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성길 '허리 덜 아픈' 최적 운전자세 꿀팁 5가지

귀성길 '허리 덜 아픈' 최적의 자동차 운전자세 꿀팁 5

명절 귀성실 자동차 허리통증 운전 자세


안녕하세요. 매일꿀정보입니다.


회사 사무직이다 보니 의자에 앉아 많은 시간을 보내요. 당연히 운전도 가까운 거리면 문제가 없는데 설날 명절에 귀성길 장거리 운전하면 허리가 아팠는데요. 이렇게 운전할 때 허리가 빠질 듯 아픈 경우는 십중팔구 운전자세가 나쁜 경우에요.


주위에 보면 자동차 등받이를 뒤로 빼고 누워가는 분들이 많을 거에요. 연구에 따르면 이런 안좋은 운전자세는 사고위험까지 높여요. 오늘은 ‘호주 자동차 도로 협회’(NRMA)가 권장하는 '허리에 좋은 운전 자세' 세팅법 5가지 알려드려요. 명절 귀성길 허리가 덜 아픈 운전법 알고 고향 가자구요.^^

!!! 지금 이 글이 보인다면 허락없이 매일꿀정보 콘텐츠를 무단사용하고 있는 경우입니다. dalab.tistory.com

#귀성길 #자동차 #허리에좋은자세 #귀경길 #안전운전 #고향 #고속도로 #정체 #명절 #설날 #운전 #허리통증 #자동차보험추천 #자동차1일보험 #자동차하루보험 #다이렉트자동차보험가장싼곳 #칼로바이 #손나은다이어트 #이지컷다이어트 #시호스무디 #현영다이어트 #제사상주문 #명절선물세트싸게구입하는곳 #아동한복 #설선물세트추천 #제사음식 #제사상 #제사상차림 #제사상주문 #제사음식대행 #설날선물세트추천 #명절선물세트추천


-------


1. 자동차 가속 페달과 최적의 발 위치

자동차 가속 페달 브레이크 발위치


발의 위치가 중요해요. 오른쪽 발 뒤꿈치는 가속페달과 브레이크 사이 바닥에 붙여요. 이렇게 하면 발을 들어 올리지 않고, 쉽게 가속페달과 브레이크를 번갈아 누를 수 있어요. 항시 바닥에 발이 닿아 있어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고, 허리의 긴장도 줄어요.


자동차 왼쪽 발받침


왼쪽 발은 자동차 왼쪽 구석에 있는 발받침 위에 올려 역시 몸을 지탱하는 것이 정석이에요. 수동 차량 역시 클러치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항상 발받침에 올리는 습관을 들여야 하고요.


2. 좌석 깊이 조절, 등받이 조절 팁

허리에 좋은 자동차 운전 자세 좌석 시트


무릎은 약간 굽힌 상태가 좋은데요. 이렇게 해야 허리가 편하기도 하고, 자동차 사고가 났을 때 무릎도 안전해요. 가속페달과 운전대(핸들)이 몸에서 너무 멀리 떨어져 있지 않도록 자동차 좌석을 앞뒤로 조절해요.


허리에 좋은 자동차 운전 자세


허리를 보호하려면 등 전체와 엉덩이가 좌석에 밀착되야 해요. 좌석 등받이도 너무 누우면 안되고요. 흔히 운전할때 허리가 아픈 분들은 집 소파에 앉던 버릇으로 허리를 띄우고 등으로 기대는 경우가 많은데요. 중요한 게 허리 중간부터 엉덩이까지 반드시 자동차 좌석에 딱 붙어야 되요. 가능하면 좌석 높낮이 조절도 필요하고요.


3. 운전대의 높이와 최적 거리

자동차 핸들 높이 조절 운전대


자동차는 사고가 났을 때 에어백이 안전하게 터지도록 운전대 높이 조절 기능이 있어요.


자동차 핸들 운전대 높이 조절 계기판


앉은 상태로 자동차 계기판을 가리지 않는 선에서 가능한 운전대 핸들은 낮추는 게 좋고요. 몸과의 거리는 A4 용지 한장 거리만큼 벌리는 게 좋은데요. 이때 운전대는 얼굴이 아니라 가슴 쪽으로 향해요. 높게 얼굴을 향하면 에어백이 터질 때 부상 위험이 있어요.


자동차 운전대 높이 조절


자동차 운전대 조정을 최적으로 마쳤다면 손을 핸들 위쪽에 올려놓아 보세요. 팔이 완전히 쭉 펴져야 해요. 이렇게 하면 평소 운전하는 상태에선 팔이 약간 구부러진 상태가 되요. 이런 최적의 운전자세는 계기판 확인과 히터, 에어컨을 켜고 끌때도 운전을 방해하지 않아 사고 위험을 줄여요.

#귀성길 #자동차 #허리에좋은자세 #귀경길 #안전운전 #고향 #고속도로 #정체 #명절 #설날 #운전 #허리통증 #자동차보험추천 #자동차1일보험 #자동차하루보험 #다이렉트자동차보험가장싼곳 #다이어트식품 #다이어트보조제 #손나은다이어트 #칼로바이 #시호스무디 #제사상주문 #명절선물세트싸게구입하는곳 #아동한복 #설선물세트추천 #제사음식 #제사상 #제사상차림 #제사상주문 #제사음식대행 #설날선물세트추천 #명절선물세트추천


4. 안전벨트의 높이조절

허리에 좋은 자동차 운전 자세 안전벨트 조절


안전벨트는 신체 중에 충격을 잘 버티는 지점에 맞도록 설계되었는데요. 절대 꼬이거나 매듭이 생기지 않아야 해요.


허리에 좋은 귀성길 운전 자세 꿀팁


만일 안전벨트 높이를 조절할 수 있다면 가장 편안한 최적의 높이는 자기 귀 높이에 맞추는 것이에요.


5. 운전석 헤드레스트 조절

허리에 좋은 자동차 운전 자세 헤드레스트


갑작스런 자동차 사고 충격으로부터 머리를 보호하기 위한 헤드레스트는 장시간 운전시 허리와 어깨에 영향을 줘요.


허리에 좋은 자동차 운전 자세 귀경길 명절


헤드레스트 가운데에 머리의 튀어나온 둥근 부분이 위치하면 가장 이상적이에요.

#귀경길교통상황 #귀경길정체예상시간 #귀경길정체 #귀성길교통상황 #귀성길교통예상 #자동차보험추천 #자동차1일보험 #자동차하루보험 #다이렉트자동차보험가장싼곳


-------


이렇게 해서 최적의 운전 자세 팁을 알아봤어요. 처음엔 어색하겠지만 허리에 부담도 줄고 더 편안한 드라이브를 할 수 있어요. 이번 설 명절 정체가 예상되는 귀성길 고속도로에서 오늘 배운 최적 운전 자세로 소중한 허리 지켜보자구요~^^

귀성길 '허리 덜 아픈' 최적 자동차 운전자세 꿀팁 5

#생활정보 #귀성길 #자동차 #허리에좋은자세 #귀경길 #안전운전 #고향 #고속도로 #정체 #명절 #설날 #운전 #드라이브 #허리통증 #꿀팁

매일꿀정보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하기 https://story.kakao.com/ch/gbotari

좋은글은 ♡공감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