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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 4분으로 12시간 지방 태우는 효과 타바타 다이어트 4가지

내장지방 뱃살빼는법 타바타 다이어트 전신 운동법 4가지

현재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 피트니스에서 가장 유행하는 다이어트 방법은 ‘타바타 운동법’입니다. 한번쯤 들어보셨죠? 이 타바타 다이어트 운동법은 리츠메이칸 대학 스포츠 건강 과학부 ‘타바타 이즈미’ 교수에 의해 입증된 과학적인 훈련 방법인데요.


타바타 다이어트의 핵심은 이렇습니다. 강도 높은 운동을 20초간 실시하고 10초 휴식하는 아주 단순 명쾌합니다. 4분 운동으로 무려 12시간 동안 신진대사율을 높여주는 것이 특징이죠. 그래서 전문 운동선수는 물론 바쁜 직장인에게도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 타바타 다이어트의 장점은 단지 체중감량에만 있지 않습니다. 몸무게 감소는 물론 마른 체질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이죠. 오늘은 4가지 타바타 다이어트 운동법을 정리해 소개합니다. 정말 쉬우니 따라해보세요.


1. 점프 스쿼트 (20초)

타바타 다이어트 운동법 점프스쿼트

운동효과_전신운동

운동방법_웅크렸다가 몸을 펴며 점프하면 운동 강도가 높아져 20초라도 제대로 된 다이어트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20초 동안 실시한 후 10초간 호흡을 정돈하면서 휴식하고 아래 운동을 이어합니다.

주의사항_착지해서 구부릴때 무릎이 발 앞으로 나가지 않게 주의!


2. 바이시클 크런치 (20초)

타바타 다이어트 운동법 자전거

운동효과_뱃살과 하체를 효율적으로 자극

운동방법_매트 위에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자전거 타듯 교대로 움직여 배를 자극하면서 상반신을 좌우로 틀어줍니다. 배와 허벅지가 힘들어지면, 효과가 있다는 증거! 이쪽도 20초 실시하고 10초 휴식, 다음 동작을 준비합니다.

주의사항_다리를 쭉 폈다가 구부려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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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플랭크 (2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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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효과_몸의 코어근육과 팔뚝살 자극

운동방법_엎드려 팔꿈치를 대고 발가락 끝을 세워 몸을 들어 올립니다. 엉덩이는 약간 높이 들어주세요. 20초 실시 10초간 휴식 후 다음 동작을 이어합니다.

주의사항_몸이 일자가 되도록 유지합니다.


4. 버피 (2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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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효과_전신운동

운동방법_타바타 다이어트의 클라이막스 운동인 버피입니다. 버피를 20초 실시하고 10초 휴식하면, 1세트가 끝이 납니다. 여기까지 하면 2분이 걸립니다.


다시 1번부터 4번까지 반복하면 총 2세트, 총 4분이 소요되죠. 2세트를 마치면 12시간 동안 몸의 에너지대사를 증가시킨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녹차나 블랙커피같은 다이어트 음료 같이 마셔주면 효과 두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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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떠셨나요? 4분 운동으로 12시간 동안 신진대사를 올려주는 타바타 다이어트! 쉬우니까 여름철 비키니 래쉬가드 몸매를 위해 당장 따라 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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