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으로 돈 버는 사람들이 비밀로 하는 9가지

부동산으로 돈 버는 사람들이 비밀로 하는 9가지 비결

부동산 대출 정보 투자 시세 매매 돈되는정보

평범한 직장인이 다양한 부동산을 보유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어렵지 않게 들을 수 있습니다. 뭔가 특별한 능력이 있어서일까요? 이런 사람들은 성공할 만한 좋은 부동산 투자 습관을 가졌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부동산 투자로 부자가 된 사람들이 비밀로 하는 공통적인 9가지 비결을 소개합니다. 평소 부동산에 관심이 있다면 가볍게 읽어보기 바랍니다.


1. 부동산 정보에 귀를 기울인다

부동산 투자 정보

부동산 투자에 성공한 사람들은 새로운 부동산 소식에 귀를 기울입니다. 이들은 가장 흔하게 뉴스나 신문을 활용하는데요. 잘못된 정보가 있을 수 있으나 부동산 시장의 변화를 가장 빠르게 보여주기 때문에 뉴스와 신문을 통해 부동산 시장의 동향을 파악합니다. 추가로 이들은 부동산 서적, 단행본, 전문가들의 칼럼 등도 읽으며, 지식을 얻고 자신들에게 필요한 정보들을 습득하죠.


2. 머릿속에 지도를 그릴 수 있다

부동산지도 동향

부동산 투자에 성공한 사람들에게 어느 지역의 부동산이 어떨 거 같냐는 질문을 던졌을 때, 아예 모른다고 답하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이 사람들은 여행을 가거나 새로운 지역을 방문할 때 도로, 주택의 형태 등의 주변의 부동산들을 살펴봅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떤 지역을 떠올리면 머릿속의 그 지역의 부동산이 그려지게 되고, 지역 부동산의 동향을 보다 쉽게 알 수 있죠.


3. 부동산의 흐름을 읽는다

부동산 경기 시세 흐름

위의 그림과 같이 부동산 경기에도 흐름이 있는데요. 대다수의 부동산 투자에 성공한 사람들은 이 흐름을 파악하고 있거나, 파악하려 노력합니다. 시세의 흐름, 정부의 정책 등을 통하여 예측하죠. 이들은 흐름을 파악한 후, 회복기에서 부동산을 매입하여 성수기 때 매도하는 모습을 많이 보입니다.


4. 투자를 원하는 지역의 공인중개사와 친분을 쌓는다

부동산 공인중개사 추천

이들은 투자를 원하는 지역의 부동산 전문가들과 친분을 형성합니다. 대표적으로 해당 지역의 공인중개사가 있죠. 공인중개사들만큼 자신들의 지역을 잘 알고 있는 사람은 드뭅니다. 한 예로 부동산 투자로 큰 수익을 낸 YG 엔터테인먼트 대표 양현석 씨는 수년간 하루도 안 빠지고 공인 중개사 사무소를 찾아가 정보를 얻었습니다.


5. 대출을 과하게 받지 않는다

부동산대출금리

부동산 투자 고수들도 대출을 이용하지만, 투자 부동산 가격의 50-60%를 초과하는 과도한 대출은 받지 않습니다. 금리가 인상되거나, 부동산의 가격이 하락했을 시, 대출의 이자비용을 감당하기도 어려운 상황이 있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그들은 안전하고 적절한 현금흐름을 만들기 위해 여러 변수를 분석하죠.

주부대출, 부동산대출, 부동산담보대출, 부동산대출금리


6. 우물쭈물하지 않는다

부동산 매매 가격 정책

부동산 가격은 정책 또는 경제의 영향을 받으며, 수시로 급변합니다. 그렇기에 매도, 매수 타이밍을 제대로 잡기는 쉽지 않죠. 많은 사람들이 부동산 투자를 할 때 손해 보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조금 더 오를 거 같아서 잡고 있다가, 가격이 하락하는 경우도 있죠. 그러나 부동산 투자 고수들은 신속하게 시장 상황을 파악하여 행동에 옮깁니다.


7. 과거에 집착하지 않는다

부동산시세

부동산 부자들은 과거의 시세에 큰 관심을 두지 않습니다. 과거의 비쌌던 부동산이든, 가격이 저렴했던 부동산이든 지금 현재와 미래의 가치가 그들에게 더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이와 같은 생각은 미래를 염두에 두고 신속하고 빠른 투자 결정을 내리게 도와줍니다.


8. 한방을 노리지 않는다

부동산투자실패

계란을 한 바구니에 담는 것은 위험합니다. 부동산 투자도 그런데요. 부동산 투자에 능숙한 사람들은 모든 자금을 투자하여 한방에 큰 수익을 얻는 투자를 선호하지 않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수익률을 낼 수 있는 부동산에 투자하기 위해 많은 조사를 하고, 계획을 세워 투자합니다.


9. 절세를 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부동산매매 세금 절세의 기술

부동산을 사고팔 때 다양한 세금이 있는데요. 세금의 액수를 고려하지 않으면, 오히려 투자한 금액보다 적은 금액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부동산 투자 고수들은 세금을 안내는 것이 아니라, 합법적인 방법으로 절세하는 방법을 공부하여, 부동산 매도나 매입 또는 보유 시 들어가는 금액을 최소화하려고 노력합니다.


나만의 좋은 습관으로 새 신화를 써보자

다양한 부동산을 갖고 있다고 해서 이들을 투기꾼으로 보는 편협한 시각은 접어야 합니다. 내 집 마련부터 노후를 위한 수단으로서 부동산은 필요하죠. 좋은 습관을 갖는다면 적어도 부동산 투자로 손해 보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부러워한다고 내 집이 덜컥 생기지 않습니다. 부동산 고수, 어렵지 않습니다. 좋은 습관 9계명 꼭 기억하세요.

부동산으로 돈 버는 사람들이 비밀로 하는 9가지 비결

부동산 투자 대출

#경영 #직장인 #부동산 #부동산으로부자된사람들의비밀 #돈되는정보 #부동산으로돈버는방법 #부동산정보 #부동산으로부자되기 #돈버는정보 #부동산대출 #부동산지도 #부동산투자 #부동산절세의기술 #꿀팁 #부동산팁

매일꿀정보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하기 https://story.kakao.com/ch/gbotari

↓좋은 글은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