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순환과 성인병 예방에 특효 '쑥'의 효능 5가지

혈액순환과 성인병 예방에 특효 '쑥'의 효능 5가지

쑥효능 쑥버무리 건강기능식품

봄 되면 생각나는 음식이 있죠. 바로 쑥버무리인데요.


봄 제철 음식인 쑥은 마늘, 당근과 같이 성인병을 예방하는 3대 식물로 꼽힐 정도로 몸에 좋은 식재료입니다.


쑥은 영양분이 풍부해 다양한 요리에 사용되며 약으로 쓰이기도 하죠. 3월 초에 채취하는 쑥은 맛이 좋아 요리에 적합하고, 5월 초에 채취하면 맛이 진해 약재로 쓰입니다. 오늘은 성인병에 좋은 쑥의 효능 5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위, 간, 신장 기능 강화

쑥효능 간에좋은음식 위에좋은음식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쑥은 위장, 간장, 신장의 기능을 강화해줍니다. 특히 ‘치네올’ 성분이 위액분비를 촉진하여 소화기능을 돕고 섬유질이 풍부하여 장의 연동운동을 도와 변비를 예방합니다. 또한 대장의 수분 대사를 조절하여 설사할 때는 말린 쑥과 생강을 함께 달여 마시면 묽은 변에도 효과적이죠.


2. 고혈압, 동맥경화 예방

쑥효능 고혈압에좋은음식

쑥은 피를 맑게 해주며 섬유질이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어 혈액순환을 도와 고혈압과 동맥경화 예방에 좋습니다.


3. 지혈 효과

쑥효능 동맥경화에좋은음식

지혈 작용을 하여 상처에 붙이거나 코피가 날 때 쑥을 비벼서 콧구멍을 막으면 피가 멈춥니다. 손발이 차거나 저릴 때, 코피가 자주 날 때는 쑥차를 마시면 좋습니다.


4. 생리불순, 생리통, 냉증에 효과

쑥효능 생리통 냉증 생리불순

미네랄이 풍부한 알칼리성 식품인 쑥은 여성 질환 개선에도 탁월한데요.


몸 안의 냉기와 습기를 내보내 몸을 따뜻하게 하여 생리불순, 생리통, 자궁질환, 냉증 등에 음식입니다.

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 건강보조식품, 남성건강식품, 갱년기, 김정문알로에, 여성건강식품, 글루코사민, 혈액순환개선제, 흑마늘, 공진단, 후코이단, 석류, 종합비타민추천, 오메가3, 프로바이오틱스, 여에스더유산균, 크리스찬한센, 덴마크유산균, 세노비스슈퍼바이오틱스, 스피루리라, 차가버섯, 꽃송이버섯, 영양제추천, 천연비타민추천,루시아무동치미, 메가네이처, 홍삼추천, 뉴질랜드영양제, 활성비타민, 홈플러스간편식, 홈플러스가정간편식, 올어바웃푸드, 여성호르몬영양제


5. 다이어트 효과

쑥효능 다이어트식품

쑥은 체내 노폐물을 제거해주고, 지방 분해를 도와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식재료입니다.


쑥 손질법

쑥손질법 쑥효능


쑥은 잎이 여리며 부드럽고 약간 흰색이 나는 것이 맛과 향이 뛰어납니다. 손질은 밑동을 자르고 검게 변한 잎은 떼어 소금물에 헹궈서 사용하고, 오래 보관하려면 끓는 물에 살짝 데쳐 찬물에 헹구고 물기를 제거하여 냉동실에 보관하세요.


쑥버무리 만들기 간단 레시피

쑥버무리만들기 쑥버무리만드는법

  1. 쑥은 상태가 좋은 잎만 떼어내 깨끗이 씻은 다음 체에 건져 물기를 뺀다.
  2. 대추는 돌려 깍기 하여 씨를 제거한 뒤 곱게 채 썰어 준비한다.
  3. 멥쌀가루에 물을 넣어 고루 섞어 준 뒤 체에 두 번 내려 고운 가루로 준비한다.
  4. 체에 내린 멥쌀가루에 소금, 설탕을 넣어 고루 섞은 후 물기 뺀 쑥과 대추를 넣어 다시 한번 섞는다.
  5. 찜기에 면보를 깔고 섞은 쑥 찹쌀가루를 담아 윗면을 편편하게 정리한다.
  6. 김이 오른 찜통에 찜기를 넣고 센 불에서 20분 정도 찐 다음 5분간 뜸 들인다.

혈액순환과 성인병 예방에 특효 '쑥'의 효능 5가지

#오늘하루건강팁 #쑥 #쑥효능 #성인병에좋은음식 #봄제철음식 #쑥버무리 #쑥버무리만들기 #쑥버무리만드는법 #위에좋은음식 #고혈압에좋은음식 #간에좋은음식 #혈액순환에좋은음식

매일꿀정보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하기 https://story.kakao.com/ch/gbotari

↓좋은 글은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