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식사로 커피를 마시자 생긴 놀라운 효과 6

아침식사에 커피를 '곁들이면' 좋은 이유 6가지

커피효능 건강보조식품


커피는 물 다음으로 세계에서 가장 많이 섭취되는 건강 음료입니다.


아침식사의 중요성은 다들 알고 계실텐데요. 이런 커피를 아침식사에 포함시키면 우리 건강에 어떤 시너지 효과가 있을까요?


아침식사와 함께 마시는 커피의 건강 혜택 6가지를 소개합니다.


1. 잠을 깨워주고 집중력과 기억력이 좋아진다.

커피효능 건강기능식품

커피의 카페인은 아침의 몽롱한 정신을 깨워줍니다. 학생이라면 학습효과를 높여주고, 직장인은 업무능률이 좋아집니다. 이런 커피의 각성 효과는 거의 점심시간까지 이어집니다. 자주 아침에 머리가 멍하다면 '커피 한 잔'을 아침식사에 포함시켜 보세요. 출근길에 정신이 또렸해질 것입니다.


2. 남들보다 젊어진다

커피

활성산소는 얼굴부터 시작해서 우리 몸을 늙게 만드는 주범이죠. 커피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서 우리 몸의 세포를 강화해주고 활성산소로부터 신체를 보호해줍니다. 따라서 아침 식사에 커피를 함께 마시는 것은 노화예방에 아주 좋은 습관이라고 할 수 있죠.


특히 그린 커피는 항산화 물질이 더 풍부하며 노화방지와 뱃살을 빼는데도 효과가 있습니다.


3. 장에 유익한 박테리아를 보호해준다.

유산균 커피 유산균추천 여에스더

유산균이 장에 좋은 것은 아시죠? 아침의 커피 한잔도 장내 세균층을 보호해주는 유산균과 비슷한 작용을 합니다. 이런 보호 효과는 장을 건강하게 해 배변활동을 돕고, 많은 질병으로부터 우리를 보호해줍니다.


4. 간을 보호해 피로가 빨리 풀린다

간에좋은차 커피 뉴질랜드영양제

커피가 중년의 간 건강에 미치는 많은 연구가 있었으며 결과는 언제나 긍정적이었습니다.


간의 세포를 관리해주고 간경변이나 지방간 같은 질병을 피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단 이때 주의할 것은 하루에 커피를 3잔으로 제한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아침식사대용, 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 건강보조식품, 남성건강식품, 갱년기, 김정문알로에, 여성건강식품, 글루코사민, 혈액순환개선제, 흑마늘, 공진단, 후코이단, 석류, 종합비타민추천, 오메가3, 프로바이오틱스, 여에스더유산균, 크리스찬한센, 덴마크유산균, 세노비스슈퍼바이오틱스, 스피루리라, 차가버섯, 꽃송이버섯, 영양제추천, 천연비타민추천, 뉴질랜드영양제, 활성비타민


5. 위 기능이 좋아지고 소화를 촉진한다.

위에좋은차 커피 건강보조식품

대부분 잘 모르지만 커피는 위액을 자극하고, 음식을 분해하고 영양소 섭취를 개선해줍니다. 하루에 두 번씩 커피 마시는 것은 위의 기능을 높이고 전체적으로 소화기 시스템을 개선하는데 좋습니다.


6. 커피에 어울리는 아침 식사는?

아침식사대용음료 커피 활성비타민

그렇다면 어떤 음식을 커피와 함께 아침식사로 먹어야 할까요?


먼저 기상후 따뜻한 레몬물 한잔으로 하루를 시작하면 좋습니다. 30분~1시간 뒤에는 보통의 아침식사를 합니다. 흰식빵은 먹지 않습니다. 이런 정제 밀가루 음식은 커피의 효과를 떨어뜨리고 여러분의 아침을 덜 건강하게 만듭니다.

한식이 건강에 좋지만 빵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통밀빵이나 호밀빵은 오히려 건강에 좋습니다. 여기에 견과류, 배, 사과 같은 과일 한조각을 추가해 함께 커피를 마시면 더할 나위 없이 완벽한 아침식사가 됩니다.

아침식사에 커피를 함께 마시면 좋은 이유 6가지

커피효능 아침식사대용음료

#오늘하루건강팁 #커피 #커피효능 #아침식사 #집중력높이는음식 #피부노화에좋은음식 #위에좋은차 #간에좋은차 #그린커피 #블랙커피 #에스프레소 #카페인 #아침식사대용음료

매일꿀정보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하기 https://story.kakao.com/ch/gbotari

좋은 글에는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