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직원이 알려주는 '세탁 꿀팁' 비밀 9가지

세탁 꿀팁 호텔 수건 침대보 침구

호텔 세탁 꿀팁 비밀 9가지

세탁 꿀팁 호텔 침구 카페트 수건

호텔에서 청소 세탁을 담당하는 직원들은 언제나 다양한 문제에 직면합니다. 침대보에 쏟은 커피, 베게의 립스틱, 여러 가지 음식물이 떨어진 카페트와 소파 등이죠. 이런 문제들은 단순히 대형 세탁기 집어넣는다고 뿅하고 해결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전문가 수준의 세탁 지식을 갖추고 있는데요. 그중에서 오늘은 호텔 직원이 알려주는 세탁 꿀팁 9가지를 알아봅니다.



1. 세탁기 빨랫감은 80%만 채워라

세탁 꿀팁 세탁기 빨래

이상적인 세탁기의 빨래양은 기계 용량의 80% 정도입니다. 빨래나 옷감을 너무 많이 넣으면 세탁기 모터에 부하가 걸려 제대로 세탁이 되지 않습니다. 드럼 세탁기의 경우 정면에서 봤을 때 윗 부분에 약간 공간이 보일 정도까지만 빨래를 넣어주세요. 물과 세제, 전기를 아끼는 방법입니다.

**글 및 사진 무단 복사 금지**



2. 최적의 물 온도

세탁 꿀팁 드럼세탁기물온도

차가운 물로 세탁해도 침대 시트와 수건에 있는 박테리아와 진드기는 없어지지만 완벽하게 먼지가 제거되지 못합니다. 가장 최적의 물 온도는 40도~60도입니다. 너무 뜨거운 물은 옷감을 손상시킬수 있죠.



3. 식초 사용

세탁 꿀팁 백식초활용법

완전히 세척되지 않는 세제는 직물을 경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는 수건을 뻗뻗하게 만들 수 있어요. 이를 예방하려고 호텔 직원들은 백식초를 사용합니다. 세제 찌꺼기를 제거하고 수건을 부드럽게 만들기 위해 헹굼 중에 식초를 넣는 것이죠.



4. 기름 얼룩 제거하기

세탁 꿀팁 기름얼룩제거방법

방금 묻은 기름얼룩 제거 하려면 밀가루 + 전분가루를 뿌립니다. 그 다음 간단히 닦아냅니다.

호텔 세탁 꿀팁 비밀 9가지
#세탁꿀팁 #호텔침구세탁은어떻게하나요 #세탁기커피 #찬물묻은옷세탁 #카페트로션 #캐리어음식얼룩 #호텔수건얼룩제거 #호텔시트음식물세탁하는법 #기름얼룩제거방법 #땀얼룩제거법 #커피자국지우는법 #누런옷하얗게하는방법 #베이킹소다활용법 #리빙 #다이어트



5. 토마토주스 음식 소스 얼룩 제거

토마토주스나 음식 소스 얼룩은 방청제 WD40 몇 방울이면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얼룩에 WD40 뿌리고 10분간 나둡니다. 그리고 찬물 세탁합니다.



6. 땀 얼룩 제거

호텔침구 세탁 꿀팁 땀얼룩 제거

여러 사람이 흘린 침대보 베게피 땀 얼룩 제거하려면 40도 물로 애벌빨래 후, 표백제와 함께 세탁합니다.



7. 커피 와인 얼룩 제거

커피자국지우는법 세탁 꿀팁

커피와 와인 얼룩을 제거하려면 소금물에 1시간 동안 담갔다 세탁합니다.



8. 누런 얼룩과 냄새 제거

누런옷하얗게하는방법 베이킹소다활용법 세탁꿀팁

흰 색 천에 누런 얼룩과 냄새를 없애려면 베이킹소다를 반 컵 넣고 뜨거운 몰로 세탁합니다.



9. 건조 팁

세탁기 건조 테니스공활용법

햇빛에 말리는 것이 가장 좋지만, 건조기나, 드럼세탁기 안에 테니스공 넣어 말리면, 수건을 부드럽고 푹신푹신한 촉감을 갖게 만들 수 있습니다. 외국 주부들도 인정하는 상당히 유용한 방법이라고 하네요. :D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