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라이어 음식 200% 더 맛있게 만드는 사용법 7가지

에어프라이어 음식 200% 더 맛있게 만드는 사용법 7가지 | 에어프라이어 음식추천

필립스 에어프라이어 사용법,에어프라이기 음식추천

오래 걸린다는 점만 빼면 에어프라이어로 삼겹살, 돈까스, 치킨 등 다 간편하게 해먹는데요. 프라이팬에 구어먹는 것과는 다르지만 담백한 맛이 좋죠. 하지만 이런 간편한 에어프라이어도 맛있게 먹으려면 몇가지 주의할 점이 있는데요. 오늘은 에어프라이어 정확한 사용법 7가지 알려드릴게요. :D



1. 에어프라이어 주변 어지르지 않기

필립스 에어프라이어 추천

에어프라이어는 뜨거운 공기로 음식을 조리하기 때문에 과열 없이 잘 작동하려면 공기가 잘 통해야 되요. 주변에 물건을 어지럽게 올려놓지 말고, 벽에서 최소 10cm 이상 띄어야 하죠.



2. 오일 뿌리기

필립스 에어프라이어 사용법 추천

에어프라이어는 기름을 안써서 건강에 좋은 음식 만들기 좋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사실 기름을 쓰지 않으면 바짝 말라서 퍽퍽하거나, 질겨지는 경우가 제법 있어요. 생야채 같은 거요. 그래서 맛있게 먹으려면 오일스프레이로 기름을 살짝 뿌려주는 게 좋아요.



3. 생닭 보단 냉동치킨

필립스 에어프라이어 음식추천 치킨

특이하게 에어프라이어는 생 식재료보다 냉동식품을 조리하면 더 맛있는데요. 확실히 생닭보다 한번 튀겨 나온 냉동치킨 너켓같은 게 맛이 훨씬 좋아요. 마찬가지로 냉동 감자튀김, 냉동돈까스도 프라이팬이나 전자렌지보다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하면 맛나요.

#에어프라이어 #이마트에어프라이어 #필립스에어프라이어 #에어프라이어추천 #삼겹살 #에어프라이어삼겹살 #에어프라이어요리 #에어프라이어후기 #에어프라이어치킨 #에어프라이어돈까스 #돈까스 #치킨 #감자튀김 #에어프라이어연기 #에어프라이어삼겹살연기



4. 꽉 채우지 마세요!

에어프라이어 음식추천 요리

에어프라이어는 뜨거운 공기를 사용해서 음식을 조리하는데요. 재료를 너무 많이 넣으면 공기가 잘 통하지 않아서 잘 익지도 않고 조리 시간도 길어져요.



5. 에어프라이어 삼겹살 연기 나는 이유

에어프라이어 음식추천 삼겹살

에어프라이어 삼겹살 정말 맛있죠! 근데 연기가 많이 나는 게 단점인데요. 연기가 나는 이유는 기름이 많다는 거에요. 특히 삼겹살 튀길 때 기름이 떨어져서 모이는데, 연기 안나게 하려면 기름을 중간중간 비워줘야 합니다.



6. 빵가루 손으로 꾹꾹 잘 눌러줘야

에어프라이어 음식추천 치킨 너겟

튀김옷 반죽만 묻혀서 기름에 튀기는 보통 튀김처럼 에어프라이 사용하면 안되요. 꼭 겉에 빵가루나 밀가루가 입혀져 있어야 되는데요. 근데 에어프라이어는 빵가루가 날려서 쌓이는 단점이 있어요. 그래서 꼭 빵가루를 손으로 꾹꾹 눌러주고 조리해야 되요.



7. 자주 청소하기

에어프라이어 청소

에어프라이어는 사용 하고 곧바로 청소해줘야 해요. 안그러면 다른 음식 냄새가 베고, 특히 미세먼지와 연기가 많이 나와요.

*에어프라이어 편리하긴 하지만 설명서에 자세한 내용이 없어 잘 모르고 사용할 수 있고, 그래서 맛이 없네..별로네..불평할 수 있는데요. 그런 분들은 오늘 에어프라이어 사용법 알아두시길 바래요. 감사합니다. :D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