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금손! 기발한 '이쑤시개' 활용법 5가지

이쑤시개 활용법 채소 보관법

놀람주의! 첨보는 이쑤시개 활용법 5가지 생활꿀팁

이쑤시개 활용법 치과 치료

이쑤시개는 칫솔이 만들어지기 전까지 서양에서 치과 치료에 쓰였다고 하죠. 그만큼 쓸모가 많은 게 이쑤시개인데요. 오늘은 주방과 생활 속에서 유용한 이쑤시개 활용법 5가지 알려드릴게요. :D



1. 채소 신선하게 보관하기

채소보관법 이쑤시개 활용법 머그컵 커피
호박보관법 이쑤시개활용법 머그컵 커피

채소를 반만 사용할 때 잘린 부분은 공기가 노출돼 수분을 뺏기고 말라버리죠. 이럴 때 채소나 과일의 꼭다리 부분을 이쑤시개로 꼽아 놓으면 냉장고에 넣지 않고도 밖에 오래 놔둘 수 있답니다.



2. 냄비 끓어 넘치는 거 방지하기

끓어넘치치않는냄비 이쑤시개활용법

뚜껑을 열고 조리할 때는 주걱을 올려놓으면 되지만, 뚜껑을 닫고 해야 한다면? 냄비와 뚜껑 사이에 이쑤시개를 꼽아 놓으세요. 이렇게 하면 증기가 빠져 나는 공간이 생겨 음식이 끓는 걸 막을 수 있답니다.



3. 투명 테이프 자른 위치 확인

투명테이프 생활꿀팁

투명테이프를 대체 어디서 띠어 내야 하는지 한참 들여다 본 게 하루이틀이 아니죠. 다음부턴 이쑤시개를 붙여 놓으세요. 나중에 사용할 때 쉽게 찾을 수 있어요.



4. 구멍 난 호스 물새는 거 임시로 떼우기

베란다 청소용 물뿌리개 호스나, 자동차 청소용 호스에 구멍 나신 적 있으세요? 아주 작은 구멍 때문에 호스 새로 사자니 좀 아깝던데 그럴때 이쑤시개 활용법 알려드릴게요.



1단계: 절연테이프와 막쓰는 가위를 준비해주세요.

구멍난호수떼우기 이쑤시개활용법

진짜 금손! 기발한 '이쑤시개' 활용법 5가지
#생활정보 #이쑤시개활용법 #재활용 #채소 #냄비 #채소보관법 #끓어넘치지않게하려면 #끓어넘치지않는냄비 #테이프 #diy #나사헛돌때 #자동차청소 #베란다청소 #리빙 #꿀팁



2단계: 이쑤시개로 구멍을 막아주세요.

호스구멍떼우기 이쑤시개활용법

보통 구멍 크기에 따라 다르지만 2개에서 3개 정도면 됩니다. 테이프로만 막으면 금방 물이 새는데 이쑤시개가 있으면 빠져나오려는 물의 압력을 견딜 수 있답니다.



3단계: 이쑤시개 꼭다리를 잘라내고 절연테이프로 감아줍니다.

절연테이프활용법 이쑤시개활용법



결과물

호스구멍메꾸기 이쑤시개활용법

짠~ 이렇게 하면 임시로 구멍을 메워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기억두었다가 구멍 났을 때 활용해보세요.



5. 나사 헛돌때, 느슨한 나사 고정 (DIY)

나사헛돌때 이쑤시개활용법

마지막은 공방이나 집에서 뚝딱뚝딱 DIY 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꿀팁인데요. 나무로 된 물건 중에서 헛돌거나 느슨해진 나사 부위에 이쑤시개를 2개 정도 박아 넣고 조여보세요. 구멍도 메우고 나사를 단단하게 조일 수 있답니다.

치아에 낀 음식찌꺼기 빼거나 과일 요지로만 사용했는데 이쑤시개 의외로 쓸모가 많죠? 지금까지 이쑤시개 활용법이었습니다. :D

*글 및 사진 무단 복사 금지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