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 중학생 건강도 '적신호' 심장마비 전조 증상 10가지

어린 중학생 건강 위협한 심장마비 전조 증상 10가지

중학생 심장마비 전조증상 건강

학교에 가던 중학교 1학년이 갑자기 심장이 멈춰 거리에서 쓰러졌다는 뉴스 다들 보셨을 텐데요. 이처럼 심장 질환은 어린 중학생이라고 비껴가지 않습니다. 심장 질환은 모든 종류의 암이나 만성 질환을 제치고 전 세계의 사망 원인 중 1위에 해당합니다. 세계 건강 기구 (WHO)의 보고서에 따르면, 2008년에 약 1730만 명이 심혈관계 질병으로 사망했습니다. 이 수치는 2030년경에는 약 2300만 명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왜 심장 질환으로 사망하는 사람들이 이렇게 많을까요? 많은 심장 문제가 부족한 영양분, 좌식 생활습관, 환경오염 혹은 흡연 등의 결과로 발생합니다. 하지만, 이 질환이 세계적으로 많은 사망의 원인이 되는 이유 중 하나는 사람들이 그 위험 신호나 증상을 무시하고 최악의 상황에 이르기까지 전문가를 찾기 않기 때문입니다. 심장 질환의 대부분의 증상은 환자 입장에서 심각하지 않아 다른 질환의 증상과 착각할 수 있습니다.

대체로 심장마비 증상은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가슴 부분에 갑작스러운 통증이 느껴지고 왼쪽 팔과 등쪽으로 통증이 퍼진다면, 아주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어 즉시 대처해야 하는데요. 심장마비 전조 증상이나 협심증의 경우 어딘가에 문제가 있다는 신호이므로 즉각적인 치료가 필요하지만, 위험은 ‘심장마비’에 비해 상대적으로 덜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심장마비에 대해 확실히 알 수 있도록, 더 심각한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기억하고 있어야 할 심장마비 전조증상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체 심장마비 전조증상이란 뭔가요?

우선 심장마비 전조 증상이 무엇인지를 확실히 알아야 합니다. 심장마비 전조 증상이란 심근이라고 불리는 심장근육이 적절한 기능을 하는 데 불균형한 상태입니다. 이 근육 기능장애로 인해 심장에 적절한 혈액 유입이 이루어지지 않으면서 가슴 통증을 야기하게 되죠. 가슴 통증은 급격하게 자주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관상동맥질환이 생기고 있다는 분명한 신호이고 심장전문의의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함을 나타냅니다.


1. 어지럼증과 호흡 곤란

어지럼증원인 심장마비전조증상

어지럼증과 호흡 곤란은 심장마비의 전조 증상일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은 의식 상실과 부정맥과 같은 심장의 이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2. 이유 없는 피로감

피로감 심장마비전조증상

피로는 특히 여성에게 영향을 미치는데, 하루 전, 몇 시간 전, 혹은 몇 주일 전에도 생길 수 있습니다. 자주 피로감을 느끼는 것은 일종의 심장 결함의 신호일 수 있습니다. 물론 피로는 다른 질환이나 건강 이상의 신호일 수도 있습니다.


3. 메스꺼움 혹은 식욕 상실

메스꺼움원인 심장마비전조증상

많은 사람들이 심장마비를 앓을 때 메스꺼움과 구토를 경험합니다. 게다가 심부전으로 인한 복부 팽만감 같은 증상은 식욕을 방해할 수도 있습니다.


4. 흉부 통증

가슴통증원인 심장마비전조증상

가슴 통증은 심장 마비의 전형적인 증상이지만 모든 경우에 그런 것은 아닙니다. 아칸소 대학 의료 과학 및 질병 학과의 연구원인 '맥스위니' 박사에 따르면 이는 사람들이 느끼는 주요한 첫 증상이라고 생각하지만, 모든 경우에 이 증상이 나타나지는 않습니다. 흉부 통증은 마치 ‘코끼리가 가슴 위에 앉는 듯한 느낌’으로 표현됩니다. 하지만 단지 압박이나 꽉 찬 듯한 불편함으로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 건강보조식품, 남성건강식품, 갱년기, 김정문알로에, 글루코사민, 혈액순환개선제, 흑마늘, 공진단, 후코이단, 석류, 종합비타민추천, 오메가3추천, 프로바이오틱스, 여에스더유산균, 크리스찬한센, 덴마크유산균, 세노비스슈퍼바이오틱스, 스피루리라, 차가버섯, 꽃송이버섯, 영양제추천, 천연비타민추천, 메가네이처, 홍삼추천, 뉴질랜드영양제, 활성비타민


