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관이 좁아져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 6

혈액순환이 안되는 느낌,피가 안통하는것같은 증상,건강

혈액순환이 안되는 느낌 6가지 | 피가 안통하는것같은 증상 6가지

1. 머리에 피가 안통하는 느낌과 탈모

혈액순환이 안되는 느낌,머리에 피가 안통하는것같은 증상,건강

겨울 되면 머리카락 얇아지고 많이 빠지죠.

심장에서 출발한 혈액이 온몸을 돌아오는 걸 '혈액순환'이라 하는데요. 사실 혈액은 몸 구석구석 '영양분을 나르는 역할'도 맡고 있어요. 겨울엔 추위에 혈관이 좁아져 혈액순환이 나빠지는데요. 그럼 두피에 영양공급이 잘 안돼 모발이 얇아지고 일시적으로 탈모가 올 수 있다네요. 이렇게 혈관이 좁아져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은 더 있는데요.



2. 손발이 붓고 반지가 낀다

혈액순환이 안되는 느낌,손 발 피가 안통하는것같은 증상,건강

우리 몸 속 적절한 수분 양은 60~65%입니다. 혈액은 이런 수분을 조절하는 기능도 있어요. 하지만 피가 잘 안 통하면 수분(체액)이 쌓여서 손발이 붓는 증상이 생긴다고 하네요. 반지가 꼭 끼거나 아침에 눈이 붓고, 발이 부어 구두가 꽉 끼고요.



3. '몸의 끝'이 차갑고 시려요

혈액순환이 안되는 느낌,피가 안통하는것같은 증상,건강

혈액순환이 안되면 몸의 끝이 차가워져요. 나이 드신 분들 손하고 발 시리다고 많이 주물주물 하시잖아요? 발가락, 손가락이 바로 우리 몸의 끝 부분에 해당되요. 겨울에는 춥기 때문에 혈관이 좁아져 차갑고 시리고 발이 저리는 증상이 동시에 잘 나타나고요. 심하면 발끝 손끝이 하얗게, 파랗게 변할 수 있어요.



4. 손톱이 잘 부러짐

혈액순환이 안되는 느낌,피가 안통하는것같은 증상,손톱 부러짐

손톱이 잘 부러지는 이유 중 하나가 혈액순환 장애 인거 잘 모르셨죠? 혈관에 콜레스테롤이 끼어서 좁아지는 동맥경화증이 심할때도 혈액순환이 나빠지는데요. 몸에 좋은 음식을 먹어도 영양분이 '몸의 끝'까지 전달이 잘 안돼서 손톱에도 이상이 생긴다고 하네요.

혈액순환이 안되는 느낌 6가지 | 피가 안통하는것같은 증상 6가지
#혈액순환이안되는느낌 #피가안통하는것같은증상 #손가락피가안통할때 #손톱이갈라지는이유 #다리에피가안통하는느낌 #머리에피가안통하는느낌 #팔에피가안통하는느낌 #혈액순환이안되면나타나는증상 #손발이저리는이유 #손발이찬이유 #발이차가운증상 #손발이붓는이유 #혈액순환에좋은음식 #소화가잘안될때 #탈모



5. 어깨 결림

혈액순환이 안되는 느낌,피가 안통하는것같은 증상,어깨 결림

어깨결림도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인데요. 원래 혈액 속에는 '젖산'이란 피로물질이 있는데요. 피가 잘 안통하면 젖산이 제때 사라지지 않고 쌓여서 근육통이 생길 수 있어요.



6. 소화가 잘 안된다

혈액순환이 안되는 느낌,피가 안통하는것같은 증상,소화가 안되는 이유

위 건강이 안좋은 이유는 보통 스트레스가 원인이죠. 근데 혈관이 좁아져 평소 위장으로 가는 혈액이 부족해도 소화불량이 생길 수 있다네요. 배에 자꾸 가스가 차고 위산이 역류해 신물이 넘어오기도 하고요.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은 비트가 있고요, 운동과 몸을 따듯하게 하는 반신욕이 좋답니다. 감사합니다. :)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