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에 덥다고 밥먹고 바로 샤워하면 안되는 이유

여름에 덥다고 밥먹고 바로 샤워 하면 안되는 이유

밥먹고 바로 **하면 안되는 이유 생활 건강

요즘 아침에도 후덥지근하죠. 사실 저는 아침에 바쁘니까 밥 먹고 바로 샤워하는데요. 미 국립 보건원 자료에 따르면 사실 이런 행동이 소화에 굉장히 나쁘다고 하네요. 뭐랄까. 최근 속이 더부룩했던 것이 이런 이유가 아닐까 싶더라고요. 연구 결과에 의하면 샤워하기 가장 좋은 시간은 식후 30분이라고 합니다. 사실 오늘 주제는 밥 먹고 바로 하면 안되는 5가지 행동인데요. 그중에 하나가 샤워입니다. 이외에도 차 마시기와 식후땡도 안 좋다고 하는데요. 왜 이런 행동을 하면 안 될까요? 밥 먹고 바로 ‘이것’을 하면 안되는 이유 5가지를 간단한 과학적 근거를 들어 알려드립니다.



1. 밥 먹고 바로 샤워하기 (X)

밥먹고 바로 샤워 생활 건강

우리가 샤워나 목욕을 하면 몸의 온도가 약간 올라갑니다. 이때 신체는 평소보다 피를 조금 더 보내는데, 이것이 소화 과정을 방해하고 신진대사를 느리게 할 수 있습니다. 미 국립 보건원 발표에 따르면 샤워하기 가장 좋은 시간은 식사 후 30분입니다.



2. 밥 먹고 바로 차 마시기 (X)

식사후물 생활 건강 밥먹고물

식사 후 차 한잔 마시는 분들 많죠. 근데 연구에 따르면 차음료는 인체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철분의 동화 작용을 방해합니다. 따라서 어린이, 임산부 및 철분이 부족한 사람들은 식사 후 1시간 이내에는 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밥 먹고 바로 잠들기 (X)

밥 먹고 바로 누우면 생활 건강

먹고 바로 잠들면 살이 찌는 것부터, 비만의 직접적인 원인이라는 얘기까지 먹고 바로 자는 것에 대한 나쁜 점은 주로 몸무게에 관련된 내용이었습니다. 그래서 다른 해악에 대해 많이 무시하는 경향이 있는데요. 식사 후 바로 잠드는 것은 위장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대표적으로 역류성식도염, 가슴앓이, 트림 등의 불편함을 유발합니다. 또한 점심 또는 저녁 식사 직후 잠드는 습관은 뇌졸중 위험이 증가한다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의료정보지 WebMD에 따르면 전문가들은 식사 후 2시간 이상 지나 자는 것이 좋다고 동의합니다.

여름에 덥다고 밥먹고 바로 샤워 하면 안되는 이유
#밥먹고바로샤워 #밥먹고바로누우면 #역류성식도염 #밥먹고바로운동 #자전거 #한식 #아침밥 #아침식사 #밥먹고바로자면 #뇌졸중 #밥먹고바로물 #소화불량 #철분 #임신부 #녹차 #커피



4. 밥 먹고 바로 운동하기 (X)

밥먹고 바로 운동 생활 건강

운동, 물론 건강에 좋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음식을 먹고 곧바로 운동하는 것은 말리고 싶다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읍니다. 위장이 음식물로 꽉 찬 상태에서는 딸꾹질, 메스꺼움과 같은 불편함은 물론 외상이나 경련의 위험이 증가합니다. CNN 방송과 의료정보지 WebMD에 따르면 식사 후에 운동을 기어코 해야 한다면 가벼운 산책을 하고 본격적인 운동은 2시간 후에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5. 밥 먹고 바로 담배피기 : 식후땡 (X)

밥 먹고 바로 담배 식후땡 생활 건강

우리 몸의 시스템은 활동적인 소화 과정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담배의 니코틴은 그 과정에서 흡수되어 나쁜 효과를 증가시킵니다. 또한 담배는 칼슘과 비타민C, D를 비롯한 비타민과 미네랄의 흡수를 차단하여 건강에 좋은 음식의 효능을 떨어뜨리는 것이 입증됐습니다. 물론 완전히 금연이 가장 좋습니다만, 그렇지 못하다면 적어도 식후 20분 후에 담배를 피우라고 미 국립 보건원에서는 권장합니다.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