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할때 같이 먹는게 좋은 '간식 조합' 10가지

다이어트할때 같이 먹는게 좋은 '간식 조합' 10가지

다이어트간식추천


행거(hanger)라는 말을 아시나요? 행거는 배고픔(Hungry)와 분노(Anger)의 합성어인데요.


여기에서 파생된 ‘행그리’라는 파생어도 있습니다. 한 마디로 배고파서 화낸다는 뜻입니다. 다이어터분들도 가끔씩 배고파서 화날 때 있으시죠? 배고픔이 잘 참아지는 날도 있지만, 행그리 상태가 되어 폭식을 하는 경우도 있을 겁니다.


왜 이런 현상이 일어나는 걸까요? 그리고 어떻게 하면 행그리 상태를 잠재울 수 있을까요?


행그리 상태, 간식이 막아줄 수 있다!

다이어트우울증

행그리 상태는 저혈당과 관련이 있습니다. 혈관 내 포도당 수치가 떨어지면 기운이 없고 자기통제가 잘 안 되는 상태가 됩니다. 이렇게 되면 그 동안 참아왔던 먹을 것에 대한 욕망을 자제하지 못하고 폭식을 하게 되는 것이죠.


어떻게 하면 지혜롭게 행그리 상태를 극복할 수 있을까요?


해답은 ‘간식’에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는데 웬 간식이냐구요? 간식을 먹어야 한다고 해서 단 음식을 아무거나 먹으라는 소리는 아니에요.


다이어트 중, 어떤 간식을 함께 먹으면 좋을까?

닭가슴살 샐러드 아임닭


흰쌀밥처럼 먹어도 바로 배가 꺼지는 간식 말고, 기력을 유지해주는 닭가슴살, 계란 같은 단백질 음식과 수분 함량이 높고 섬유질이 많은 음식을 함께 먹어야 좋습니다. 아래 10가지 식품은 행그리 상태를 예방할 수 있는 음식 조합입니다.

손나은다이어트, 칼로바이, 다이어트, 다이어트식단, 다이어트식단배달, 다이어트식단추천, 다이어트식품, 다이어트보조제, 다이어트도시락, 이지컷다이어트, 홍진영다이어트, 디톡스다이어트, 단기간다이어트, 고도비만다이어트, 한방다이어트, 출산후다이어트, 다이어트약, 하체비만, 복부비만다이어트, 단기간뱃살빼기, 효과빠른다이어트약, 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 건강보조식품, 내장지방빼는법, 2주단기간다이어트, 식욕억제제, 다이어트음식, 풀무원 야채수, 닭가슴살, 포켓샐러드, 해독주수, 밀싹주스,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1. 망고 + 피스타치오

망고 피스타치오


2. 사과 + 아몬드

사과 아몬드


3. 바나나 + 호두

바나나 호두


4. 방울토마토 + 스트링치즈

방울토마토 스트링치즈


5. 계란 + 요구르트

계란 요구르트


균형 잡힌 식단과 건강한 간식은 다이어트에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다이어트식단

만약 불균형적인 식단을 지속하면 몸속의 에너지가 순간 올랐다가 급격히 떨어지게 돼요. 따라서 기본 식사와 더불어 간식도 우리 몸에 천천히 오랫동안 연료를 공급하도록 영양소가 고른 식단을 짜주셔야 한답니다.


식단만큼 중요한 것이 식사 시간이에요. 하루에 세 끼를 먹되 반드시 적당한 시간 간격을 두고 식사를 하세요.


식사를 거르거나 너무 늦게 하면 행그리 상태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이어트를 한다고 장시간 굶으면 다이어트에도, 건강에도 좋지 않다는 것 아시죠? 배고프기 전에 식사를 제때 하고, 영양소가 고루 들어간 간식으로 건강하게 다이어트 하기 바랍니다.

다이어트할때 같이 먹는게 좋은 '간식 조합' 10가지

#행그리 #다이어트 #다이어트간식 #다이어트식품 #다이어트식단 #계란 #요구르트 #방울토마토 #스트링치즈 #바나나 #호두 #사과 #아몬드 #망고 #피스타치오 #다욧트

매일꿀정보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하기 https://story.kakao.com/ch/gbotari

좋은 글에는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