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캉스 불청객 여름맞이 셀룰라이트 퇴치법 7가지

바캉스 불청객 여름맞이 셀룰라이트 퇴치법 7가지

셀룰라이트없애는법 비키니

돌아온 여름을 맞이하기 위해 짧은 치마, 핫팬츠를 자신 있게 꺼내 들었던 당신. 허벅지 뒤쪽에 드넓게 자리 잡은 셀룰라이트를 발견하고 슬그머니 내려놓은 경험이 있을 것이다.


셀룰라이트는 피부 진피층에서 상부 지방층 사이에 지방세포가 피부로 돌출돼 울퉁불퉁하게 보이는 것을 말한다. 이 셀룰라이트는 일반적인 비만과 조금 다르다. 지방 세포가 축적되거나 증식돼 발생하는 것이 아닌 혈액 순환계의 구조적인 변화로 생긴다.

특히 생활 습관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지방이나 탄수화물이 많고, 섬유소가 적은 음식은 셀룰라이트를 악화시킨다. 또 스트레스, 흡연, 운동 부족, 고정된 자세로 오래 서 있거나 앉아 있는 것, 허벅지나 엉덩이에 꽉 끼는 옷도 큰 요인이다. 오늘은 한번 생기면 살보다 더 빼기 어렵다는 셀룰라이트를 없애기 위한 생활습관 6가지를 소개한다.


1. 살 꼬집어 자극 주기

셀룰라이트없애는법

셀룰라이트는 몸속의 혈관이나 림프관이 막힐 때 발생하기 쉽다. 따라서 피부에 자극을 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것이 좋다. 생각 날 때마다 셀룰라이트가 잘 생기는 허벅지나 복부를 김밥 말듯이 주물러주거나 살을 꼬집어준다. 너무 심하게 하면 피부에 상처가 나거나 혈종이 생길 수 있으므로 적당한 강도를 유지해야 한다.


2. 커피 대신 '허브티'

셀룰라이트없애는음식 허브차

허브티는 해독을 도울 뿐만 아니라 신체 에너지 소비를 증가시켜, 셀룰라이트를 감소시키는 데 효과적이다.


3. 탄수화물 섭취 줄이기

셀룰라이트없애는방법 탄수화물

피부과 전문가에 따르면 탄수화물 섭취 시 인슐린이 급격하게 증가하면서 세포질의막이 당화돼 셀룰라이트로 변한다. 탄수화물 섭취를 완전히 줄이는 것이 아닌 전체 식단에서 비율을 절반 정도로 줄이는 것이 좋다. 이때 닭가슴살같은 단백질 식품과 채소를 꼭 챙겨 먹어야 한다.

다이어트도시락추천, 배달다이어트도시락추천, 다이어트, 칼로바이, 손나은다이어트, 다이어트식단, 다이어트식단추천, 다이어트식품, 다이어트보조제, 다이어트도시락, 이지컷다이어트, 홍진영다이어트, 디톡스다이어트, 단기간다이어트, 고도비만다이어트, 한방다이어트, 출산후다이어트, 다이어트약, 하체비만, 복부비만다이어트, 단기간뱃살빼기, 효과빠른다이어트약, 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 건강보조식품, 내장지방빼는법, 2주단기간다이어트, 식욕억제제, 다이어트음식, 풀무원 야채수, 닭가슴살, 포켓샐러드, 해독주수, 밀싹주스, 다이어트약품, 다이어트건강기능식품, 다이어트쉐이크, 다이어트식단표, 홈플러스간편식, 홈플러스가정간편식, 올어바웃푸드, 다이어트식단배달


4. 공복 상태에서 운동하지 않기

셀룰라이트생기는이유 공복운동

공복에 운동을 하면 지방뿐만 아니라 근육이 빠질 수도 있다. 근육량이 적어지면 셀룰라이트가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가볍게 배를 채운 후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 운동 후에도 과일주스 등 당이 높은 음식은 피해야 한다. 운동 후엔 혈당이 떨어지기 시작하는데 이때 우리 몸은 지방을 에너지로 쓴다. 하지만 운동 후 과일주스를 마시게 되면 지방을 분해하는 대신 과당을 에너지로 사용하게 된다. 시중에 파는 과일주스는 물론 직접 갈아 마시는 과일도 피하는 것이 좋다.


5. 스트레칭 해주기

셀룰라이트없애는운동 스트레칭 래쉬가드

스트레칭은 근육을 이완시켜주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셀룰라이트의 축적을 막아준다. 실생활에서 틈틈이 실천하면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6. 물 많이 마시기

셀룰라이트없애는방법 물마시기

매일 10~13잔의 물을 마시면 체내에 필요 없는 독소를 제거해주는 것은 물론 불필요한 지방덩어리가 쌓이는 것을 방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7. 샤워 전 마사지로 온몸 혈액순환 촉진하기

셀룰라이트마사지 브러시 목욕

목욕 전에 마른 스킨 브러시로 온몸을 마사지하면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 셀룰라이트 분해를 돕는다. 단 너무 거칠게 닦으면 피부에 손상을 줄 수 있으니 주의!

바캉스 불청객 여름맞이 셀룰라이트 퇴치법 7가지

#셀룰라이트 #셀룰라이트없애는법 #허벅지셀룰라이트제거 #셀룰라이트마사지 #셀룰라이트생기는이유 #다이어트 #다욧트 #셀룰라이트없애는음식 #여름휴가 #수영장 #셀룰라이트없애는운동 #커피 #스트레칭 #비키니 #래쉬가드

매일꿀정보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하기 https://story.kakao.com/ch/gbotari

↓좋은 글은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