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 사과껍질 버리면 안되는 이유 | 사과껍질 효능

절대 사과껍질 버리면 안되는 이유 | 사과껍질 효능

사과껍질 효능 전립선암 우르솔산,사과씻는법 식초물,사과 겉에 왁스,팁줌

아침 식전에 먹는 사과 참 달고 맛있죠. 사과껍질은 안먹고 대부분 버리는 집이 많은데요.

근데 사과껍질이 남성 전립선암에 특효라고 하네요. 사과 껍질 좋은 거야 많이 알려져 있었지만, 연구결과 사과껍질에 든 '이것' 성분이 전립선암 종양의 크기를 줄이고 신생암세포 생성을 차단하며 치료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D



놀라운 사과껍질 효능

사과껍질 효능 전립선암,사과씻는법 식초물,사과 겉에 왁스,팁줌

오스틴 텍사스 대학 (University of Texas at Austin) 연구진들의 연구 결과인데요.

사과 껍질 같은 식품에 들어있는 천연 성분들이 암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고 암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란 가설을 토대로 실험을 진행했다고 합니다. 연구진들은 생쥐와 사람의 전립선 암세포를 대상으로, 음식물에 들어있는 142가지 천연화합물을 테스트했는데요.

그 결과 사과껍질 우르솔산(Ursolic acid) 성분이 전립선 암세포의 성장을 방해하는데 가장 효과적이었다고 합니다. 우르솔산은 암세포가 성장하는데 먹이가 되는 글루타민 아미노산에 작용하여 암종양이 커지는 것을 예방해줍니다.

오스틴 연구소 ‘스테파노 티지아니’ 박사 말에 따르면 이 연구의 가장 빛나는 결과는 독성 없이 생쥐의 전립선 암세포 종양의 성장을 억제할 수 있었다는 것입니다. 무엇보다 일반인이 구하기 쉬운 천연 항암제라는 점을 빼놓을 수 없고요.



사과껍질 효능 전립선암 우르솔산,사과씻는법 식초물,사과 겉에 왁스,팁줌

2013년 미국 아이오와대 의과대학 연구에선 사과껍질에 든 우르솔산(ursolic acid)이 근육감소를 막아준다고 발표했었는데요. 나이가 들어 근육량이 줄어들면 갱년기는 물론 각종 성인병에 걸리기 쉬워지는데 사과 껍질의 우르솔산이 이런 근육감소를 방지해주는 것이죠.

사과껍질 효능
#사과 #사과껍질 #사과껍질효능 #우르솔산효능 #사과껍질농약제거 #사과껍질이끈적끈적 #사과껍질왁스 #사과껍질씻는법 #사과껍질활용법 #사과껍질채먹는법 #다이어트 #사과다이어트



사과껍질 항암 효능 최대치로 먹는법

사과껍질 효능 전립선암 우르솔산,사과씻는법 식초물,사과 겉에 왁스,팁줌

또 하나 흥미로운 점은 사과 껍질의 우르솔산 성분이 다른 식품에 든 성분과 결합하면 그 항암효과를 높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카레에 든 커큐민(강황), 적포도에 많은 항산화물질인 ‘라스베라스톨’입니다. 이 성분이 많은 음식을 같이 섭취하면 효과가 극대화된다고 합니다!



사과껍질 왁스 먹어도 되나요?

사과껍질 효능 전립선암 우르솔산,사과씻는법 식초물,사과 겉에 왁스,팁줌

사과껍질에 반들반들 끈적끈적한 거는 왁스 성분인데요. 이걸 먹어도 되나 의견이 분분하지만 결론은 안심해도 된답니다. 사과 껍질의 왁스는 자연스런 노화 과정에서 생기는 것인데요. 사과가 생육과정에서 외부 병균의 침입으로 부터 자기 몸을 보호하기 위해 기름성분을 두르게 됩니다. 바로 왁스층이죠.

그리고 위에서 말한 항암성분 우르솔산이 바로 이 왁스에 들어있죠!물론 인위적으로 식용왁스를 바르기도 합니다. 하지만 깐깐한 미국FDA에서도 식용왁스 사과는 먹어도 안심해도 된다고 규정하고 있답니다.



사과 씻는법 | 사과껍질 농약제거

사과껍질 효능 전립선암 우르솔산,사과씻는법 식초물,사과 겉에 왁스,팁줌

그리고 가장 우려하는 농약! 사과 농약 때문에 껍질 안먹는 분들 많죠. 식품의약품안전청 발표에 따르면 사과껍질에 농약이 묻어 있지만 식초물에 1분 정도 담가 두었다가 씻어 껍질째 먹어도 괜찮다고 합니다. 단 꼭지 부분에는 농약이 많으므로 도려내고 먹어야 한다네요.

*사과껍질은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좋다고 하니, 가능하면 사과를 잘 씻어 껍질째 먹는 게 어떨까요? :D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