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연사 직전 혀 아래' 보인다는 전조증상 | 혀 이상증세 5가지

혀 아래 정맥 돌연사 전조증상 혀 이상증세

돌연사 직전 혀 아래 보인다는 전조증상 | 혀 이상증세 5가지

혀 오돌도돌 설유두 돌연사 전조증상 혀 증상

혀는 심장 다음으로 혈액이 가장 많이 필요한 기관인거 아셨나요?

오돌도돌 튀어나온 걸 설유두라고 하는데요. 요게 바로 '혈관 조직'이랍니다. 그래서 혀만 잘 들여다봐도 돌연사를 막을 있다는데요. 혀는 단순히 맛만 느끼는 기관이 아니에요. 오늘은 가 알려주는 건강 이상 신호 5가지 알려드릴게요.



1. 혀 아래 정맥이 툭 튀어나옴

혀 아래 정맥 돌연사 전조증상 혀 이상증세

한번쯤 혀를 뒤집어 보셨을텐데요. 혀 아래 보이는 혈관은 정맥혈관이랍니다. 누구나 혈관이 푸르스름하게 비춰 보이는데요. 건강전문가 말에 따르면 혈관이 막히거나, 혈액순환이 안되 심장이 부담을 받으면 이 혈관이 부어서 '툭 튀어나와' 보이고요. 마치 하지 정맥류처럼요. 이는 돌연사 전조증상으로 볼 수 있다고 하네요.



2. 혀 표면이 '반들반들'

혀가 반들반들 비타민b12 철분 결핍 증상 설유두

혀에 오돌도돌 작은 돌기를 '설유두'라 해요. 구강전문의 '나오미 래머'에 따르면 이 설유두가 없이 맨들맨들한 혀는 비타민B12와 철분 결핍을 알리는 신호라네요. 혀의 혈관조직이 움츠러든 상태이고요. 악성 빈혈, 피로감이 잘 생긴답니다.



3. 혀가 갈라지는 이유

혀 가장자리 갈라짐 혀가 갈라지는 이유 자가면역질환

평소에 혀가 잘 갈라지는 분?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거나 침이 잘 안나는 것도 혀가 갈라지는 이유 중 하나인데요. 하지만 한편으로 이런 혀의 갈라짐은 자가면역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답니다. 면역계 이상으로 자기 몸을 공격하게 된다고 하네요.

돌연사 직전 혀 아래 보인다는 전조증상 | 혀 이상증세 5가지
#혀건강상태 #혀암 #혀암초기증상 #혀에혹 #돌연사전조증상 #혀가갈라지는이유 #혀가장자리가울퉁붕퉁 #혀가붓는이유 #혀가장자리갈라짐 #혀아래정맥 #혀증상 #혀가붓고치흔이생기는이유 #혀이상증세 #혓바닥아래혈관 #건강



4. 혀 가장자리가 울퉁불퉁

혀 가장자리가 울퉁불퉁 치흔 갑상샘 기능 저하증

저도 혀 가장자리가 울퉁불퉁한데요. 보통은 혀가 통통한 사람에게 생기는 치흔(잇몸자국)이고요. 잘 못먹어 영양소가 결핍된 사람에게도 나타나요. 하지만 질환이 있을 경우 신진대사를 조절하는 갑상샘 기능 저하를 의심해볼 수 있다고 합니다.



5. 혀에 혹

혀에 혹 혀암 초기증상 혀 이상증세 돌연사 전조증상

혀는 상처가 가장 많이 나는 조직이라 염증도 자주 생겨요. 이빈후전문 '아만다 타일러 박사' 말에 따르면 이런 혀에 혹이 2주안에 사라지지 않으면 혀암 전조증상 가능성이 있다고 하네요. 설암은 혀가 부은 느낌이 들고 '혀의 측면'에 잘 생기는 특징이 있어요.

*누구나 한번은 몸이 안좋을때 병원 갔더니 의사쌤이 "혀 내밀어 보세요" 하며 입 먼저 보던 경험 있으실텐데요. 그만큼 는 건강에 문제가 있을때 이상증세가 쉽게 나타나는 곳이랍니다. 혀 건강상태 놓치지 마세요. 감사합니다. :D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