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가 '잘 되고 있을때' 겪는다는 11가지 몸의 반응

다이어트가 '잘 되고 있을때' 겪는다는 11가지 몸의 반응

다이어트 성공비법 손나은다이어트 칼로바이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면 비록 체중이 빠르게 줄지 않더라도, 우리 몸은 다이어트를 잘하고 있다는 신호를 보냅니다. 미국 컨슈머 리포트와 의학 매체 WebMD에 설문조사에 따르면,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람들이 다이어트 도중에 겪었다는 공통적인 신체 반응 11가지가 있다는데요. 정체기에 빠졌거나 요요현상으로 고생하는 다이어터들이 알아두면 좋은 내용이라서 소개합니다.^^


1. 몸이 가벼워진다

다이어트비법

제일 먼저 몸이 가벼워집니다. 아침에 일어날때 찌뿌둥한 기운이 사라지고, 같은 거리를 걸어도 예전보다 덜 지치게 되죠.


2. 안색이 환해진다

다이어트전후사진 성공사례 얼굴 안색변화

아침에 세수하기 전 거울을 보세요. 다이어트 전보다 혈색이 좋아졌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균형 잡힌 식사와 꾸준한 운동은 혈액 순환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3. 배고픔에 예민하지 않고 즐길 줄 안다

다이어트 공복

다이어트 할 때 가장 힘든 점이 정신적인 스트레스입니다. 극도의 배고픔에 주변에 짜증을 부리는 등 예민한 반응을 보이게 되는데요. 이런 상황에서는 견과류, 채소 등의 간식을 섭취해 포만감을 느끼도록 합니다. 어느 정도의 배고픔은 즐길 줄 아는 것도 다이어트를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적인 모습입니다.


4. 변비가 없어진다.

다이어트 변비

음식 섭취를 줄이면 가장 먼저 찾아오는 게 변비입니다. 운동을 하고 식이섬유를 풍부하게 섭취하고 있다면 변비는 자연스레 사라집니다.


5. 하루나 이틀 정도는 먹어도 요요가 없다

다이어트치팅데이 다이어트요요방지

오랜만에 친구를 만나는 날, 혹은 회사에서 회식이 있늘 날에는 어쩔 수 없이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 고열량 음식을 먹게 됩니다. 이때 배부르게 먹은 뒤, 자책하는 사람이 있는데요. 꾸준하고 규칙적으로 다이어트 운동을 해왔다면 하루나 이틀 정도 배부르게 먹는다고 해서 갑자기 요요현상이 오진 않습니다. 하지만 1주일에 한 번 자신에게 보상을 주는 치팅데이를 건너뛰는 현명한 요령은 필요합니다.^^

다이어트, 칼로바이, 손나은다이어트, 다이어트식단, 다이어트식단추천, 다이어트식품, 다이어트보조제, 다이어트도시락, 이지컷다이어트, 홍진영다이어트, 디톡스다이어트, 단기간다이어트, 고도비만다이어트, 한방다이어트, 출산후다이어트, 다이어트약, 하체비만, 복부비만다이어트, 단기간뱃살빼기, 효과빠른다이어트약, 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 건강보조식품, 내장지방빼는법, 2주단기간다이어트, 식욕억제제, 다이어트음식, 풀무원 야채수, 닭가슴살, 포켓샐러드, 해독주수, 밀싹주스, 다이어트약품, 다이어트건강기능식품, 다이어트쉐이크, 다이어트식단표, 다이어트식단배달


6. 피부 트러블이 줄어든다

다이어트 피부트러블 여드름

꾸준한 다이어트 운동법과 식이요법은 몸을 건강하게 만들고 면역력을 높여 피부 트러블도 없애줍니다.


7. 어지러움이 줄어든다

다이어트 빈혈 어지러움

여러분이 잘못된 다이어트를 하고 있을 때 어지러운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영양 불균형으로 신체 조절기능이 약해져 생긴 결과인데, 이 경우 다이어트를 중단하는 게 좋습니다.


8. 불면증이 없어진다

김오곤수면다이어트 불면증 완화

다이어트 할 때 잘 자는 것만큼 중요한 게 없습니다. 불규칙한 생활을 버리고 규칙적인 운동과 생활은 하고 있다면 불면증이 생길 이유가 없습니다. 자는 동안에도 체지방 분해가 일어납니다.


9. 몸이 무기력하지 않다

건강한 다이어트 비법

지나치게 힘이 없거나 무기력하다면? 영양 불균형으로 영양 보충이 필요하다는 우리 몸의 신호입니다. 올바르게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면 이런 무기력증보단 활력이 생깁니다.


10. 얼굴, 몸이 붓지 않는다

다이어트 붓기

몸에 무리가 갈 정도로 다이어트를 하면 필수 영양소까지 모두 소변으로 배출됩니다. 특히 단백질이 소변으로 흘러나오는 현상을 단백뇨라고 하는데, 혈액 속 단백질이 부족하면 몸이 붓게 되죠.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면서 콩, 두부, 달걀, 닭가슴살 등 질 좋은 단백질을 물론 고른 영양소 섭취를 했다면 얼굴이나 몸이 붓는 경우가 줄어듭니다.


11. 생리 주기가 일정하다.

다이어트 생리주기 변화

무리한 다이어트는 성 호르몬 분비에 이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만약 다이어트 중에 생리 주기가 일정하다면 건강하게 살을 빼고 있는 증거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가 '잘 되고 있을때' 겪는다는 11가지 몸의 반응

#다이어트 #다이어트팁 #다이어트성공비법 #다이어트비법 #다이어트치팅데이 #다이어트요요방지 #다이어트자극사진 #다이어트식단 #다이어트운동 #다이어트전후사진 #다이어트빈혈 #다이어트변비 #다욧트 #다욧트중 #꿀팁

매일꿀정보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하기 https://story.kakao.com/ch/gbotari

↓좋은 글은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