5. 몸의 다른 부위의 통증

등통증원인 심장마비전조증상

심장마비의 가장 흔한 통증은 가슴의 통증입니다. 하지만 통증이 팔, 팔꿈치, 척추, 목, 턱, 배 등의 부위로 퍼질 수도 있습니다. 사실 어떤 경우에는 통증이 가슴에서 생기지 않고 신체의 다른 부위에서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6. 불규칙적인 심장 박동

심장박동 심장마비전조증상

이따금 변하는 심장 박동은 정상입니다. 하지만 약함, 어지러움, 호흡곤란 등이 동반된 불규칙적인 박동은 심장마비, 심부전, 부정맥 등의 신호일 수 있습니다.


7. 숨이 가빠짐

숨이가쁜원인 심장마비전조증상

별다른 움직임 없이, 혹은 쉬고 있을 때 숨이 차온다는 것은 천식이나 만성 폐색성 폐질환의 신호일 수 있습니다. 비슷하게도 이 증상은 심장 마비나 심부전의 신호일 수도 있습니다. 심장마비를 겪는 동안 가슴의 통증에 의해 숨이 가빠지는 증상이 동반될 수도 있지만, 모든 경우에 그런 것은 아닙니다.


8. 식은땀

식은땀나는이유 심장마비전조증상

식은땀을 흘리는 것, 특히 쉬고 있을 때에 그렇다면 이는 심장 마비의 신호일 수 있습니다. 이 증상은 심장마비 직전에 나타납니다.


9. 염증과 부종

붓기원인 심장마비전조증상

심부전을 앓는 다면 체내에 체액 저류를 유발해 부종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발, 발목, 복부의 붓기가 눈에 띌 정도입니다.


10. 안색이 창백해지고 안 좋아진다

창백한안색 심장마비전조증상

많은 사람들이 심장 마비를 겪기 전에 안색이 창백해지거나 회색빛이 돕니다. 이는 혈압이 떨어지게 되면서 안색이 눈에 띄게 아파보이기 때문이죠.


심장마비 전조 증상은 얼마나 심각할까요?

실제로 심장마비 전조 증상은 심각성이나 지속기간 측면에 있어서 다른 질환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는 실제 문제가 일반 협심증보다 훨씬 더 위험한 불안정 협심증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많은 전문가들이 권장하는 최고의 방법은 위에서 말한 증상들이 발생할 경우, 이는 심장이 원래 해야 할 기능을 제대로 하지 않고 있다는 분명한 신호이므로 바로 의사의 진찰을 받으라는 것입니다.


일반적인 치료법

  1. 혈압을 조절하고 혈관을 유연하게 해주는 혈관확장제 복용하면 혈액의 흐름을 원활히 할 수 있습니다.
  2. 식생활에 과감한 변화를 줘야 합니다. 과일, 채소, 통곡물, 생선 섭취를 늘리며 지방이 많은 식품을 피합니다.
  3. 산책을 하거나 자전거를 타는 등 적당한 운동을 합니다. 이런 종류의 운동은 심장으로 가는 혈액을 늘리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심장마비 전조 증상'은 운동을 할 때 가슴 통증을 일으키는 특성도 있으며 휴식을 취할 때 약간 완화됩니다. 진짜 '심장 마비'는 훨씬 더 강한 통증을 유발하며 5분 이상 지속되고 휴식을 취한다고 해서 완화되지 않습니다.


건강하게 사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문제를 미리 예방하는 것입니다. 심장 질환을 제때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게 나이를 떠나 주기적인 건강검진 잊지 말기 바랍니다.

어린 중학생 건강 위협한 심장마비 전조 증상 10가지

#오늘하루건강팁 #중학생 #중학생심장마비 #심장마비 #심장마비전조증상 #협심증초기증상 #심장마비원인 #심장마비예방법 #어지럼증의원인 #가슴통증원인 #식은땀나는이유 #건강 #건강팁 #건강상식 #산책

매일꿀정보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하기 https://story.kakao.com/ch/gbotari

↓좋은 글은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