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 자녀의 인생을 바꾸는 '좋은 아빠'가 되는법 10

어린이날 특집, 아이의 인생을 바꾸는 '좋은 아빠'가 되는법 10

어린이날선물추천 좋은아빠되는법

좋은 아빠는 어린 자녀의 인생을 크게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훌륭한 아빠는 아이도 성인과 동등한 인격체라는 것, 그리고 실수도 성장의 한 과정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떻게 좋은 아빠가 될 수 있을까 궁금하시죠? 오늘은 육아전문가가 말하는 좋은 아빠가 되는 방법 10가지를 알아봅니다. 엄마가 보고 있다면 아빠에게 꼭 보여주세요.


1. 감사하는 법을 가르친다

어린이날선물추천 좋은아빠되기프로젝트

좋은 아빠는 아이가 부모로부터 무언가를 받을 때 그것을 당연시하지 않도록 가르칩니다. 식탁 위의 음식부터 아이가 받는 수업까지, 좋은 아빠는 아이가 이미 누리고 있는 것의 가치를 깨닫게 해줍니다. 아이가 아빠를 돈 버는 기계처럼 여기지 않도록, 무언가를 구매할 때 그것이 당연하지 않고 감사해야 할 일이라는 것을 알려주세요.


2. 개방적이다

좋은아빠수업

아빠가 됐다는 건 어느 정도 기성세대라는 뜻이기도 하죠.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고리타분한 생각만을 고수하거나 "우리 때는~"이란 말을 반복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좋은 아빠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람들과 사람들의 취향이 변한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옛날의 잣대를 무조건 갖다 대려 하지 않습니다. 요즘 아이들의 흐름과 취향을 알고, 어느 정도 이해해주는 게 좋습니다.


3. 아이가 자기 자신과 같지 않다는 것을 받아들인다

좋은아빠가되는법

좋은 아빠는, 모든 사람은 제각각이라는 사실을 아이에게까지 적용할 줄 압니다. 강압적으로 아이가 자신과 같은 삶을 살거나 같은 일을 하기를 바라지 않으며, 가족이나 타인에게 해가 되지 않는 선에서 아이의 가치와 의견을 존중해줍니다.


4. 아이와 밀도 높은 시간을 보낸다

어린이날선물추천 아이와놀아주기

좋은 아빠는 아이와 함께 재밌게 시간을 보내는 방법을 압니다. 같이 게임을 하거나 영화 보기, 스포츠 관람하기 등등 방법은 여러 가지죠. 또 아이들의 이야기를 들어주고, 가벼우면서도 좋은 수다를 떨 줄 알며, 아이들이 요청한다면 숙제를 함께 해줍니다.


5. 좋은 본보기가 된다

결혼

좋은 아빠는 자기 '말'을 따르라고 하지 않고, 먼저 '행동'으로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아이가 담배를 피우길 원하지 않는다면, 자기 자신부터 담배를 피우지 않는 것 처럼요.. 술도 마찬가지입니다. 또 가족 누군가와 싸웠을 때 그 갈등에 잘 대처하고 해결해나가는 방법을 보여줄 것입니다. 더불어, 아내에 대한 사랑을 잘 표현함으로써 애정을 표현하는 방법도 알려줄 수 있습니다.

어린이날, 어린이날선물추천, 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 건강보조식품, 종합비타민추천, 오메가3, 프로바이오틱스, 여에스더유산균, 크리스찬한센, 덴마크유산균, 세노비스슈퍼바이오틱스, 세노비스멀티비타민, 스피루리라, 영양제추천, 천연비타민추천, 메가네이처, 홍삼추천, 뉴질랜드영양제, 활성비타민, 아이비타민, 아이영양제

6. 나서지 않고 아이 스스로 해결할 수 있게 돕는다

아이가 더 나은 인간으로 성장할 수 있는 도전 과제를 주고, 그에 최선을 다하도록 유도하는 게 좋은 아빠의 특징 중 하나입니다. 예를 들면, 아이가 누군가와 싸웠을 때 먼저 나서서 해결해주지 않고, 뒤에서 아이가 스스로 갈등을 잘 해결해나가도록 지켜봐 주는 것이죠.


7. 아이의 의견을 존중하고 지원해준다

아이의견존중 좋은아빠되기

좋은 아빠는 자신이 볼링을 좋아해도, 아이가 그 취향을 공유하려 하지 않는다 해도, 그 사실을 받아들입니다. 아이가 자신의 종교를 거부한다 해도, 아이가 자신과 멀리 떨어진 해외에서 공부 하고 싶다 해도, 그는 아이가 자신만의 다른 길을 구축해 나가는 것에 고개를 끄덕일 줄 알며, 또 지원해 줍니다.


8. 사회에서 필요한 것들을 가르친다

좋은아빠되는법

아빠는 아이들이 지식을 얻는 근원 중 하나이자, 사회에 나갔을 때 갖춰야 할 소양을 가르쳐줄 수 있는 선생님입니다. 사회의 올바른 구성원이 되도록, 아빠는 아이들이 적절한 예절을 갖추고 본인 일에 성실할 것, 책임감을 가질 것, 감사할 것 등 삶에 대한 태도와 가치관을 가르쳐주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9. 가족을 보호한다

어닐이날선물추천 좋은아빠10계명

부모는 각자 나름의 자리에서 아이들을 위해 어느 정도 희생을 감수합니다. 아빠 역시 그렇죠. 무슨 일이 있어도 가족들을 보호하고, 책임지려 노력하는 아빠의 모습은 아이들이 자기 자신도 모르게 희생과 애정의 중요성을 체득하도록 해줄 것입니다.


10. 조건 없는 사랑을 보여준다

아빠와나

조건 없는 사랑을 보여주는 것은, 좋은 아빠가 가질 수 있는 가장 중요하고도 위대한 면모 중 하나입니다. 아이의 잘못에 화가 나더라도, 그 잘못에 집중하여 적절히 타이름으로써 적어도 아이가 자신의 잘못 때문에 아빠가 자기 자신을 더는 사랑하지 않는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화를 내거나 혼을 내지는 않습니다.


지금까지 좋은 아빠가 되는법을 알아봤습니다. 연애 결혼도 그렇지만 글로만 익혀서는 언제나 제자리 걸음일 뿐이죠. 서둘지 말고 아이를 위해 조금씩만 실천해보면 어떨까요.

어린이날 특집, 아이의 인생을 바꾸는 '좋은 아빠'가 되는법 10

좋은아빠수업

좋은아빠가되려면

#어린이날 #어린이날선물 #어린이날선물추천 #별별가족이야기 #아빠 #좋은아빠 #좋은아빠되는법 #좋은아빠10계명 #훈육 #육아 #초보아빠 #결혼 #행복한가족 #가족여행 #행복 #좋은아빠수업 #좋은아빠가되려면

매일꿀정보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하기 https://story.kakao.com/ch/gbotari

↓좋은 글은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