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터진 날 폭식후 '급하게 찐 살' 다이어트 대처법 5

입터진 날 폭식후 '급하게 찐 살빼기' 다이어트 대처법 5

입터진 날 폭식후 '급하게 찐 살' 다이어트 대처법 5

없었던 일로, 과식후 대처법, 다이어트


과식후 일부러 안 먹고 쫄쫄 굶으시나요?


명절에 2~3kg 체중이 불면 놀라서 굶는 경우 많죠. 근데 셰입닷컴의 영양사 '에밀리 필드'는 과식 폭식후 굻는 방법을 최악의 대처법으로 꼽아요. 몸에 들어온 음식은 24시간 장에 머무는데, 굶으면 몸 곳곳에 '살(지방)로 저장되는 성질'이 있어서죠. 과학적으로 봤을때 과식후 굶는 건 잘못된 방법이래요.^^



2. 과식후 다음날 첫끼는 채소 위주

과식후 대처방법 채소 샐러드 위주 식단


굶으면 안된다니, 그럼 무얼 먹어야 할까요? 저녁에 과식했다면 다음날 아침은 장에 든 음식물을 빨리 배출할 수 있도록 식이섬유가 많은 채소 위주로 먹는데요. 샐러드, 야채주스, 야채죽 등을 가볍게 먹으면 좋다고 해요. 2일 정도 기름진 음식과 가공식품을 피하고요.



3. 과식 후 검은콩이 좋다?

과식 후 검은콩? , 나트륨 배출 음식


과식 후에 몸이 무겁고 종아리도 부운 거 같잖아요? 음식에 있던 나트륨 때문이에요. 나트륨은 몸속 수분을 빨아들여서 갑자기 체중이 불어나고 때문에 몸이 무겁고 둔해져요. 즉 이때 불어난 몸무게는 살(지방)이 아니라 나트륨과 수분 때문이기도 해요. 나트륨 배출에는 칼륨이 많은 검은콩물이 젤루 좋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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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물 2리터 틈틈히 마시기

물 다이어트 중요


미국영양학회의 '크리스틴 스미스'는 물도 틈틈히 마셔 나트륨 배출이 필요하다고 말해요. 이때 한번에 많이 마시기 보다 작게 자주 하루종일 몸에 수분이 돌도록 하는게 중요하대요.



5. 과식후 운동 골든타임 있다?

과식 후 운동 골든타임 점심, 유산소, 근력


과식후 운동할때 골든타임 있는거 아셨나요? 보통 저녁에 과식했음 다음날 아침먹고, 점심시간까지 골든타임인데요. 이때가 과식한 음식이 몸에 지방으로 쌓이는 시간이라죠. 요때 움직이지 않으면 진짜 살로 간답니다. 운동은 몸의 70%를 차지하는 하체 위주로 유산소와 근력운동을 번갈아 해주는 것이 효과적이고요.^^

입터진 날 폭식후 '급하게 찐 살빼기' 다이어트 대처법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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