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이 환장하게 좋아하는 한국음식 TOP 6
1. 부대찌개
한국이 세계 3위로 스팸 많이 먹는거 모르셨죠?
사실 스팸이 잘 팔리는 우리나라와 달리 본고장 미국은 약간 불량식품 취급하는데요. 좋아하는 사람도 있지만 성인될 때까지 부모가 스팸을 못먹게 하는 경우도 있다죠. 근데 최근에는 스팸 본사 호멜사가 한국 부대찌개를 공식적으로 소개한 후, 왜 지금까지 이런 요리법을 알려주지 않았냐며 '5점 만점 평가'를 받고 있는 중!
2. 간장게장
밥도둑 랭킹 1위. 날것 해산물 + 게 + 간장 세가지 요소가 어우러져 일본인이 최고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에요. 간장게장을 먹기 위해 한국에 오는 일본 연예인도 있고 한국여행 투어 코스에 간장게장 전문점이 꼭 들아가고요. 맛집탐방 프로그램에도 자주 소개되는 음식 중 하나예요.
3. 삼겹살
삼겹살은 서양식 바비큐와 비슷해서 일단 거부감이 덜한것도 있고 또 유독 외국인이 삼겹살 좋아하는 이유는 바로 먹는 방식에 있는데요. 둥근 테이블에 불판을 놓고 직접 구워 먹는걸 보고 문화적 충격을 받을 정도로 신기해한다네요. +_+ 어느정도냐면 한국에 내한공연 온 외국가수가 삼겹살집 원형 테이블 세트를 직접 구입해 돌아간 경우도 있죠.
4. 삼계탕 + 닭한마리
한국 대표 여름보양식 중 하나지만 사실 닭을 삶는 요리는 어느 나라나 하나쯤 있기 때문에 큰 거부감 없이 외국인에게 먹히는 음식이에요. 물론 닭이 통째로 다리를 꼰채 뚝배기 담겨 나오는걸 첨보면 놀라지만 먹고나면 엄지척! 특히 미국 일본에서 인기있는 음식인데요. 일본드라마 고독한 미식가 한국편에도 나오고 요즘은 미국으로 수출도 하고요.
참고로 미국 대북정책대표 '스티븐 비건'이 좋아하는 닭한마리는 삼계탕, 백숙과 엄현히 다른 이름 있는 음식이에요. 동대문 진옥화 닭한마리가 유명하죠. 소박하게 감자와 대파만 들어가는데 그래서 육수 맛이 깔끔해요. 마지막에는 칼국수를 넣어 먹는 것도 특징이고요. 일본인 여행코스에 닭한마리집이 꼭 들어간다네요.
5. 쌈장 (브라운소스)
외국인에게 마법의 브라운소스 불리는 쌈장은 삼겹살 영향으로 뜬것도 있지만 짠맛이 강한 된장과 달리 단맛 짠맛 고소함이 어우러져 대부분 고기 음식에 잘 어울린다네요. 유튜버 영국남자도 쌈장을 가져가 지인들에게 줬더니 다들 극찬을 했다고 하죠. 뉴욕타임스에 따로 한국식 쌈장 만드는법이 소개될 만큼 대표 한국소스로 대접받고 있어요.
6. 양념치킨 (치맥)
한류 드라마 열풍을 타고 치맥은 아시아에서 인기있는 한국음식이에요. 치킨 같은 닭튀김이야 어느 나라든 널려서 한국전통음식은 아니지만 중국의 자지장미엔이 한국으로 들어와 짜장면 같은 새로운 음식이 된 것처럼, 외국인들이 유튜브에 한국식 프라이드 치킨과 양념치킨 만드는법을 올릴 정도로 한류를 타고 고유한 한국음식으로 많이 알려졌어요. :D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