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몸이 '고기'를 원하는게 분명한 5가지 신호

당신의 몸이 '고기'를 원하는게 분명한 5가지 신호

당신의 몸이 '고기'를 원하는게 분명한 5가지 신호

과도한 육류의 섭취는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되지만 그렇다고 극단적인 채식은 자칫 단백질 부족사태를 불러올 수 있다.


단백질 적정 섭취량은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미국 농무부는 매일 자신의 체중의 0.8%의 단백질 섭취를 권고했다. 이는 70kg의 체중을 가진 성인남성 기준 매일 560g 이상의 단백질을 섭취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삼겹살 1인분이 200g임을 생각했을 때 절대 단백질이 부족할 것 같진 않지만 우리 몸에서 고기가 부족하다며 보내는 5가지 신호를 모아봤다.


1. 고기가 '간절하게' 먹고 싶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우리 몸은 필요한 영양소가 생기면 해당 음식을 먹고 싶다는 강렬한 욕구가 생기게 설계되어있다. 늘 치킨을 먹고 싶은 것은 인류의 운명이지만 그날따라 단백질이 풍부한 육류가 당긴다면 단백질 섭취가 부족하다는 신호일 수 있다.


2. 머리카락이 가늘어진다

사람의 모발은 대부분 단백질로 이뤄져 있다. 따라서 단백질 섭취가 부족하면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거나 유전자의 저주인 '탈모'가 심해질 수 있다. 머리카락에 이상 신호가 생겼다면 탈모에 도움도 되고 단백질과 철분이 풍부한 돼지고기 목살을 추천한다.


3. 피부가 탄력을 잃고 약해진다

머리카락뿐만 아니라 단백질은 우리 몸의 모든 세포 성장에 필수 영양소다. 따라서 세포 재생주기가 한 달 정도로 짧은 피부가 예전보다 푸석푸석 해졌다면 단백질 결핍을 의심할 수 있다. 지방은 적고 콜라젠이 풍부한 족발이 좋을 수 있다.

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 건강보조식품, 남성건강식품, 여성건강식품, 글루코사민, 혈액순환개선제, 석류, 종합비타민추천, 오메가3, 프로바이오틱스, 여에스더유산균, 크리스찬한센, 덴마크유산균, 세노비스슈퍼바이오틱스, 스피루리라, 차가버섯, 꽃송이버섯, 영양제추천, 천연비타민추천, 아침식사대용음료


4. 예전보다 잔병으로 병원을 찾는 횟수가 늘어났다

우리 몸의 면역 시스템과 단백질은 깊은 상관관계를 갖고 있다. 단백질을 너무 적게 섭취하면 면역력이 차츰 약해져 감기 등의 질병을 자주 겪을 수 있다.


5. 간 때문은 아닌 것 같은데 매일 피곤하다

단백질 섭취가 부족하면 힘이 떨어지고 모든 일에 무력감을 느낄 수 있다. 간혹 피곤함을 음주로 달래보려는 사람들이 있는데, 술값을 아껴 지방이 적은 소고기를 사 먹는 것이 피로 해소에 더 도움이 될 수 있다.

당신의 몸이 '고기'를 원하는게 분명한 5가지 신호

#고기 #고기를원하는신호 #고기섭취부족 #단백질 #단백질부족 #단백질부족증상 #단백질부족현상 #삼겹살 #소고기 #치킨 #족발 #오늘하루건강팁

매일꿀정보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하기 https://story.kakao.com/ch/gbotari

좋은 글에는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