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과 다른 금수저 영국왕실 부부의 자녀 훈육법 11가지

영국왕실 훈육법 교육법 오은영 금쪽이

오은영 쌤도 놀랄 영국왕실 훈육법 11가지

영국왕실 아이 훈육

동화책에서 우리가 봐오던 ‘로열패밀리’, 왕의 아이들은 실크담요를 덮고 금으로 된 식판으로 식사를 하며 하루 종일 자유분방하고 방탕한 생활을 하는 철없는 금수저로 묘사됩니다. 진짜일가요? 아마 그런 시기가 있었을 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현재 영국 왕실을 들여다보면 우리가 상상하던 것과는 많이 다릅니다. 윌리엄 공작과, 케이트 공작부인의 자녀로서 영국 왕실에서 귀여움을 맏고 있는 금수저, 조지 왕자샬롯 공주가 왕궁에서 어떤 훈육을 받고 있는지 알고 싶으신가요? '별별가족이야기'에서 알려드립니다.^^



1. 베이비시터는 거들뿐, 사치는 절대 허용되지 않습니다

윌리엄 케이트미들턴 조지 샬롯 왕자

여러 명의 베이비시터가 항시 대기하고 있을 것 같지만 사실 영국 왕실의 규율은 매우 엄격합니다. 국민들이 보기에 사치스러운 생활은 절대 하지 않습니다. 가족 구성원 중에 베이비시터는 단 한명만 허용됩니다. 이조차도 거의 보조에 가깝습니다. 조지와 샬롯의 식사, 목욕, 산책 등 거의 모든 일은 반드시 ‘아빠 엄마’가 합니다. 심지어 아빠 윌리엄은 공작 신분임에도 매일 응급 의료 센터에 헬리콥터 조종사로 출근하는 직장인입니다.

**글 및 사진 무단 복사 금지**



2. 타인을 존중하고 모든 일은 스스로

영국왕실 조지왕자 놀이

조지 왕자와 샬롯 공주는 아주 어린 시절부터 모든 직업은 신성하다는 원칙을 배웁니다. 저녁을 준비하는 엄마와 집을 청소하는 하녀가 하는 일은 모두 똑같이 고귀한 노동이라는 법을 익히죠. 때문에 조지 왕자와 샬롯 공주는 식사 시간에 투정을 부리거나 식사를 거르는 것 등은 상상도 할 수 없습니다. 이는 곳 다른 사람의 노력을 무시하는 것이기 때문이죠. 또한 스스로 어질러진 장난감을 정리해야 한다는 원칙도 아주 어릴 때부터 익히게 됩니다. 이는 증조할머니 엘리자베스 2세 여왕도 해왔던 왕실의 전통입니다.



3. 가족이 가장 중요하다는 원칙

조지 왕자 샬롯 공주 영국왕실 로열베이비

겨우 4살인 조지 왕자는 엄마가 없을 때면 여동생 샬롯을 돌봅니다. 어린 나이에도 아이들은 가족의 역사를 배우며 할머니 다이애나 왕세자비의 무덤도 자주 방문하죠. 엄마 케이트와 아빠 윌리엄도 아이들과 가능한 한 많은 시간을 보내려고 노력합니다. 이런 훈육법 덕분에 조지는 어릴 때부터 아빠와 대화하는 걸 좋아했고, 샬롯 역시 엄마와 요리하는 것을 가장 좋아합니다.



4.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자유롭게 드러내기

금수저 조지왕자 샬롯 공주 캐서린 왕세자비

왕실의 인물들은 전통적으로 자신의 감정을 함부로 드러내지 않도록 길러집니다. 그래서 폐쇄적인 성격의 인물이 되는데요. 하지만 엄마 케이트와 아빠 윌리엄은 전통을 깨고 적극적으로 자녀들에게 정서적인 면을 발달시키는데 힘을 쏟고 있습니다. 이는 너무 구시대적인 교육방식이 현재에는 맞지 않다고 생각하는 아빠 윌리엄의 결단 덕분입니다.



