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얼음 낀 냉동만두' 빨리 먹어야 되는 이유

얼음 낀 냉동만두 빨리 먹어야 되는 이유

얼음 낀 냉동만두 빨리 먹어야 하는 이유 여름 식중독 예방

마트에서 냉동식품 뒤적거리다 보면 '봉지 안에 얼음이 잔뜩 낀 만두, 돈까스' 보신 적 다들 있으시죠? 저도 그렇지만 냉동이니까 얼음이 있는 건 당연하다고 생각해서 그냥 집어오잖아요.



얼음 생긴 냉동만두 빨리 먹어야 하는 이유

cj 비비고 찐만두 냉동실 유통기한

냉동식품은 언 상태로 냉동실에 보관하니까 포장을 뜯기 전까지는 오래 두고 먹어도 괜찮다고 생각하는데요.

근데 이렇게 포장 안에 얼음이 생긴 냉동식품은 빨리 먹어야 되는 거 아시나요?



전자레인지로 만두 찌는법

냉동만두는 만들어지고 곧 급속냉동하기 때문에 원래 얼음이 안 껴있어요.

있더라도 표면에 얇은 서리? 정도고 만두피 겉이 매끈해야 정상이죠.

하지만 옮겨지는 과정에서 녹았다 얼었다를 반복하면 포장지 밖에서도 손으로 만져질 정도의 얼음이 생기는데요.



얼음 생긴 냉동만두 전자렌지 시간

특히 요즘처럼 폭염 찜통더위가 기승일 때는 냉동식품이 유통과정에서 더 녹기 쉽겠죠?

사실 이미 작년에, 냉동만두를 상온에 몇 시간씩 방치해서 다 녹은 만두를 다시 얼려 파는 뉴스가 보도된 적이 있어요. (2017년 9월 11자 JTBC 뉴스)

#식중독 #얼음 #만두 #비비고만두 #냉동만두 #냉동식품 #만두찌는시간 #냉동만두찌는법 #전자렌지만두찌기 #고독한미식가 #만두소스 #이슈 #꿀팁 #냉동만두전자렌지시간 #전자레인지로만두찌는법 #건강



얼음 낀 냉동만두 빨리 먹어야 하는 이유 여름 식중독 예방

말하자면 한번 해동 됐던 사실을 가늠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냉동식품에 낀 얼음이에요.

식품영양학과 전문가 말에 따르면 냉동식품이라도 실온에서 오래 놔둬 녹으면 식중독 세균이 증식할 위험이 있어요.

그래서 눈에 보이거나 손으로 만져질 정도로 얼음이 많이 생긴 냉동식품은 신선도가 좀 떨어진다고 보면 되고요. 가져오더라도 유통기한 상관없이 냉동실에 오래 보관하지 말고 빨리 먹으세요.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