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 기능 저하에 좋은 과일 8가지 | 신장에 좋은 음식

신장에 좋은 음식,신장 기능 저하에 좋은 과일

신장 기능 저하에 좋은 과일 8가지 | 신장에 좋은 음식

신장에 좋은 음식,신장 기능 저하에 좋은 과일

신장은 우리 몸속을 깨끗하게 관리하는 '여과장치'입니다. 강낭콩 모양의 신장은 노폐물을 걸러 소변으로 배출하는 기능과 체내 수분량과 전해질, 산성도 등을 일정하게 유지해주는 기능을 하는데요. 몸에 흡수되는 독소는 신장을 통해 걸러져요. 인체의 여과장치 신장 기능이 저하되면 몸속에 독소와 노폐물이 쌓여 심각한 건강 문제를 일으키는 것이죠.

특히 신장은 그 기능이 나빠질 때까지 증상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한데요. 평소 신장에 좋은 음식을 미리 챙겨 먹는 습관도 중요해요. 오늘 하루 건강팁 신장에 좋은 과일 8가지 알아볼까요? :D



1. 사과

신장에 좋은 음식,신장 기능 저하에 좋은 과일 사과 효능

사과는 섬유질이 많고 소염 성질을 갖고 있어요. 꾸준히 섭취하면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변비를 예방할 수 있죠. 평상시 혈액의 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암이나 심장질환의 위험을 낮추는 데에도 도움이 되고요. 단 평소 과민성대장증후군이나 배에 가스가 자주 차는 분은 사과 보단 아래의 과일이 좋아요.



2. 크랜베리

신장에 좋은 음식,신장 기능 저하에 좋은 과일 크랜베리 효능

아메리카대륙 원주민들의 수퍼푸드 과일로 잘 알려진 크랜베리는 신장과 요로감염을 예방하는 효과가 가장 탁월합니다. 크랜베리에 함유된 프로안토시아니딘(proanthocyanidin) 성분은 대장균과 박테리아 유착 방지 특성이 있는데요. 박테리아가 방광의 세포벽에 붙는 것을 방해하고 세포 바깥쪽의 섬모를 자극해 대장균이 방광 벽에 유착되지 못하게 합니다.



3. 블루베리

신장에 좋은 음식,신장 기능 저하에 좋은 과일 블루베리 효능

세계 10대 수퍼푸드 중 하나인 블루베리에는 망간, 아연, 미네랄, 비타민C, E, 엽산, 섬유소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이 섬유소들은 염증을 완화하고 뼈를 튼튼하게 하고 강하게 만들어 주죠. 또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과 페놀로 가득 차 있어 몸의 노화를 막고 면역력을 높이는데 효과가 있어요. 블루베리는 생과로 먹으면 보관 기간이 짧으므로, 건조하거나 냉동 보관한 후 스무디를 만들어 먹으면 일년 내내 즐길 수 있습니다.



4. 라즈베리

신장에 좋은 음식,신장 기능 저하에 좋은 과일 라즈베리 효능

케이크, 음료수, 아이스크림, 잼 형태로 많이 소비되는 과일이에요. 라즈베리 속에는 비타민C, 비타민B, 엽산 및 망간이 풍부합니다. 몸에 좋은 수용성 식이섬유가 많아 독소와 유해 세균을 배출하고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역할도 합니다. 다른 과일에 비해 심장에 좋은 오메가3 지방산도 풍부하고요.



5. 체리

신장에 좋은 음식,신장 기능 저하에 좋은 과일 체리 효능

체리에는 다량의 항산화 물질과 식물성 화학 물질이 들어있어 심장과 신장을 보호합니다. 특히 신장에 가장 흔한 질병 중 하나인 신장 염증을 예방하는 데 아주 효과적인 과일로 꼽혀요. 체리에 함유된 안토시아닌 성분은 아스피린보다 10배나 높은 소염효과가 있어 통증을 줄여주는 효능도 뛰어납니다. 또 체리 속 케르세틴(Quercetin)과 안토시아닌(Anthocyanin) 성분은 노화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암을 예방하는 역할을 합니다.

신장 기능 저하에 좋은 과일 8가지 | 신장에 좋은 음식
#신장 #신장에좋은음식 #신장에좋은과일 #신장기능저하 #신장기능강화음식 #신장결석 #신우신염 #요로결석 #신장이안좋으면나타나는증상 #건강



6. 딸기

신장에 좋은 음식,신장 기능 저하에 좋은 과일 딸기 효능

딸기에는 비타민C와 망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딸기의 붉은빛은 몸속 세포를 보호하고 산화를 방지하는 안토시아닌이 다량 함유되었다는 증거죠. 이 성분은 몸속 활성 산소로부터 혈관을 보호해주며 혈전 생성도 억제하는 역할을 합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심혈관계 질환이나 동맥경화에도 좋고요.



7. 적포도

신장에 좋은 음식,신장 기능 저하에 좋은 과일 적포도 효능

현대인 질병 중 90%는 활성산소와 관련되어 있는거 아시나요? 암을 비롯해 동맥경화증, 당뇨, 뇌졸중, 심근경색과 간염, 아토피 등이 있는데 이런 활성산소를 물리치는 항산화 물질인 플라보노이드가 적포도에 듬뿍 들어 있습니다. 한 잔의 와인이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플라보노이드는 혈관의 근육을 이완시켜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신장 기능 저하 회복을 도와줘요.



8. 파파야

신장에 좋은 음식,신장 기능 저하에 좋은 과일 파파야 효능

달콤한 맛으로 일명 '천사의 과일'이라 불리는 파파야는 비타민C와 카로티노이드 등 영양소가 풍부한 과일이에요. 파파야에 함유된 베타카로틴 성분은 몸속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피부세포가 노화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비타민C, 비타민A가 풍부해 피부 탄력을 높이고 빈혈이나 피부 기미 개선 효과가 있습니다. :D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