성공한 개그우먼 심진화 씨가 보이차를 마신다고 해서 많이 익숙하죠. 보이차는 원래 중국의 소수 민족이 먹던 차인데, 유럽으로 건너와 건강에 좋다는 효능이 밝혀지며 세계적으로 유명해졌습니다. 우리나라에서만 유행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는 말이죠. 오늘은 보이차에 어떤 효능이 있기에 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았는지 잘 몰랐던 보이차의 효능 4가지와 주의할 점을 알아봅니다.


1. 다이어트와 비만 개선

보이차다이어트효능

보이에 있는 갈릭산 성분이 지방을 분해하고 녹여 지방을 쌓이지 않게 해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차로 더욱 널리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지방 흡수율을 낮춰 우리 몸에 있는 기름기를 제거할 뿐만 아니라 소화를 이롭게 하며 위를 보호하는 효과도 있다는데요. 따뜻한 성질을 가진 보이차는 생강과 함께 먹으면 위장건강에 더욱 좋다고 합니다. 실제로 보이차를 주기적으로 섭취하면 체중, 허리둘레, 내장 지방 수치가 감소한다는 연구도 여럿 있을 만큼 보이차의 가장 대표적인 효능입니다.


2. 혈관 건강에 좋은 보이차

보이차다이어트후기

보통 살 찐 분들은 혈관 건강도 나쁜 경우가 많죠. 보치아에는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풍부해 콜레스테롤의 분해를 촉진하고, 혈전이 생기는 것을 막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떨어지면서 혈압이 떨어지고, 혈관을 이완되며 혈관 건강이 좋아지는 효과로 이어집니다. 고혈압 등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탁월하다는 이야기죠. 특히 발효된 보이차의 경우 아랫배를 따뜻하게 해주어 혈액 순환을 돕기 때문에, 몸이 찬 사람에게 더욱 좋다고 합니다. 수족냉증이나 손발 저림이 있는 분이 효과를 보실 수 있겠습니다.


3. 변비 개선과 숙취 해소

보이차효능 변비

나쁜 식습관과 스트레스로 생기기 쉬운 변비. 보이차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위와 장을 보호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위에서 말씀드렸는데요. 배를 따뜻하게 하고 장운동을 촉진시켜 숙변을 배출하도록 돕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위벽에 보호막이 형성되어 위가 보호되면, 알코올의 흡수를 막아 알코올 분해를 촉진하고 노폐물 배출을 도와 숙취해소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다이어트도시락추천, 배달다이어트도시락추천, 다이어트, 칼로바이, 손나은다이어트, 다이어트식단, 다이어트식단추천, 다이어트식품, 다이어트보조제, 다이어트도시락, 이지컷다이어트, 홍진영다이어트, 디톡스다이어트, 단기간다이어트, 고도비만다이어트, 한방다이어트, 출산후다이어트, 다이어트약, 하체비만, 복부비만다이어트, 단기간뱃살빼기, 효과빠른다이어트약, 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 건강보조식품, 내장지방빼는법, 2주단기간다이어트, 식욕억제제, 다이어트음식, 풀무원 야채수, 닭가슴살, 포켓샐러드, 해독주수, 밀싹주스, 다이어트약품, 다이어트건강기능식품, 다이어트쉐이크, 다이어트식단표, 홈플러스간편식, 홈플러스가정간편식, 올어바웃푸드, 다이어트식단배달


4. 노화 방지와 항암 효과

보이차마시는법

보이차 잎에 풍부한 카테킨과 폴리페놀은, 세포를 노화시키고 염증을 발생시키는 활성 산소를 없애는 항산화 물질로 유명합니다. 때문에 염증과 균을 막아 암세포의 생성을 막는데 도움을 주죠. 그리고 비타민도 풍부해 매끈한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이 되고, 주름 개선 효과도 기대해볼 수 있다고 합니다.


보이차 마실 때 주의할 점

좋은 보이차는 색이 검고 짙으며, 솜털처럼 가벼운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우려낸 색이 탁하지 않고 맑을 수록 좋구요. 하지만 이렇게 다양한 효능이 있는 보이차도 주의하셔야 할 점이 있는데요. 우선 카페인이 들어있기 때문에, 임산부는 하루 카페인 섭취량 200mg을 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보이차다이어트후기

그리고 차로 마실 경우 성인 기준 하루 1L 미만으로 드시는 것이 좋고, 가루의 경우는 하루 3큰술 이하로 드셔야 합니다. 또한 너무 진하게 마실 경우 탈수 증상이 올 수 있기 때문에 연하게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과하면 오히려 반대로 위장의 손상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빈혈이 있거나 위장이 좋지 않은 분들의 경우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어떠셨나요? 다이어트식품으로 보이차를 드실 분이라면 오늘 알려드린 효능과 주의할 점을 꼭 기억해두기 바랄게요~^^

몰랐던 다이어트 말고도 다양한 '보이차' 효능 4가지

#다이어트 #보이차 #보이차효능 #보이차부작용 #보이차다이어트 #보이차마시는법 #보이차다이어트후기 #다이어트보조제 #다욧트 #다욧트중 #다이어트식품 #단기간다이어트 #여름다이어트 #다이어트차 #효과좋은다이어트약

매일꿀정보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하기 https://story.kakao.com/ch/gbotari

↓좋은 글은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