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 안 틀고 집안 습기 제거하는 꿀팁 7가지

에어컨 안틀고 집안 습기 제거 방법 꿀팁 7가지

에어컨 제습기 장마철습기제거방법

장마철 제습기를 틀거나 에어컨의 제습모드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간편한 습기 제거 방법이죠. 저희 집도 방문을 열어놓고 제습모드를 돌립니다. 근데 환자나 호흡기 건강 때문에 에어컨을 자주 켜기 곤란한 집도 있다죠. 장마 때문에 집안의 습도가 높아지면, 각종 세균과 곰팡이가 번식할 수 있어 건강에 더 안 좋은데요. 오늘은 에어컨을 안 틀고도 습기를 없애는 꿀팁 7가지를 정리해봤으니 에어컨을 자주 켜지 않는 집이라면 따라보세요.


1. 옷이나 이불 사이에 '신문지' 넣어두기

신문지 재활용 제습기 이불 습기제거

보통 폐지로 버려지는 신문지는 습기 제거에 매우 유용합니다. 장마철 장롱 속 옷이 덜 마른 것 같은 느낌이 들 때가 있는데, 이때 신문지를 돌돌 말아 넣어두면 축축한 옷 속의 습기가 신문지로 스며들어요. 꿉꿉한 이불 사이에도 신문지를 넣어두면 바로 뽀송뽀송해지는 것을 알아챌 수 있습니다. 습기 제거 효과를 높이려면 숯을 신문지에 싸서 넣어 놓는 방법도 좋아요.


2. 많이들 모르는 마른 걸레질

장마철방바닥습기제거 마른걸레질 제습기제거방법

장마철이나 습기가 많을 때 거실과 방바닥이 끈적끈적한 느낌.. 아시죠? 이럴 때는 마른 걸레질을 자주 해 주는 것도 집안 습기 제거 방법 중 하나입니다. 조금 귀찮아도 꽤 효과적이에요. 게다가 미세먼지 제거에도 좋고요. 허리 안 좋으신 분들은 이마트나 홈플러스에 파는 서서 쓰는 막대걸레를 사용하면 편해요.


3. 소금, 설탕 사이에 '이쑤시개' 꽂아놓기

양념통 습기 이쑤시개 제습기

주방에 가득한 양념통은 습기에 매우 취약하죠. 특히 가루로 된 소금, 설탕은 습해지면 딱딱하게 굳을 수 있습니. 이때 나무로 된 아쑤시개를 여러 개 꽂아 두면 양념들이 변질되는 것을 막을 수 있죠.


4. 김이나 과자에 있는 '방습제' 활용하기

실리카겔 제습제 재활용 옷장 습기제거

'인체에 무해하나 먹지 마시오'라고 써 있는 '실리카겔'은 생활에서 자주 쓰이는 방습제인데요. 개별 포장된 실리카겔 알갱이를 쏟아 전자레인지에 30초 돌려 건조시킨 뒤 모아두면 훌륭한 습기 제거제로 변신합니다. 아니면 깨끗한 실리카겔은 봉지 그대로 카메라나 서랍식옷장에 사용해도 좋아요.

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 건강보조식품, 남성건강식품, 갱년기, 김정문알로에, 글루코사민, 혈액순환개선제, 흑마늘, 공진단, 후코이단, 석류, 종합비타민추천, 오메가3, 프로바이오틱스, 여에스더유산균, 크리스찬한센, 덴마크유산균, 세노비스슈퍼바이오틱스, 스피루리라, 차가버섯, 꽃송이버섯, 영양제추천, 천연비타민추천, 메가네이처, 홍삼추천, 뉴질랜드영양제, 활성비타민


5. 카페에서 '커피 찌꺼기' 받아와 신발장에 두기

커피찌꺼기 재활용 신발장 습기제거

신발장의 습기와 냄새를 제거하는 데는 잘 말린 커피 찌거기만한 것이 없는데요. 집에서 커피를 내려 먹지 안아도, 커피 찌꺼기는 커피숍에서 공짜로 나눠 주는 경우가 많아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6. '페트병' 얼린 후 방이나 거실에 놓아두기

페트병 재활용 제습기 제거 방법

음료를 마신 뒤 남은 페트병을 깨끗이 씻어 물을 70% 정도 채워주세요. 이를 꽁꽁 얼린 뒤 안방이나 거실에 놓기만 하면 질 좋은 제습기가 됩니다. 습기가 페트병에 붙으면서 물방울로 변하기 때문이죠. 다만 페트병이 녹으면서 물이 흐를 수 있으니 그릇을 받쳐 두세요.


7. 분위기 있게 '향초' 피우기

향초 습기제거방법

초의 주성분인 왁스는 불에 타면서 공기 중의 습기를 제거해 줍니다. 아로마 등 향초를 피울 경우 장마철 특유의 눅눅한 냄새도 없앨 수 있어 일석이조!


그리고 화장실은 원래 습하다 보니 꿉꿉한 쉰내가 구멍에서 올라옵니다. 그럴 때는 뚫어뻥같은 락스 세재를 세면대, 욕조, 바닥의 배수구멍에 조금 부어주세요. 구멍 안쪽에 낀 곰팡이와 냄새를 같이 잡아줍니다. 락스 사용 후에는 꼭 환기하는 거 잊지 마시고요.

에어컨 안틀고 집안 습기 제거 없애는 방법 꿀팁 7가지

#생활꿀팁 #습기 #습기제거 #습기제거방법 #신문지재활용법 #페트병제습기만들기 #장마철습기제거 #페트병재활용 #실리카겔제습제 #에어컨 #제습기 #커피찌꺼기 #습기없애는법 #신발장습기제거 #옷장습기제거 #습기제거제 #장마철방바닥습기제거 #장마철제습기

매일꿀정보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하기 https://story.kakao.com/ch/gbotari

↓좋은 글은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