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에 체리를 '얼려' 먹으면 건강에 좋은 이유 7가지

냉장고에 체리를 '얼려' 먹으면 건강에 좋은 이유 7가지

체리효능 생활건강 안토시아닌 항산화식품

새콤달콤한 맛의 체리는 생과로 먹는 것이 보통이죠. 체리는 '안토시아닌'이 많은 항산화식품인데요. 활성산소로 인해 우리 몸이 노화되고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는 물질이 항산화제(antioxidants)입니다.


미국체리협회 발표에 따르면 체리의 안토시아닌은 가장 강력한 항산화물질로 알려져 있습니다. 체리를 냉동 보관해 두었다가 먹거나, 씨를 빼고 주스로 갈아 마시면 안토시아닌을 더 많이 섭취할 수 있죠. 이밖에도 체리는 멜라토닌이 풍부해 불면증을 예방하고 숙면을 돕는 효능도 있는데요. 오늘은 체리를 냉장고에 '얼려 먹으면' 건강에 더 좋은 이유 7가지를 알아봅니다.


1. 혈당지수가 낮아 당뇨에 좋다

혈당지수낮은음식 과일 체리효능 당뇨

혈당지수가 낮은 과일인 체리는 포도(46), 복숭아(42), 자두(39)보다 낮은 혈당 지수(22)를 가지고 있어 단 음식을 주의해야 하는 당뇨병 환자에게 좋은 과일입니다. 체리의 풍부한 식물성 스테롤은 혈액 속의 콜레스테롤 농도를 감소시켜 당뇨병 치료에 도움이 되죠.


2. 내장지방 빼는데 좋은 과일

내장지방빼는음식 체리효능

미국 심혈관 센터의 발표에 따르면요. 동일한 고지방 식단에서 체리를 먹은 쥐는, 먹지 않은 쥐보다 체중과 체지방이 감소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3. 알츠하이머 예방

치매에좋은음식 체리효능

체리의 안토시아닌은 풍부한 산화방지제로 뇌세포의 노화를 방지하고 학습 및 기억능력을 활성화해 주는 기능을 합니다.


4. 항염 작용으로 통풍에 효과적

통풍에좋은음식 체리효능

체리는 관절염 및 통풍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는 항염증 효능이 있습니다. 류머티스 학회의 관절염&류머티즘에 연구에 따르면 체리를 섭취한 통풍 환자는 그렇지 않은 환자에 비해 통풍 빈도가 35% 낮았습니다.

체리, 체리효능, 항산화제, 항산화식품, 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 건강보조식품, 남성건강식품, 갱년기, 김정문알로에, 여성건강식품, 글루코사민, 혈액순환개선제, 흑마늘, 공진단, 후코이단, 석류, 종합비타민추천, 오메가3, 프로바이오틱스, 여에스더유산균, 크리스찬한센, 덴마크유산균, 세노비스슈퍼바이오틱스, 스피루리라, 차가버섯, 꽃송이버섯, 영양제추천, 천연비타민추천, 루시아, 홍옥고


5. 무릎 통증 감소

관절염에좋은음식 체리효능

미국 오리건 헬스&사이언스 대학교의 한 연구에 따르면 극도의 지구력을 요하는 경기 전, 일주일 동안 체리 주스를 마셨던 달리기 선수는 다른 선수에 비해 경기 후 근통증을 덜 느꼈다고 합니다.


6. 나쁜 콜레스테롤 낮추는 체리

나쁜콜레스테롤낮추는음식 체리효능

체리에 함유된 케르세틴과 안토시아닌은 혈액 중 유해 물질인 중금속이나 독·니코틴 등에 흡착해 해독에 도움을 주고 LDL이라는 나쁜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방해함으로써 심장 질환의 위험을 감소시킵니다.


7. 유방암, 난소암, 전립선암 종양 예방

유방암에좋은음식 난소암에좋은음식 체리효능

체리에는 ‘페릴릴 알코올’이 풍부해 전립선암은 물론 유방암, 난소암 등을 억제 효과를 낸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2004년 영동 세브란스 병원 비뇨기과 연구결과에서도 페릴릴 알코올은 전립선암 환자의 암세포 성장을 억제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냉장고에 체리를 '얼려' 먹으면 건강에 좋은 이유 7가지

#오늘하루건강팁 #체리 #체리효능 #식재료이야기 #혈당지수낮은과일 #당뇨에좋은과일 #통풍에좋은음식 #내장지방 #내장지방빼는법 #내장지방빼는음식 #나쁜콜레스테롤낮추는음식 #유방암에좋은음식 #난소암에좋은음식 #전립선암에좋은음식 #꿀팁

매일꿀정보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하기 https://story.kakao.com/ch/gbotari

↓좋은 글은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