5. 취미도 교육적인 면을 먼저

아이훈육 영국왕실 오은영

인터넷과 스마트폰, 각종 최신식 놀거리가 가득하지만 조지와 샬롯이 가장 좋아하는 취미는 독서입니다. 어릴 때부터 엄격한 엄마 케이트의 훈육 덕분인데요. 엄마아빠는 인터넷으로 미술관을 구경하는 대신, 교육을 위해 아이들을 직접 전시회나 런던 자연사 박물관에 데려가 합니다. 이는 강제적이 아니라 아이들이 원하기 때문입니다. 모든 취미는 교육적인 면을 고려합니다.

오은영 쌤도 놀랄 영국왕실 훈육법 11가지
#영국왕실교육법 #영국왕실훈육법 #오은영 #훈육법 #교육법 #금쪽이 #금수저 #부모 #가족 #육아 #조지왕자 #샬롯공주 #케이트미들턴 #결혼 #다이어트



6. 신체가 건강한 아이

신체 건강 영국 왕실 훈육법 오은영

아빠 윌리엄과 엄마 케이트는 스포츠 팬입니다. 엄마는 잔디 하키를 좋아하고, 아빠은 축구, 농구, 폴로를 좋아하는데요. 아직 조지와 샬롯은 특별히 이런 운동에 관심을 보이지는 않지만 아빠 윌리엄의 원칙은 확고합니다. 미래에는 아이들도 스포츠를 즐길 줄 알며 건강한 신체를 지닌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7. 나이를 초월한 예절과 모범

오은영 영국 왕실 훈육법 케이트 미들턴 왕세자비

왕실 가족은 자주 공식행사에 참가합니다. 조지와 샬롯도 그렇고요. 하지만 아직 나이가 어리기 때문에 돌발 상황이 나올 수밖에 없는데요. 다소 가혹해 보이지만 엄격한 행동 규칙은 어린아이라고 면책권이 있는 것이 아닙니다. 사람들 앞에서 얼굴을 찌푸리거나 우는 등 왕실의 구성원으로서 예의 바르게 행동하지 않으면 주의를 받고, 심하면 행사에서 배제되거나 집으로 귀가시킵니다.



8. 신체적인 처벌은 NO

신체적인 처벌 영국왕실 훈육법 오은영

아이들이 아무리 버릇없게 행동하더라도 엄마 케이트는 결코 신체적인 처벌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대신 아이들을 컨트롤하는 자신만의 방법을 사용하는데요. 조지가 화를 낸다면, 시끄러운 노래를 틀어 주의를 산만하게 만듭니다. 때로는 엄마 자신도 같이 고함을 치며 화를 내기도 하죠. 보통 이런 방법은 매우 효과적이고 조지와 샬롯을 빠르게 진정시킬 수 있습니다.



9. TV 만화는 가족과 함께 있을 때만 허용

만화영화 영국왕실 훈육법 오은영

조지와 샬롯도 아이들이라서 만화를 좋아합니다. 하지만 TV시청은 가족과 함께 있을 때만 허용됩니다. 그렇다고 무제한적인 시간을 주지는 않고, 정해진 시간만큼 만화를 볼 수 있습니다.



10. 전통적인 놀이방법이 아이의 지능과 상상력을 높인다

영국와실 훈육법 금수저 오은영 금쪽이

조지와 샬롯은 노는 시간에 자전거를 타거나 잔디밭을 뛰어 다니며 자연을 벗삼아 많은 시간을 보냅니다. 케이트와 윌리엄은 공놀이, 밧줄, 야외 놀이 등의 몸을 움직이는 전통적인 놀이 방법이 아이들의 지능과 상상력을 계발하는데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전자제품을 사용할 수 있지만 매우 제한적입니다.



11. 절약하는 습관을 길러주기

영국왕실 훈육법 초보엄마 케이트미들턴 윌리엄 공작 오은영

아빠 윌리엄은 1조원의 재산을 가진 금수저 억만장자지만 절약하는 습관을 몸소 실천합니다. 새로운 옷은 계획을 세워 구입하고, 새것을 살 때는 명품이 아닌 평범한 브랜드 옷을 선택합니다. 그래서 종종 조지와 샬롯은 삼촌 해리 왕자가 어린 시절 입던 옷이나, 아빠 엄마가 어릴 때 입었던 옷을 입고 행사에 나오기도 합니다. 실제로 조지와 샬롯이 태어났을 때 감쌌던 니트숄은 겨우 7만원짜리였죠. 그것도 31년 전 아빠 윌리엄 왕세손이 태어났을 때 사용했던 것입니다.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