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속에 들어간 담배연기가 일으키는 7가지 질병

입속에 들어간 담배연기가 일으키는 7가지 질병

입속에 들어간 담배연기가 일으키는 7가지 질병


담배연기가 폐에만 문제를 일으킨다고 오해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담배연기는 이를 들이마시며 거치게 되는 입 속에서도 다양한 문제를 일으킨다.


입속에 들어간 담배연기가 일으키는 다양한 문젯거리를 가벼운 질병부터 무서운 질병까지 소개하니 흡연자 중에 유독 입 건강이 안좋은 사람이라면 꼭 읽어보자.


1. 풍치와 충치

흡연은 40대 이후 풍치를 일으키는 위험요인이다. 입안의 온도가 높아져 세균 번식을 부추겨 충치뿐 아니라 본래 지니고 있었던 치아 질환을 빠른 속도로 악화 시킨다. 특히 니코틴은 치석을 만들고 음식 찌꺼기가 잘 달라붙도록 한다. 구강위생을 해칠 뿐 아니라 면역기능을 약화시키고 치주주변 조직까지도 파괴시켜 담배를 오랜 기간 피워 온 여성흡연자는 비 흡연여성에 비해 만성 치주질환에 걸릴 확률이 2배나 높으며, 모든 치아가 빠질 위험도 또한 2배 높다.


2. 치주염, 입냄새

흡연은 입 속의 혈관을 수축시켜 혈액순환을 방해해 잇몸을 약화시킨다. 잇몸에 피가 자주 나고 염증이 생겨 심한 통증을 느끼게 되는 급성파괴성치주염에 걸리게 되며 입냄새를 가중시켜 상대방으로 하여금 불쾌감을 준다.


3. 구내염

직장인들의 누적된 피로에 흡연이 더해지면 입 안에 구내염이 생길 수 있다. 구내염이란 입 안이 헐거나 화끈거리는 궤양이 생기는 입병이다.


4. 치아변색

담배에 들어있는 착색물질은 치아의 바깥을 싸고 있는 조직인 법랑질과 상아질에 깊게 침투해서 치아의 색을 변하게 하고, 치아 위에 덧씌운 수복물이나 틀니도 마찬가지로 색을 변하게 한다.

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 건강보조식품, 남성건강식품, 여성건강식품, 글루코사민, 혈액순환개선제, 흑마늘, 공진단, 후코이단, 석류, 종합비타민추천, 오메가3, 프로바이오틱스, 여에스더유산균, 크리스찬한센, 덴마크유산균, 세노비스슈퍼바이오틱스, 스피루리라, 차가버섯, 꽃송이버섯, 영양제추천, 천연비타민추천, 아침식사대용음료


5. 구강 백반증

백반증이란 구강점막에 문질러도 좀처럼 벗겨지지 않는 백색반점이 생기는 것을 말한다. 백반증은 구강암의 원인으로 방치해 두면 암으로 진행된다.


6. 흑모설

혀의 조직 중 일부가 길어져 털이 자라는 것처럼 보이게 되고 검게 착색되는 질병이다. 담배를 끊고 칫솔로 혀를 정성껏 닦아내면 증세가 호전될 수 있지만 심하면 항생제를 복용해야 한다.


7. 구강암

흡연자의 경우 비흡연자에 비해 입술암, 설암, 치주암, 식도암 등 암에 걸릴 확률이 무려 25배나 높다. 최근 국내의 한 연구진에 따르면 구강암 환자의 75%가 20년 이상의 장기 흡연자로 조사됐고, 음주까지 함께 할 경우 구강암 발병률이 일반인에 비해 15배 이상 높아진다는 분석도 나왔다

입속에 들어간 담배연기가 일으키는 7가지 질병

#담배연기 #담배연기피해 #흡연 #흡연으로인한질병 #풍치 #충치 #치주염 #치아변색 #구강백반증 #흑모설 #구내염원인 #구강암 #구강암증상 #구강암초기증상 #오늘하루건강팁

매일꿀정보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하기 https://story.kakao.com/ch/gbotari

좋은 글에는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