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세요? 전기장판 쓸때 '전자파 줄이는 방법' 4가지

전기장판 전자파 차단방법 4가지 효과 100%

1. 담요 이불 두껍게 깔아야 되는 이유

전기장판 전자파 차단방법

담요를 두껍게 깔아야 전기장판 전자파가 줄어든단 사실 아셨나요?

많이들 거실에선 전기장판에 아무것도 안깔고 사용하잖아요. 아무리 좋은 전기장판도 전자파가 쪼금은 나오는데요. 국립전파연구원 실험에 따르면 담요나 이불을 두텁게 깔면 맨몸으로 사용했을 때보다 전자파 자기장이 무려 절반으로 줄어든다고 해요!



2. 취침모드를 사용해야 되는 이유

전자파 없는 전기장판 추천

또 하나, 전기장판 오래되면 안 따숩다고 최고온도로 해놓고 자는 경우도 있어요. 실험에 따르면 온도가 높으면 높을수록! 전자파가 듬뿍 나온답니다. 낮은 온도에서 사용해야 전자파가 절반으로 줄어요. 처음에는 고온으로 틀고 잘때는 꼭 취침모드로!^^



3. 전기장판 조절기 멀리놓기

전기요 전자파 차단방법

그리고 의외로 전기장판 조절기도 전자파가 많이 나와요. 요것도 차단방법이 있는데요.



전기장판 전자파 차단 방법

바로 30cm 떨어뜨려 사용하면 전자파 영향이 없거나, 최소 1/10로 줄어든답니다.



온수매트 전자파 차단방법

특히 요즘 전자파 걱정되는 집에서 많이 쓰는 온수매트, 요건 눕는 장판 쪽에선 전자파가 안나오지만요. 물을 데우는 보일러에선 전자파가 나온다니 최대한 멀리 떨어뜨려 사용하는 게 안전하겠죠?

전기장판 쓸때 전자파 줄이는 방법 4가지
#전기장판 #전기장판전자파차단방법 #전자파없는전기장판 #전기장판추천 #전기요 #전자파없는전기요 #전기요전자파차단방법 #전기요추천 #온수매트 #온수매트전자파 #온수매트전자파차단방법 #온수매트추천 #전자파없는전기매트 #전기매트추천 #리빙



4. 전기장판 조절기 연결부 방향

전자파 없는 전기요 추천

사실 전자파가 가장 많이 나오는 곳은 바로 온도조절기 연결부위인데요.



전자파 없는 전기매트 추천

그래서, 가끔 보면 콘센트 위치가 멀다고 전기장판 조절기를 이렇게 베갯머리 쪽에 두고 자는 경우가 있는데 사실 건강에 정말 안 좋아요. 선이 긴 멀티탭을 사서라도 조절기와 연결부는 꼭 발쪽으로!



깨알팁: 전가장판 안전하게 쓰는법!

전기장판 라텍스 매트리스 화재

참고로 전기장판을 라텍스 매트리스나 토퍼에 올려놓고 쓰는 집도 많은데요. 라텍스 침구는 열을 빨아들이면 빠져 나가질 않아요. 전기장판 쓸때 저온으로 쓰면 상관없지만, 높은 온도에선 화재위험이 있다니깐요. 조심!



전기장판 전자파 차단방법

사실 저는 이제서야 알게된 내용이거든요. 전기장판은 지금부터 내년 봄 까지 꽤 오래 사용하게 되니깐요. 여러분은 4가지 전자파 줄이는 방법 꼭 알아두세요. 감사합니다. :D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