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자동차 운전대 어떻게 잡으세요? 10가지 유형

나는 어느쪽? 자동차 운전대 잡는 습관 10가지

자동차 운전습관 생활건강

흔히 '운전하는 모습을 보면 그 사람의 인품을 알 수 있다'고 하죠. 차량 속에 몸을 숨긴 채 만인이 평등한 도로 위에 등장했을 때 그 사람의 실제 모습이 드러난다는 것인데요. 운전하는 모습에서 그 사람의 인품, 실제 모습 같은 자아의 이면이 드러난다면 '운전대를 잡는 방법'에는 그 사람의 성격이 묻어난다고 합니다. 아래 운전대를 잡는 방법 10가지를 보고 나는 어떤 유형인지 짐작해 볼까요?


1. 교과서형

도요타 렉서스

일명 '10시 10분 자세'로 불리는 운전대 잡는 방법의 정석입니다. 왼손과 오른손을 운전대 상단부의 양 옆에 정확히 두는 사람들은 배운 대로 행동하는 교과서형의 사람입니다. 이런 사람과 함께 일을 하면서 '대충 좋은 게 좋은 거다'하는 마음으로 대했다가는 된서리를 맞기 십상입니다. 매사에 꼼꼼하고 완벽하게, 약속대로 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2. 쿨가이형

bmw

운전대 의자에 몸을 파묻고 한 손으로 느긋하게 운전대를 잡는다면 그 사람은 '쿨가이'일 확률이 높습니다. 매사에 조바심내지 않고 무슨 일이든 여유롭게 진행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운전대를 한 손으로 잡는다고 부주의한 사람이라 단정할 수는 없습니다. 특유의 자신감에서 나오는 행동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사람들에게는 옆에서 이래라 저래라 잔소리하기 보다는 운전 중에 나눌 만한 적당한 정도의 대화를 하며 유쾌한 기분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최소주의형

심플한 삶은 추구하는 유형입니다. 운전대를 한손으로 잡기는 하지만 쿨가이형과는 사뭇 다릅니다. 쿨가이들이 비교적 운전대를 안정감 있게 통제하는 것과 달리 최소주의자들은 운전대를 간신히 조종할 수 있을 정도의 힘만 들이고자 하기 때문이다. 다른 말로는 '귀차니스트'라고도 하는 최소주의자 가운데는 사실 머리가 좋은 사람들이 많습니다. 평상시 자신을 과도하게 꾸미지도, 쓸데없는 허례허식을 추구하지도 않습니다. 이런 사람들은 필요 없는 일은 하지 않으려 한다는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4. 소심이형

두 손으로 운전대를 꼭 잡고 가슴까지 바싹 운전대 앞에 다가서 있는 사람은 소심한 사람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앞서 말한 교과서형과 비슷하지만 그보다 불안정한 성격을 가진 유형으로 매사에 실수를 할까 두려워하는 사람들입니다. 자세 때문에 시야는 다소 좁아졌을 수도 있지만, 대신 누구보다 안전을 중요시하며 '방어 운전'에 뛰어납니다. 이런 사람들과 함께 지내다보면 적어도 부주의함으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는 막을 수 있습니다.


5. 불도저형

자동차보험추천

한손은 운전대에 있지만 다른 한손은 클락션에 가 있습니다. 운전하다가 조금만 거슬리는 운전자를 만나면 클락션을 울리거나 전조등을 상향으로 올릴 태세가 돼 있습니다. 흔히 도로에서 '성격 나온다'하는 사람들은 이런 사람들을 말합니다. 이들은 평소에도 바쁘고 치열하게 살며, 추진력이 강해 타인과의 갈등을 불사하는 사람들입니다. 당신이 고분고분한 사람이 아니라면 접촉을 피하도록 합시다.

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 건강보조식품, 남성건강식품, 갱년기, 김정문알로에, 글루코사민, 혈액순환개선제, 흑마늘, 공진단, 후코이단, 석류, 종합비타민추천, 오메가3, 프로바이오틱스, 여에스더유산균, 크리스찬한센, 덴마크유산균, 세노비스슈퍼바이오틱스, 스피루리라, 차가버섯, 꽃송이버섯, 영양제추천, 천연비타민추천, 메가네이처, 홍삼추천, 뉴질랜드영양제, 활성비타민


6. 직장상사형

운전대 아랫부분을 양손으로 지긋이 감싸고 손등은 다리 쪽을 향하게 두는 사람들입니다. 운전대를 잡는 또 하나의 안정적이면서도 느긋한 방법으로 이런 사람들은 직장상사형입니다. 리더십이 뛰어나고 상황파악이 빠르며 냉정하고 확실한 선택을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런 사람들은 자신을 잘 따라주는 사람을 좋아합니다. 옆에 있으면 배울 점이 많은 사람일 가능성이 높으므로 잘 붙어 다니도록 합시다.


7. 지지자형

직장상사형과 비슷하게 운전대 아랫부분을 양손으로 잡는 유형이지만 손등을 위쪽으로 두는 경우입니다. 조직 내에서 리더십보다는 일명 '팔로워십'이라 불리는 지지자형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만일 당신이 직장상사 유형이라면 이런 사람들을 잘 대해줘서 든든한 아군이자 동료로 삼는 것이 좋습니다.


8. 평화주의자형

운전대 중앙에 있는 클락션 양 옆을 두 손으로 잡는 사람들은 평화주의자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원의 중앙부 가까이에 양손을 둔다는 점에서 안정을 추구하는 심리가 큰 사람들이라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사람들의 장점은 어떤 일에도 평정심을 유지하려 노력하며 갈등을 본능적으로 싫어하기 때문에 싸움이 날 일은 만들지 않습니다. 평화주의자들은 장점이 곧 단점이기도 합니다. 함께 있으면 평화롭지만 발전을 위한 자극을 받는 것은 어렵습니다.


9. 모험가형

중고자동차

운전대 중앙 클락션 옆에 한 손만 올려두고 운전하는 유형을 말합니다. 앞서 나온 모든 유형 중 가장 안정감이 떨어지는 동시에 가장 위험한 자세입니다. 이들은 모험적인 삶을 사랑하고 에너지가 많아 주변 사람들에게 큰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신을 위험한 상황에 두는 것을 서슴지 않기 때문에 운전에서든 삶에서든 순식간에 사고가 벌어질 수도 있습니다.


10. 완벽주의자

세상이 돌아가는 것을 알고 합리적인 사람입니다. 주변 사람들은 당신을 신뢰하고 갈팡질팡할때 옳은 결정을 내리는 결단력에 대해 감탄합니다. 감정의 기복이 심하지만, 심지어 이런 감정 변화까지 통제하려고 노력하는 완벽주의자입니다.

나는 어느쪽? 자동차 운전대 잡는 방법 10가지

#깨알정보생활꿀팁 #자동차 #운전 #운전습관 #자동차보험 #자동차팁 #자동차정보 #자동차상식 #운전대 #직장 #쿨가이 #불도저 #부장님 #생활꿀팁 #중고자동차 #자동차다이랙트보험

매일꿀정보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하기 https://story.kakao.com/ch/gbotari

↓좋은 글은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