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이 늙기 시작할때 '피부에 티나는' 6가지 특징

피부 노화 증상 6가지

1. 눈밑주름

피부노화 증상 눈밑주름

혹시 자세히 봤을때 눈밑 잔주름 보이시나요?
피부전문의 '휘트니 보우 박사' 말로는 이 정도로 눈가 잔주름이 보이기 시작하면 피부관리에 조금 신경써야 한대요. 본격적으로 피부가 늙기 시작할때 나타나는 첫신호이기 때문이죠. 이때부터 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동안과 노안이 갈린대요.^^



2. 입술이 얆아져요

피부노화 증상 입술

본격적으로 얼굴이 늙기 시작하면 피부 속에 '콜라겐'이 빨리 줄어드는데요. 입술에도 영향을 미쳐서 도톰했던 입술 두께가 얇아져요. 나이드신 분들 입술이 얇은 이유랍니다.



3. 양쪽 볼에 기미

피부노화 증상 기미

기미가 뭔지 잘 모르는 분도 있을거에요. 점과 잡티는 얼굴 아무데나 생기지만, 기미는 양쪽 볼에 생기는 특징이 있고 30대부터 잘 생겨요. 여름에 선크림을 잘 안바르면 기미가 생기기 쉽고요. 기미는 피부가 많이 지쳤다는 신호랍니다.



4. 건성피부

피부노화 증상 건성피부

여름에도 세안하고 피부 당기시는 분 있으시죠? 원래 중지성피부였는데 모르는 사이 건성피부로 바뀌는 경우 있는데요. '휘트니 보우 박사' 말로는 이런 건조함도 피부가 늙고 있을때 나타나는 특징이에요. 피부를 덮고 있던 유분이 사라져 번들거림은 덜하지만 대신 수분이 빠져나가 얼굴이 빨리 늙고, 또 나이들어 보인답니다.

피부 노화 증상 6가지
#피부관리 #안티에이징 #건강 #눈밑주름 #눈가잔주름 #모공 #기미 #뺨뾰루지 #동안



5. 모공이 보여요

피부노화 증상,뺨 모공

뺨 쪽 피부관리를 게을리 하지 않았는데도 모공이 보인다면, 역시 빠르게 피부가 늙고 있다는 증거에요. 20대까지는 피지분비가 많아서 모공이 커지지만, 30대 이후부턴 피부가 팽팽함이 줄어서 느슨해지고 처지면서 모공이 보이게 되요.



6. 피부 상처가 잘 낫지 않아요

피부노화 증상,뾰루지

뾰루지가 잘 낫지 않고 흉터 지는 분들 있으시죠? 붉은기도 오래가고요. 미국립의학도서관 자료에 의하면 피부가 늙기 시작하면 점점 피부보호층이 얇아지고 피부재생 속도가 느려져요. 한번 몸에 생채기가 나면 잘 낫지 않고요. 피부가 얇아져서 피부아래 혈관이 잘 다치기 때문에 예전보다 얼굴에 붉은기도 오래가는 특징이 있답니다.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