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당뇨비만의 원인 '엉덩이 증후군' 아세요?

직장인 당뇨비만의 원인 '죽은 엉덩이 증후군' 아세요?

직장인 당뇨 비만 고혈압 생활건강

평소 앉아서 오랜 시간을 일하는 것이 건강에 나쁘다는 것은 아실텐데요. 장시간 앉아 있는 것은 심장질환 위험이 높아지지만 이외에도 당뇨와 비만 고혈압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는 죽은 엉덩이 증후군 때문인데요. 조금 생소하시죠?

죽은 엉덩이 증후군이란?

죽은 엉덩이 증후군은 '대둔근증' 이라고도 불리며, 볼기뼈 뒤쪽에서 넙다리뼈 위쪽으로 붙은 세 개의 근육에서 발병하는데요. 대둔근의 힘줄에 염증으로 인한 고통스러운 상태를 말합니다.


대둔근증 생활건강

생활건강 허리통증


장시간 앉아있는 사람에게서 흔히 나타나는 죽은 엉덩이 증후군은 지난 몇 년간 꾸준히 증가하는 질환입니다. 엉덩이 근육 통증을 유발함은 물론이고 허리, 무릎, 골반에까지 찌릿한 통증을 가져오게 되죠. 통증은 달리기, 걷기 또는 등산을 포함하여 체중 부하 운동 중 일반적으로 악화됩니다. 많은 환자에게 통증은 좌골 신경통과 햄스트링 건 병증의 증상과 유사하게 허벅지 아래로 퍼집니다.


무릎 비만 당뇨 고혈압 생활건강


대둔근은 완충 역할을 하며 약해지면 하중이 고르게 분산되지 않아 심각한 부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통증에도 내버려 둘 경우 비만, 당뇨, 고혈압에 걸리게 하는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대둔근증 생활건강


이 병의 징후가 있는지 알아보려면 일어나서 다리를 들어올렸을 때 그 다리의 엉덩이가 처지면 대퇴부 근육이 약해진 상태로 죽은 엉덩이 증후군을 의심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엉덩이 근육 강화와 예방법

엉덩이 근육 생활건강

엉덩이 근육 감소를 예방하고 강화하기 위해서는 2시간마다 5분에서 15분씩 가벼운 스트레칭을 해줘야 하는데요. 로버트 엘겔렌 박사는 주로 앉아서 생활하는 사람은 다음 사항을 따르는 게 좋다고 합니다.


  1. 의자에서 규칙적으로 일어나서 다리를 따뜻하게 하고, 잠시 서 있는다.
  2. 적어도 두 개의 층 계단을 오르내린다.
  3. 웅크리기 또는 다리뻗기와 같은 둔근 근육을 활성화하는 운동
  4. 대둔근을 강화하는 ‘게 자세’를 취하십시오;
  5. 의자에 앉아 틈틈이 다리를 들어 올립니다.
  6. 체육관이나 집에서 짐볼에 앉아 엉덩이 근육 강화 운동 실시

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 건강보조식품, 남성건강식품, 갱년기, 김정문알로에, 글루코사민, 혈액순환개선제, 흑마늘, 공진단, 후코이단, 석류, 종합비타민추천, 오메가3추천, 프로바이오틱스, 여에스더유산균, 크리스찬한센, 덴마크유산균, 세노비스슈퍼바이오틱스, 스피루리라, 차가버섯, 꽃송이버섯, 영양제추천, 천연비타민추천, 메가네이처, 홍삼추천, 뉴질랜드영양제, 활성비타민

참고로 엉덩이 근육은 허리통증하고도 관련이 있습니다. 허리를 가장 단단하게 잡아주는 건 허리근육이 아니라 바로 엉덩이 근육이기 때문이죠. 엉덩이근육을 강화하면 그만큼 허리를 지지하는 힘이 커져 허리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힘들게 일하는 것도 서글픈데 갖가지 병들이 괴롭히죠. 이 질환은 요 몇년 간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라고 합니다. 평소 운동을 열심히 한 사람을 걱정 없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평소 엉덩이 근육을 위해 운동하시기 바랍니다.

주부9단이 발견한 '헤어스프레이' 신박한 활용법 10가지 꿀팁

#오늘하루건강팁 #엉덩이 #죽은엉덩이증후군 #엉덩이근육운동 #직장인 #허리통증원인 #당뇨원인 #비만원인 #고혈압원인 #심장에안좋은운동 #짐볼 #스트레칭 #꿀팁

매일꿀정보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하기 https://story.kakao.com/ch/gbotari

↓좋은 글은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