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에 며느리가 시댁 가서 제일 듣기 싫은 말 7가지

명절에 며느리가 시댁 가서 제일 듣기 싫은 말 7가지

추석 명절 시어머니 시월드 며느리


"어머님, 회사에 당직이 생겨서 못 내려갈 것 같아요. 죄송해요."


명절에 '시월드(시댁)'에 가지 않으려고 오죽하면 당직 근무를 자원하는 워킹맘이 많다고 합니다. 명절만 다가오면, 어지럼증이나 두통·복통·심장두근거림·피로감 같은 이상 증상이 생기는 주부도 꾸준히 늘고 있고요.


명절 때 받는 스트레스로 정신적 또는 육체적 증상을 겪는 명절증후군 때문인데요. 명절 때 음식 준비를 둘러싼 갈등부터 결혼이나 취업 등에 대한 과도한 관심이 스트레스가 되는 탓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며느리에게 스트레스가 되는 명절만 되면 시댁에서 제일 듣기 싫은 말은 무엇이 있을까요? 며느리들이 꼽은 7개를 알아봅니다.


1. OO 있으면 좀 가져와봐


"부인은 하루 종일 음식준비를 하는데, 남자들은 TV를 보고, 바둑을 두고, 고스톱을 치면서 "과일 좀 가져와봐, 술상 좀 봐 와" 라며 수발까지.. 뚜껑 열리는 순간이다."


2. 어머님, 음식이 맛있을지 모르겠어요. 제가 힘들게 준비했는데


"부엌데기 일은 내가 거의 다 하는데 형님은 입으로만 일하더라. 그런데 생색은 자기 혼자 다 내고 시부모님 칭찬은 형님 몫이다. 그 꼴을 보는 내속은 열불이 난다."


3. 아범 요새 굶고 다니냐? 얼굴이 왜이리 핼쑥해졌누


시어머니와 며느리의 유서 깊은 갈등은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다. "우리 아들 고생하네, 얼굴이 말이 아니야", "아범이 일하는데, 며느리 니가 잘 챙겨야지"와 같이 아들만 챙기는 말에 며느리는 서운함을 느낀다. 이 와중에 "나 같이 좋은 시어머니 없다"라는 말에 며느리는 코웃음을 친다.

추석, 명절, 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 건강보조식품, 남성건강식품, 갱년기, 김정문알로에, 글루코사민, 혈액순환개선제, 흑마늘, 공진단, 후코이단, 석류, 종합비타민추천, 오메가3추천, 프로바이오틱스, 여에스더유산균, 크리스찬한센, 덴마크유산균, 세노비스슈퍼바이오틱스, 스피루리라, 차가버섯, 꽃송이버섯, 영양제추천, 천연비타민추천, 메가네이처, 홍삼추천, 뉴질랜드영양제, 활성비타민


4. 벌써 가니?


"시댁을 나서는데 시부모님의 벌써 가냐는 핀잔이 들려오면, 괜시리 발걸음이 무거워진다. 시댁이 어렵고 불편하게 느껴지지 않기 위해선, 시댁이나 친정이나 똑같은 장소처럼 느껴져야 한다. 명절에는 시댁 뿐 아니라 친정에 가는 시간도 넉넉하게 필요하다."


5. OOO 엄마 왜이리 살쪘어?


"예쁘다 혹은 잘 생겼다는 칭찬 외에 외모 관련해선 어떤 말도 듣고 싶지 않다. 외모가 친척들 간에 농담거리가 되는 것도 불쾌하다. 살이 쪘다는 둥, 관리를 해라는 둥의 말은 속으로만 하자."


6. 너만 고생하냐 나도 힘들어

명절 추석 시어머니 시댁 시월드 이유리

"우리 엄마가 뭘 잘못했는데!" 명절 부부 싸움의 대표적인 원인은 부인과 시댁 부모님 간의 마찰이다. 부인이 시댁에 대한 서운함을 토로하면, 남편은 시부모님을 방어한다. 거기에 하루 종일 일하고 온 부인에게 "야 너만 고생하는 줄 아냐? 나도 힘들어!"라며 화를 내기도 한다. 그럴수록 부인에겐 남편이 남의 편이 된다.


7. 우리 생각하는 건 OO이네 밖에 없네. 어쩜 이런 걸 준비했어?


"명절 선물로 형님네와 동서네와 비교 당하고 싶지 않다. 선물이나 경비 부담도 식구들 형편에 맞추어 감정이 상하지 않도록 사전에 조율하여 배려했으면 좋겠다."

명절에 며느리가 시댁 가서 제일 듣기 싫은 말 7가지

#명절 #추석 #며느리 #시댁 #명절에듣기싫은말 #시어머니 #이유리 #시댁스트레스 #시댁안가는며느리 #꿀팁

매일꿀정보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하기 https://story.kakao.com/ch/gbotari

좋은 글에는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