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회 김치도? 거꾸로 '기생충 감염' 늘고 있는 이유 5가지

육회 김치도? 거꾸로 기생충 감염 늘어난 이유 5가지

1. 유기농 채소 '이것' 하지 않아서?

건강 생각해서 유기농 채소 사드시는 집 많으시죠?

뉴스를 찾아보니 위생에 깐깐한 요즘에 거꾸로 특정 기생충 감염은 늘고 있는데요. 깨끗하다고 유기농 채소를 잘 씻지 않고 먹기 때문이래요. 오히려 농약 쓰면 기생충 감염은 적다죠. 채소에 묻은 알로 감염되는 기생충은 '회충'인데요. 폐렴 증상을 일으키기 때문에 무시하면 안 된다고 해요.



2. 중국산 배추로 담근 김치

흔히 보는 식당 김치인데요. 앞으로 원산지 확인하고 드셔야 겠어요. 국산도 있지만 중국산이 90%라고 해요. 수입산 중국 배추는 아직도 옛날 한국처럼 '인분을 거름으로 쓰는 곳'이 있어서 기생충 감염의 원인으로 알려져 있답니다.



3. 날고기 먹는 습관

육회, 생선회 좋아하시나요? 이런 날음식으로 감염되는 '간흡충'을 제일 조심해야 하는데요. 간암, 담관암 원인이 되고요. 세계보건기구(WHO)에서 1급 발암물질로 규정하고 있어요. 간에 기생하기 때문에 초기에 증상이 없다고 해요. 사먹는 구충제도 효과가 없고요. 육회가 맛은 있는데 요런 사실은 꼭 알고 먹어야 할거 같아요.^^

육회 김치도? 거꾸로 '기생충 감염' 늘고 있는 이유 5가지
#건강 #기생충 #간암 #육회 #김치 #유기농 #뇌경색 #담관암 #폐렴 #반려동물



4. 해외여행 갔다가

요즘 너도나도 해외여행이 잦아지면서 기생충에 감염되기도 하는데요. 모기 때문에 감염되는 말라리아 같은 것이 있고요. 이런 해외유입 기생충을 잘 대처하지 않으면 유행처럼 번질 수 있다죠.



5. 반려동물 기르는 집이 많아지면서

맛집 찾기가 유행타면서 호불호 음식이던 소의 생간 같은 것도 많이 먹게 됐는데요. 기생충전문가들은 되도록 생간 먹지 말라고 하죠. 개 고양이 기르는 집이 늘면서 '개회충'에 많이 감염되는데 땅에 떨어진 오염된 음식을 먹은 반려동물 대변으로 기생충이 옮기 때문이에요. 소, 돼지, 사람에게 전염되고 간질환, 뇌경색, 실명이 생길 수 있다니깐요 조심하는 게 좋겠죠?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