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쓸때 '에어컨 차단기' 꼭 내려야 하는 이유

에어컨 차단기 안 쓸때 꼭 내려놔야 하는 이유

lg 에어컨 차단기 내려야 하는 이유

에어컨 안 쓸 때 차단기 내리시나요?

이번 주부터 장마 시작이라죠. 저희 집은 여름에 전기요금 쫌더 내고 시원하게 보내자! 마인드인데요. 그래도 사실 누진세 구간 안 넘으면 좋거든요~♬ 오늘은 왜 에어컨 안쓸 때 차단기 내려야 하는지! 직접 보여드릴게요!^^



우리집이 '에어컨 차단기' 내리는 이유

lg 에어컨 차단기

차단기 뭔지는 아실 거에요. 바로 요렇게 생긴~

보통 에어컨은 따로 차단기 스위치가 달려있어요. 저희집은 항상 내려놓는데, 우선 보여드릴게 있어요.



lg 에어컨 추천 1등급 소비전력측정

짠~ 요게 무엇이냐!

바로 '소비전력측정기'에요. 에어컨은 켤때 워낙 전기를 많이 쓰는 건 아실거에요. 근데 사실 에어컨은 안쓸때도 전기를 조금씩 소모하는데요. 과연 얼마나 전기를 그냥 낭비하고 있나 알려드릴게요!



에너지소비효율등급 1등급 lg 에어컨 추천

먼저 저희집은 에너지소비효율등급 1등급 에어컨인데요. (밑에 보면 8시간 돌리면 한달 32,000원 써있는데 실제론 저렇게 안나와요..ㅎㅎ) 요걸 감안하고 봐주세요.



에너지소비효율등급 1등급 lg에어컨 측정하기

우선 에어컨 뒤쪽 전원콘센트에 측정기를 설치하고 그 위에 선을 끼워요. 그러면..



안 쓸때 '에어컨 차단기' 꼭 내려놔야 하는 이유

숫자 보이시나요? 지금 에어컨을 켜지 않고 전원만 꽂아 놓은 상태에요. 근데 계속 1W(실제 0.94W) 정도의 전기를 조금씩 낭비하는 거에요. 요걸 ‘대기전력’ 이라고 합니다.



lg 에어컨 소비전력 측정 차단기 내려야 하는 이유

이게 다가 아니에요. 가장 높게 측정된 순간대기전력은 12W(실제 11.98W)에요. 요즘 에어컨은 인공지능 기능이라고 해서 스마트폰이랑 연결하는 기능이 있잖아요?

아무래도 그런 기능이 많은 에어콘은 계속 연결을 하기 때문에 전기를 쫌더 야금야금 쓸 수 있어요.



안 쓸때 '에어컨 차단기' 꼭 내려놔야 하는 이유

사실 따지고 보면 1W 정말정말 작거든요. 하지만 티끌모아태산이라고 겨우 1W지만 많은 집에서 에어컨 차단기를 내리면 전력대란 때 조금은 도움 되겠죠? 에어컨 누전화재도 미연에 막고요.

안 쓸때 '에어컨 차단기' 꼭 내려야 하는 이유

#에어컨 #에어컨차단기 #에어컨전기요금 #에어컨전기세 #에어컨누진세 #에어컨전력소비량 #에어컨추천 #장마 #여름 #에어콘 #전기요금절약방법

단! 요즘 신형 에어컨은 인공지능 기능 때문에 항상 연결이 되어 있어야 하니까 필요에 따라서 선택하시면 될 거에요. 저희집은 인공지능 없는 일반 에어컨이라 항상 안쓸 때 이렇게 에어컨 차단기를 내리고 있어요.^^



lg 에어컨 휘센 에어컨 추천 차단기 내려야 하는 이유

예전에는 맨날 뉴스에서 차단기 내리는 게 좋다고 해도 감이 잘 안 왔는데요. 실제로 직접 눈 앞에서 전기가 찔끔찔끔 새는 걸 본 후부터는 켤때는 팍팍 켜도, 안 쓸때는 단호하게! 에어컨 차단기 내리고 있어요.

혹시 작년에 누진구간 아슬아슬했으면 여러분도 평소 에어컨 차단기 내리는 습관으로 새는 전기요금 절약하세요. 감사합니다. :D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