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이 하면 비듬치료 효과 높이는 천연 마사지 비법 9


같이 하면 비듬치료 효과 높이는 천연 마사지 비법 9

비듬치료 생활건강 비듬샴푸추천

비듬이란 두피에서 쌀겨 모양으로 표피 탈락이 발생해 각질이 눈에 띄게 나타나는 현상으로, 피지선의 과다 분비와 호르몬의 불균형, 두피 세포의 과다 증식 등이 비듬 발생 원인으로 꼽힙니다. 피부의 정상 세균 중 하나인 피티로스포룸 오발레라는 곰팡이의 과다 증식도 원인이 될 수 있는데, 최근에는 스트레스, 환경오염, 과도한 다이어트 등이 원인이 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발표됐는데요. 비듬은 치료와 함께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죠. 화학약품은 가급적 멀리하고, 천연 재료를 활용해 관리하는 것이 두피 건강에 도움이 되는데, 다양한 두피 마사지 방법 가운데 천연 재료로 할 수 있는 두피 마사지 비법 9가지를 소개합니다.


1. 베이킹소다

베이킹소다활용법 비듬제거방법

주부들이 주방이나 욕실 청소 등을 할 때 많이 사용하는 베이킹소다는 두피 마사지 재료로도 활용할 수 있다. 베이킹소다의 알칼리 성분은 부드러운 각질 제거제 역할을 하는데, 두피의 죽은 세포를 제거하고 기름 분비를 조절해준다. 물에 베이킹소다를 섞은 뒤 두피에 바르고 마사지를 하거나 샴푸 후 모발이 젖어있는 상태에서 문지르면 되는데, 몇 주간 지속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


2. 코코넛오일+레몬

코코넛오일효능 비듬없애는법

레몬에 함유된 구연산은 비듬 감소에 좋은 효능을 갖고 있다. 따뜻하게 데운 코코넛 오일 2큰술과 레몬즙일 혼합해 두피에 골고루 바른 후 20분간 있다가 깨끗이 씻어내면 되는데, 비듬 감소와 간지러운 증상 완화에도 효과가 있다.


3. 요거트

요구르트효능 비듬치료

당분이 첨가된 요거트가 아닌 우유를 발효시켜 만든 요거트이다. 이렇게 만들어진 요거트를 두피에 바르면 비듬 제거에 효과가 있는데, 우유에 함유된 산성 성분이 비듬을 없애는 데 도움을 준다. 두피에 요거트를 고루 펴 바른 뒤 1시간 후 깨끗이 씻어내면 된다.


4. 호로파

호로파효능 비듬제거방법

장미목 콩과의 한해살이풀인 호로파도 비듬을 없애는 데 도움을 준다. 인도에서는 메티라고 불리는 호로파는 일종의 향신료로, 호로파 씨앗을 밤새 물에 불린 뒤 식초를 섞어 아침마다 두피에 팩을 해 주거나 사용하는 천연 샴푸에 섞어 사용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


5. 사과 식초

사과식초효능 비듬없애는법 비듬샴푸추천

많은 사람들이 린스 대신 사용하는 사과 식초는 머릿결뿐만 아니라 두피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 사과 식초를 물에 희석해 헹구면 두피에 비듬이 생기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머리를 감은 뒤 사과 식초를 탄 물로 헹궈내면 되는데, 두피를 15분 정도 사과 식초 섞은 물에 마시지를 해 주고 깨끗한 물로 씻어내면 된다.

비듬샴푸추천, 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 건강보조식품, 남성건강식품, 갱년기, 김정문알로에, 글루코사민, 혈액순환개선제, 흑마늘, 공진단, 후코이단, 석류, 종합비타민추천, 오메가3추천, 프로바이오틱스, 여에스더유산균, 크리스찬한센, 덴마크유산균, 세노비스슈퍼바이오틱스, 스피루리라, 차가버섯, 꽃송이버섯, 영양제추천, 천연비타민추천, 메가네이처, 홍삼추천, 뉴질랜드영양제, 활성비타민


6. 티트리 오일

티트리오일효능 비듬치료

항균성과 항진균성 등의 효능이 높아 상처 소독제, 여드름 진정제, 무좀 치료제, 호흡기 질환 치료제 등 약제나 화장품 형태로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는 티트리 오일은 비듬 완화에도 효과가 있다. 티트리 오일 중에서도 호주산 티트리 오일을 가장 알아주는데, 세균 감염 예방에 효과적이다. 두피에 티트리 오일 패치를 5분간 붙이면 비듬 완화와 함께 쾌적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단, 두피가 민감한 경우 화끈거릴 수 있다.


7. NEEM(님)

님오일 효능 비듬제거방법

NEEM(님)은 아열대∙열대 지방에서 많이 자라는 식물로, 비듬 완화 효과와 함께 두피와 모근을 강화해주는 효과도 있다. 님은 보통 씨앗 성분이 들어있는 오일 형태로 활용하는데, 님 오일을 두피에 고루 펴 바른 뒤 10분 후 씻어내면 된다.


8. 풀러토

풀러토효능 비듬제거방법

풀러토는 천연에서 산출되는 흡착 활성이 강한 점토로, 영국이나 미국 등에서 부르는 이름이다. 석회질이 풍부한 백토 물타니미티에 천연오일 또는 물을 섞어 두피에 바르면 비듬 치료에 효과가 있다. 두피에 바른 뒤 20분 후 린스 등을 이용해 깨끗이 씻어내면 비듬 치료 및 두피 진정 효과가 나타난다.


9. 오렌지껍질

오렌지껍질활용법 비듬치료 비듬샴푸추천

오렌지를 먹은 뒤 남은 껍질은 버리지 말고 천연 헤어팩으로 사용해 보도록 하자. 오렌지 과육과 껍질에 함유된 구연산 성분은 비듬으로 손상된 피부를 재생시키는 기능을 한다. 오렌지 껍질에 레몬즙을 섞은 뒤 두피에 문지른 후 30분간 뒤 씻어내면 된다.

같이 하면 비듬치료 효과 높이는 천연 마사지 비법 9

#오늘하루건강팁 #비듬 #비듬치료 #비듬제거방법 #비듬없애는법 #비듬이생기는원인 #비듬샴푸 #비듬치료제 #비듬샴푸추천 #비듬치료민간요법 #꿀팁 #오렌지 #요구르트 #코코넛오일 #베이킹소다활용법

매일꿀정보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하기 https://story.kakao.com/ch/gbotari

↓좋은 글은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