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오이를 먹으면 얻는 10가지 건강 효과

당신이 오이를 먹으면 얻는 10가지 건강 효과

오이효능 다이어트 건강

오이는 수박처럼 95%가 물로 구성되어 있어 뜨거운 여름에 먹으면 수분 밸런스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그밖에도 1년 365일 오이를 먹어야 할 이유가 있습니다. 비타민 K, 비타민 B, 구리, 칼륨, 비타민 C 및 망간이 풍부한 오이는 요즘처럼 서구식 식단이 보편화된 사람들 사이에 널리 퍼져있는 영양 결핍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오이는 독특한 폴리페놀과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기타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왜 오이를 먹어야 하는지 10가지 이유를 알아봅니다.


1. 수분공급 탈수증 예방

오이효능 갈증 여름

오이는 90% 이상이 수분으로 되어 있어 건조하거나 갈증이 날 때 섭취하면 어느 정도의 갈증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몸속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작용을 해서 디톡스 식품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죠. 더위로 인해 갈증이 많은 여름에 특히 많이 먹는 것이 좋습니다.


2. 면역력을 높여준다

면역력높이는음식 오이효능

오이는 면역력 향상과 세포에 좋지 않은 몸속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데도 큰 도움이 됩니다. 채소 계의 산화방지제로도 불리는 오이를 자주 섭취하면 면역력 증강으로 인해 각종 잔병 예방에 도움이 되며, 무기력한 증상도 없애줍니다.


3. 소화 기능 개선

위암에좋은음식 오이효능

평소 소화가 잘 안 되거나 소화기 질환을 달고 산다면 오이를 꾸준히 섭취해 보세요. 오이는 소화력에 큰 도움을 주며, 위에 관한 질병 예방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위염과 위궤양, 속 쓰림 증상에 좋다고 하니 주스, 반찬 등 다양한 형태로 꾸준히 먹는 것이 좋습니다.


4. 전립선암 예방

전립선에좋은음식 오이효능

오이는 유방암, 자궁암, 난소 암, 전립선암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리그난 (lignans)이라고 불리는 폴리 페놀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 비타민 C를 비롯해 다양한 비타민 성분들이 가득햐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한 건강 방송 프로에서는 소화기 계통 암을 앓던 환자가 병원 치료와 함께 장기간 오이즙을 섭취한 결과 암이 회복되었다고 해서 화제가 된 적도 있습니다.


5. 관절 건강

관절염에좋은음식 오이효능

노년기에 접어들어 관절 건강이 걱정된다면 오이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오이에 함유된 미네랄과 칼슘 성분은 뼈를 튼튼하고 건강하게 만들어 쥽니다. 특히 이 성분들은 근육과 연골 등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관절염 환자에게도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 건강보조식품, 남성건강식품, 갱년기, 김정문알로에, 글루코사민, 혈액순환개선제, 흑마늘, 공진단, 후코이단, 석류, 종합비타민추천, 오메가3, 프로바이오틱스, 여에스더유산균, 크리스찬한센, 덴마크유산균, 세노비스슈퍼바이오틱스, 스피루리라, 차가버섯, 꽃송이버섯, 영양제추천, 천연비타민추천, 메가네이처, 홍삼추천, 뉴질랜드영양제, 활성비타민


6. 손톱 및 머리카락 건강

손톱에좋은음식 오이효능

오이는 손톱이나 머리카락을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 데에도 좋습니다. 특히 손톱에 생기가 없고 갈라지는 증상이 있거나 머리카락이 푸석하고 윤기가 없을 때 꾸준히 섭취하면 좋다고 하며, 오이에 풍부하게 함유된 미네랄 성분은 뼈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7. 혈관질환 예방

혈관에좋은음식 오이효능

평소 고혈압을 비롯한 혈관질환을 앓고 있다면 역시나 오이를 추천합니다. 오이를 섭취하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내려가 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이뇨제 역할도 하기 때문에 혈압을 균형 있게 조절해 주는 데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8. 피부 미용

피부관리 오이효능

이미 오래전부터 많은 사람들이 미용 방법으로 선택하고 있는 오이 마사지는 실제로 효능이 좋다 하죠.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오이는 90% 이상의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자주 섭취하면 피부에 윤기와 촉촉함을 만들어 줍니다. 또한, 비타민 E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노화 예방에도 좋고, 오이를 얇게 썰어 마사지해 주면 햇빛으로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9. 체중 감량

다이어트식품 체중감량 오이효능

손나은다이어트, 다이어트식품, 다이어트도시락

다이어트 식단에서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것이 바로 오이죠. 오이의 다양한 효능 중에는 체중 감소 효과도 있는데, 그 이유는 양에 비해 열량이 낮고 섬유소는 풍부해 포만감은 높기 때문입니다. 연예인 중에서는 오이가 들어간 다이어트 식단으로 체중 감량에 성공한 사례가 상당히 많습니다.


10. 입 냄새ㆍ숙취 제거

입냄새없애는방법 음식 오이효능

오이는 입 냄새 제거와 숙취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오이의 풍부한 수분이 혈액 속 나쁜 성분을 없애주어 숙취에 도움을 주며, 오이에 함유된 식물 화학성분이 입안에 자리를 잡아 구취를 잡아 줍니다. 술 마신 다음 날 오이를 갈아 마시면 숙취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당신이 오이를 먹으면 얻는 10가지 건강 효과

#건강 #오이 #오이효능 #갈증해소법 #면역력을높이는음식 #소화에좋은음식 #전립선에좋은음식 #전립선암에좋은음식 #관절에좋은음식 #혈관에좋은음식 #다이어트식품 #다이어트 #입냄새제거방법 #숙취해소에좋은음식 #오이소박이

매일꿀정보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하기 https://story.kakao.com/ch/gbotari

↓좋은 글은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